들어가기에 앞서, 물약 안 넣고 간거 정말 죄송합니다(__)

변명이긴 하지만 pc방에서 큐미 먹다 집에 오자마자 한거라 깜박잊고 못 넣고 갔습니다...이걸 물약 먹어야할때 알게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또한 절대 카록을 차별하여 안 쓴것이 아닙니다!

저는 오나와 이비와 시타(쪼렙)뿐이 안해봐서 카록은....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ㅠ_ㅠ 알려주시면 추가할게요!

 

 

 

☆패턴별 구별법과 회피 방법을 알아 봅시다.

 

 

1. 네이팜 (전체브레스)

 

 

 

ㄱ. 회피 방법 알아보기 - 방어불가 회피가능 낙뎀불가

선회를 할시 요격과 메테오에 비해 멀리 날아갑니다. *용이 타패턴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아보입니다.

일단은 네이팜이든 요격이든 메테오든 중앙길에 자리를 잡습니다. 이후에 네이팜이라고 판단 되면 섣불리 이동하지 마시고

날아오다 어느순간 방향을 잡게 됩니다. 이때 자신이 아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용이 날아오는 반대쪽으로 이동합시다.

절대 방어 불가입니다. 하지만 회피는 가능합니다.

 

제가 아는 선입니다.

탭비 - 답 없음. 앰버는 와장창. 그냥 판단후 이동하시는 방법뿐이 없습니다.

낫비 - 네이팜 떨어질때 블링크하면 회피가 됩니다.

시타 - 슬립스루로 피해진다고 합니다.

오나 - 헤비와 구르기................하다간 통구이됩니다. 판단후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ㄱ-① 첫 분사후 회피

이 패턴은 왼쪽을 쐈으면 다음은 오른쪽을 쏩니다. 즉, 처음 쏜 곳과 반대 되는 곳에 쏩니다.

하지만 주의 할것은 중앙부분은 첫타든 막타든 겹친다는 것입니다.

 

 

 

2. 광역메테오(이하 코코볼)

 

 

 

ㄱ. 회피 방법 알아보기 - 방어불가 회피가능 '' 다른분께서 올리신 팁 보시면 낙뎀 가능하다 하시더군요..

동영상을 보시면 선회후 쑥 내려갑니다.

그럼 즉시 7시 우물 안에 앉거나 주위 장애물에서 f11누르셔서 앉기 하면 애지간한 곳은 다 피해집니다,

전 3시쪽계단, 우물, 바위, 자주 애용해요~ 이것은 제가 회피하는 곳이고, 다른데 아시는 분들은 그쪽으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절대 이쪽만 회피 된다는 뜻이 아닙니다.

 

*헤비 앰버 다 뚫립니다. 하지만 회피가 가능합니다. 이 패턴은 글기의 눈물과 비슷합니다.

제 방식 기준으로 적겠습니다.

탭비 - 코코볼이 거의 다 왔을때쯤, 1시 방향으로 스패로우 혹은 3시방향 폴짝 혹은 연아스텝

낫비 - 코코볼이 거의 다 왔을때쯤, 아무 방향 블링크 혹은 폴짝 혹은 연아스텝

시타 - 코코볼이 거의 다 왔을때쯤, 슬립스루 혹은 연아스텝

오나 - 코코볼이 거의 다 왔을때쯤, 구르기 혹은 연아스텝

 

 

3. 요격

 

 

 

ㄱ. 회피방법 알아보기 - 방어가능 회피가능 낙뎀가능

드래곤 뎀딜의 꽃입니다. 낙뎀 타임!

가까운 선회 후 2~3발씩 유저를 조준하여 쏩니다.

 

 

 

이때 헤비 앰버로 방어 가능합니다. 시타분들은 슬립스루 하시면 되겠습니다.

발리로 날개를 쏠 시 한방에 떨어지고 몸통에 쏠 시 3~4방정도 쏘시면 떨어집니다.

떨어지면 달려가서 싄나게 패시면 됩니다~

하지만 쳐박혀있는 용에게 발리 쏘지 맙시다,, 기상버그 무한메테버그가 있었습니다.... 버그의 정점! 누운 용 발리쏘기였습니다.

버그는 고쳤다고는 했으나 솔직히 불안한건 여전합니다... 발리 쏜다고 더 누워있는것도 아니고.. 조심해서 나쁠건 없겠죠? ^^?

 

 

4. 브레스

 

 

 

ㄱ. 회피방법 알아보기 - 방어불가 회피가능

ⓐ 스펙

사거리 - 용 몸통길이

폭 - 용 어깨와 어깨 사이

즉. 용 날개제외, 몸통만한 불이 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모션

왼발을 살짝 들면서 브레스를 머금습니다. 또한 한보정도 뒤로 가게 됩니다.

브레스 쏜다 싶으면 바로 옆 쪽으로 달려갑시다.

하지만! 날 정조준하고 쏠시엔 참..힘듭니다. 내가 움직이면 용도 방향을 틀어 쏘기 때문입니다.

이럴시엔 미리 피하지 마시고 브레스가 나오면 그때 회피를 시작합시다.

브레스를 머금는 시간엔 방향을 틀지만 일단 입을 벌려 뿜어져 나오기 아주 약간 전부터 방향이 고정이 됩니다.

또한 한방에 펑하고 데미지가 구역에 한번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단계적으로 다가오는 불이기때문에 타이밍만 맞추면 피할수 있습니다.

이때 블링크를 하시든지 스패로우를 하시든지 슬립스루 연아스텝 밟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머리쪽에서 치고 계실때 브레스를 쏜다 싶으면 머리 밑으로 피하시면 맞지 않습니다.

 

 

5. 드래곤 피어.

 

 

 

ㄱ. 회피방법 알아보기 - 방어가능 회피가능

 

ⓐ 스펙

사거리 - 머리주변(링)부터 지구끝까지(파이어볼트)

폭 - 용머리 주변

ⓑ 모션

양발을 완전히 든 후에 땅에 발을 내딪고 포효합니다.

 

한 패턴안에 2가지 데미지가 있습니다.

ⓐ. 링

사거리 - 머리주변

ⓑ. 파이어볼트(쉽게 파이어볼트라 하겠습니다.)

사거리 - 무한. 끝까지 갑니다. 영상 보시면 나오겠지만 끝에 있어도 죽습니다.

*주의할점은 헤비는 뭐든 막아집니다.

하지만 앰버는 방어불가더군요, 앰버가 깨집니다.

 

 

6. 몸통박치기

 

 

 

*몸통과 앞발 패턴 하나로 묶었습니다.

 

 

ㄱ. 회피방법 알아보기 - 방어가능 회피가능

ⓐ 스펙

사거리 - 용 몸통길이

폭 - 용

ⓑ 모션

고개를 내리면서 몸을 베베꼰 후에 베베꼬면서 달려나옵니다.

몸통박치기와 앞발후리기 둘다 패턴 이동거리가 정확히 자기 몸만큼 나갑니다.

영상보시면 아시겠지만 모션전 앞발위치와 모션후 뒷발위치가 일치합니다.

 

 

7. 앞발후리기

ㄱ. 알아보기 - 방어가능 회피가능

ⓐ 스펙

사거리 - 용 몸통길이

폭 - 용몸통+좌or우 케릭 5~6개정도?

ⓑ 모션

도도한 눈빛으로 정말 싸다구 치기전 모습을 취합니다.

...애매한가요? 고개 들었다 내리고 칠 발을 살짝 뒤로 빼며 움찔합니다.

 

세부설명.

데미지는 몸통뿐이 아니라 옆쪽도 추가적으로 들어갑니다.

왼쪽발로 칠때 예를 들면 몸통 기준 왼쪽으로 케릭 5~6개(겹치지 않고 서있을때 기준)정도 범위로 타격이 들어갑니다.

저는 이런 결과를 냈지만..스샷 보시고 각자 판단하셔도 무방합니다.

 

 

8. 날아치기

 

 

 

ㄱ. 알아보기 - 방어가능 회피가능

ⓐ 스펙

사거리 - 최초 용이 있던 곳 뒤쪽 3분의2에서 부터 앞쪽 용몸통만큼  (이해..혹시 되셨나요?)

폭 - 용몸통

ⓑ 모션

순간적으로 뒤로 날았다가 긁으면서 내려옵니다.

선회 패턴과 달리 이 모션은 순간적으로 뒤로 난다는 것입니다.

 

세부설명.

딜중에 뒤로 순간적으로 날면 일단은 방어대비 하시길 바랍니다. 헤베 앰버 슬립스루 다 막아집니다.

 

특이한점은

날아오르기 최초 지점에서 뒤쪽에서부터 앞까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뒤쪽에서 최초지점까지만 진짜 데미지가 들어가고 안착하는 지점은 몸통데미지(밟거나 움직일때 그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9. 꼬리치기

부파 순위 넘버원.

 

 

 

ㄱ. 알아보기 - 방어가능 회피가능

ⓐ 스펙

사거리와 폭 - 꼬리길이. 꼬리를 부채꼴 모양으로 펼친 범위

ⓑ 모션

정면에서 보면 머리를 살짝 돌려 뒤를 보고

후면에서 보면 꼬리를 한번 수직 내리친 후에 꼬리치기

 

세부설명.

뒤 살짝 흘겨본 후 꼬리 한번 내려치는 모션 후에 꼬리치기가 들어갑니다.

흘겨보고 꼬리 내려치기까지 뜸들이니 그때 대비하실 수 있는 여유가 있습니다.

이때 꼬리 한번 수직 내려친 후 꼬리를 좌우로 펼치며 흔듭니다.

꼬리를 수직으로 내려칠때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거리와 시간이 안되시면 용 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부파를 최대한 빨리 끝내셔야 딜하기 수월합니다. 꼬리 길이에따라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10. 측면브레스

 

 

 

 ㄱ. 알아보기 - 방어가능 회피가능

ⓐ 스펙

사거리 - 용 좌측 머리에서부터 뒷발 약간 뒤까지

폭 - 용 몸통만큼

 

ⓑ 모션

옆을 살짝 흘겨본훈, 앞발 살짝 든후에 고개 돌려 브레스 쏩니다.

 

 

세부설명.

앰버 헤비 다 됩니다.

데미지범위에 한번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단계적으로 들어가는거기때문에 충분히 막으실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폭이 넓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멀찍이 있었는데도 맞더군요.

 

 

11. 선택 메테오

 

 

 

ㄱ. 알아보기 - 방어불가 회피가능

ⓐ 스펙

사거리 - 전방위(허나 코코볼 총 3개 , 총3명 1명당 각 1개씩한테 날아갑니다.)

 

ⓑ 모션

몸 전체를 치켜드며 코코볼을 뿌립니다.

 

 

세부설명.

코코볼은 광범위메테오에서 나오는 거와 똑같습니다.

특이점은 가까이에 있다고해서 맞는것이 아니라 랜덤으로 뿌려지는것 같습니다.

용에 붙어있어도, 딜 열심히해도 안 맞을때가 있고, 아무것도 안하고 물뜨다 맞아 죽을때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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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물론 이전에 다른분들께서 좋은 글 많이 올려주셨지만 제 나름대로 한번 더 정리해봤습니다.

이걸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신다면 정말 다행일것같습니다~

 

 

색 좀 넣고 하고 싶었는데 이런거 생전 처음 써보는지라 잘 몰르겠습니다..ㅠ

그리고 카록분들은 정말 죄송합니다.....제가 아직 카록 충흡 개념조차도 모르기 때문에... 함부로 언급을 하지 못했습니다.

 

혹시 잘못된 부분 있으시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허접하다고 중복이라고 욕은 하지 말아주세요..

 

 

간략하게 부파에 대해 말하자면 낙뎀시엔 발리 잡고 정면기준으로 날아갈때 말고 날아올때 쏘시고.

꼬리는 창이나 점폭으로 발리와 같이 쏘면 1분컷 나옵니다.

꼬리 이후 다 무시하고 앞발 부파팟과

순서대로 꼬리 날개 머리 앞발 가시는 팟도 있더군요...뭐 그때그때 입맛따라 입니다.

허나 창과 부파 없이는 순서대로 부파 하면 앞발 부파 거의 못 하더군요..

 

네이팜때는 낙뎀 못하고. 요격땐 되고, 광범위메테오때는..정상적으로는 안되지만... 어떻게 하면 된다는 글을 본적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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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트브로 안되다가 다음팟으로 하니깐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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찍은 케릭이 오나였지 오나를 위한 공략이 아닙니다ㅠㅠ

패턴을 구분해서 적어 놓은 것으로, 대비는 자신의 케릭터에 맞게끔 하고자 작성한겁니다..

저도 본캐가 이비여서 이비는 빠삭하지만 오나는 그렇게 깊숙히는 모릅니다...

패턴을 모르시고 우르르 사망하는 경우가 꽤 많이 보여서 적은 것입니다...

저의 취지는 패턴 및 모션을 제공하여 판단하시기 수월하게 하고자함에 있습니다.

다만 방어여부 회피여부를 부가적으로 써놓은 것입니다.

절대로 특정케릭 공략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