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언제까지나 제 주관이 개입된 글이니 의견이 다로 분분할수 있습니다.

 

테클환영요

 

랩70에 진영스킬 32랩 ap 5만3천 돌파한 창시타 입니다.고작 5만가지고 공략쓰는게 창피하긴하지만


창시타는 전용 액티브스킬이 리버레이트 문스플리터뿐입니다. 즉, 패시브가 창시타의 전투력이 된다는 소리죠

검을 과감하게 버리신다면 다른 검스킬은 건드리지도 않으시는게 좋습니다만은

거의 대부분분들이 슬립6랭 사우전드,베어,더크 는 9랭까지는 찍으시더군요

쨋든 창시타 스킬로 넘어가면

최우선스킬은 완력훈련입니다. 

 

완력은 a랭까지는 영혼팔아서라도 찍으세요 대놓고 깡뎀을 올려주는 발칙한스킬입니다.

 

그러나 9랭부터는 어마어마한 ap와 미미한 상승폭을 보이므로 앵간한거다찍고 시작하시길권합니다.

 

미미하더라해도 깡뎀에 직접영향을 주기때문에 결코 무시할수 없기때문이죠.

그다음 우선순위 2위스킬은 스매시마스터리/크리티컬히트/글라이딩퓨리/라이트닝퓨리/리버레이트/전투호흡 이렇게 6개이죠.

스매마는 여캐들처럼 좌클릭하나로 괘씸한 뎀딜을 할수없는 버려진캐릭 창시타의 주력뎀딜인 우클릭공격력을 상승시켜줌니다.

 

정 찍기 어려우시면 e랭은 찍어두세요 손대는것만으로 10퍼센트 보너스데미지 줌니다.

 

여기서 의견이 갈리는게 크리티컬히트/리버레이트 이것중어떤걸 우선적으로 찍느냐인데

 

저는 크리티컬히트를 먼저 찍긴했지만 리버레이트 9랭찍어놓고보니 확실히 차이납니다.

 

크리는 ap먹는 괴물이니 천천히 찍으시고 리버레이트는 찍기시작했으면 바로바로 9랭가는거 추천드립니다.

 

걸어가면서 리버레이트를 딜레이없이 사용할수있다는것은 필요할때마다 스테미너를 가득채워 향상된 딜링을할수있다는 소리죠

 

그렇지만 리버레이트로 파격적인 크리율 향상이 일어난다해도 크리티컬히트를 찍으면 '크리티컬 데미지' 가 향상됨니다.

 

크리티컬히트는 창시타의 딜링과 생존 양쪽에 모두 필요한 필수요건입니다. 꼭찍으세요 두번찍으세요.

 

마지막 최중요스킬중하나인 글라이딩 퓨리는 리시타의 존재 이유중 하나입니다.

 

허리케인의 데미지는 짱짱짱짱짱쎔니다. 그렇지만 활용도가 떨어짐니다.

 

허리케인을 활용을 잘하려면 무빙실력이 동반되어야하고 이실력은 하루아침에 쌓이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이실력이 쌓인 고수들도 허리케인을 사용하지 못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떄 필요한게 바로 이 글라이딩퓨리 입니다.

 

적의 히트박스를 교묘하게 대시스매시나 구르기로 회피한뒤 평타부터 다시넣어야한다면 아무리 창시타가 기본공속이빨라도 다른캐릭들이 히트박스안에서 버틴후 딜링한다는걸 생각해보면 스매시를 넣기까지의 시간은 터무니없이 부족하죠

이때 크리티컬이 뜬다면 리시타는 글라이딩퓨리라는 이 스킬로 공격과 회피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습니다.

 

라이트닝퓨리는 글라이딩퓨리가 크리티컬이 터진경우 다시한번 데미지는 더적지만 더빠르고 이동거리(공격범위)가 말도안되게 긴 퓨리를 다시한번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드림워커를 낀 검시타는 라퓨가 잘안나가지만 우리가 누굽니까. 창.시.타 입니다.

 

리버레이트의 가호를 받아 우리는 글퓨를쓰면 반은 라퓨를 발동시킬수 있습니다.

 

라퓨가떳을경우는 블랙해머의 망치돌리기도 피할수있을정도로 빠른속도로 멀리 이동합니다.

 

글퓨가 삑이나도 만약 라퓨가 떳다면 리시타는 거의 100%에가까운 생존을 보장받을수 있습니다.(글기레이져같이 접근해야 피할수있는경우 제외)

 

라퓨는 찍을때 속도까지 증가하기때문에 많이찍어두면 확실한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이 주요스킬들은 리버레이트를 제외하고 9랭부터 ap바가지가시작되므로

 

A나 9랭까지찍으시고 무기/방어구마스터리쪽에도 신경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나중에낭패봄니다 꼭 b랭까지는 찍어둡시다.

 

무게견디기도 천천히찍어둬요. 61셋 플레이트 무거워서 a랭해야합니다.

 

전투호흡은 스테미너회복속도를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사실상 중요순위는 1.5위쯤 될적도로 중요하지만 나중에 언급해버렸군요.

 

이거안찍으면 하루에 2갑씩40년동안 피워오신 할아버지같은 체력을 가지게됨니다.

 

뭐만하면 헉헉헠헠 해대니 전투가 불가능하죠

 

엄청중요하고 ap도 별로안드니 얼른찍어두시는게 이득입니다. A랭까지 무조건 빨리찍으세요

 

그리고 9랭부터는 ap낭비입니다. 나중에 온갖패시브다찍으면 찍으세요 9랭ap가 960입니다.

 

ap증가량이 완력훈련하고 똑같은데 효율은 쓰레기입니다. 거의차이를 못느껴요.

 

다음 우선순위 스킬은 포션숙련/의지훈련/민첩훈련/서서버티기/행동불능 버티기/디펜스 이렇게 정리할수 있습니다.

 

포션숙련 이건 그냥 뜨자마자 마스터하세요 쌉니다 싸요 거기다 필수스킬입니다. 1.5위쯤에 둬도 아깝지않은  스킬

 

이중 행동불능버티기와 서서버티기가 상당히 중요한데 저는 서서버티기 먼저찍었습니다.

9랭찍으면 누울때 낙법써서 일어날수 있습니다. 바닥에서 홍콩가는사태를 막아주므로 상당히 생존에도움이되죠

 

행동불능버티기는 의지에 비례해서 확률이 늘어납니다. 마스터하면 기본확률이 35퍼센트로 체력1남기고 행동불능을 피함니다.

 

창시타는 자주죽는캐릭이므로 이스킬의 중요도는 논할가치도 없습니다. 빨리찍으세요. 카록/피오나나 여유부릴 스킬입니다.

 

의지훈련은 민첩훈련보다 저는 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그이유는 행동불능버티기/ 서서버티기의 확률 증가뿐 아니라 의지는'크리티컬의 확률과 데미지' 를 올려줌니다. 스탯상의 크리티컬히트스킬과도 같죠 물론 증가량은 미미합니다. 따라서 저는 a랭추천입니다. 완력훈련같이 스탯증가 15로는 큰이득못봐요.

 

민첩훈련도 a랭까지 추천입니다. 방어력/스테회복에 영향을주며 리시타의 밥줄 '글라이딩퓨리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디펜스는 수치가 우스워보이지만 방어력은 100단위로 피격데미지가 체감상 상당히 차이가 있습니다.

이건 다소 여유부려도 되요 위스킬중 우선순위 3.5위 정도쯤으로 봐도됨니다.

 

문스플리터 이것또한언급이 늦었군요 그악 서둘러찍으실껀없으시지만 다찍으시면 말뚝딜은 허리케인을 능가합니다.

 

히트수와 데미지가 모두 높아 글퓨 연계를위한 실전활용도도 높으니 천천히 그러나 확실히 찍어주세요.

 

sp스킬의 찍는 순서는 개인차가 크므로 언급하기 어렵습니다만 저는 07.퓨리는 f랭에 나머지는 a랭까지 중간중간찍다가.

 

히어로노가다 돌입할때 슬래징하이를 a랭먼저찍고 버서커는 그뒤로 계속찍어 6랭을 찍었습니다.

 

히어로에 들어가면 몹의 방어력이 상승하기때문에 히어로의 어마어마한 sp 수급을 이용해 무한버서커와 시도때도 없는 슬래징하이로 잡몹을 포풍 청소할수가 있기때문에 이 두개는 히어로 돌입후 찍기를 권장합니다.

 

세븐퓨리는 증가폭도 워낙적고 보스전뺴고는 활용도가 적어 저는 찍지않았습니다. 히어로에서 무빙실력을 기르면 잡몹청소에는 퓨리보다 슬하 허리케인이 훨씬 좋다는걸 알게되실껍니다.

 

아 그리고 이건 개인차인데 윈드밀F랭 공짜라고 저처럼찍으면 낭패볼수도 있습니다.

 

시도때도없이 발동되버리기때문에 안맞을꺼까지 맞게됨니다. 윈드밀 타이틀이 있긴한데 윈드밀로 몹을잡는다는게 거의 불가능하기때문에.. 전 아직도 못땃어요.

 

생명력/스테미너 마스터리 의경우는 전 생명력 아직도 e랭이고 스테마는 마스터했습니다.

 

방어력 6500넘어갈때쯤되면 hp최대량은 포션으로 커버가능하지만 스테미너 1부족해서 안맞을꺼 맞는경우는 너무나도 많아요.

 

저는 마스터지만 마스터보다는 증가폭이 양호한 D/B랭크에서 멈추셔도 됨니다.

 

방어력을위해 저는 플레이트마스터리또한 마스터했습니다 ap먹는 괴물이긴하지만 완력훈련보단 찍을만합니다.

 

스톤스킨 메디테이션 이 두개중 스톤스킨이 아주아주 살짝더 중요합니다.

 

바퀴벌레랑 지네중에 뭐가 더 덜징그러운지 고르신다고 생각하세요.결론은 둘다 ap 남고남고 남고 검스킬까지 다찍으면 찍어요

 

제가 언급안한스킬은 여흥용에 싼 스킬들 이거나 선행스킬용으로만 쓰이는 스킬 뿐이므로 알아서들 찍으세요.

 

필요하면찍으시고 안필요하면 말고..

 

제경험만으로 작성한 날림 스킬공략은 여기서 끝입니다.

 

장비 가이드라고 제목에 적혀있군요. 사실 장비는 가이드할께 없어요 본래..

 

저랩때는 발로해도 다잡으니까 검드셔도 되구요방어구 크림슨 입어도되요.

 

32랩때 블러드 랜서라는 창을 잡으시면 됨니다. 방어구는 블러드프린스 추천요

 

단 주의할점이 있는데 이 블러드랜서가  사정거리가 짱짱사기창이라서 (착용샷보면 바닥에 창이 끌려다님) 쓰다보면 다른창을 못쓸가능성도 있습니다. ㅋㅋ

 

블러드랜서가 워낙 사기이므로 44까지는 다른거안끼셔도 됨니다.

 

44때는 방어구는 짱좋은 라고데사/나이트메어세트 끼시면 됨니다. 전 차후찍을 방어구마스터리 생각하면 라고가 더나은거같음.

 

리치도 구리고 뎀지도 그닥쓸만하지 않은 롱 블레이드 듀얼스피어를 드세요. 블러드랜서의깡뎀으로 한계가있어서..

 

52까지 버티시고 52때 로얄카뎃 안껴도 되요 정끼실분은 타이틀용으로 끼시고 라고데사가 워낙사기라서..

 

무기는 게이들의 무기 게이위버 끼세요 엄청쌈니다. 54때 아이보리 끼셔야햐는데 그 2랩동안 끼셔도될만큼 싸요.

 

54때 대망의 사기무기 아이보리를 끼시면 됨니다. 크리가 43퍼에요 43퍼! 무슨 레이더스냐...

 

거기다 접미인챈트 무지개를 발라주면 돌다보면 자기가 엄청나게쎄진걸 알수있습니다. 60초동안 공격력이 2500상승해요 ㅡㅡ;

 

고강아이보리로 평생무기 가시는분들이 있을정도니까 아이보리의 부류 옵션이 얼마나 좋은지 알수있습니다.

 

56이 되시면 지하철비상도구함에서 보실수있는 시니스터셋을 껴주시면 됨니다. 엄청난 능력치와 昞신 같은 외향을 가지고있죠.

 

60제무기 그렘린빅 이걸끼면 좋아하던 여자애 앞에서 실수로 섹드립을 친 시절이 떠오를때와 비슷한 후회를 느낄수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61. 61때부터는 장비선택의 폭이 엄청나게 넓어짐니다. 저는 61찍자마자 여태모아온돈으로도 풀탬갔습니다.

 

알뜰하게 잡템들을전부 거래소에 넘기면서 팔았거든요. 그당시 다크크레스트가 신발장갑이 400에 육박하던때라... 힘들었지만

 

지금은 더쉬울껍니다. 피그테일도 엄청나게 싸진걸로 알고있고.

자구르쉬는 최고철을 제외하면 거의 공짜라고 볼수있는 재료를 가지고있으며,

 

 피그테일또한 최고철빼고는 염가에 구입할수있습니다.

 

방어구세트는 정 가난하시면 다크 상하의에 로리카 모자 팔다리 이게 제일 천민셋(이걸끼느니 시니스터풀셋이 더좋을수도)

 

그다음에 다크 모자 상하의에 스위프트 신발장갑 이건 싸고 능력치도 좋아요.

 

잉켈스 상하의 신발에 스위프트 모자 장갑 잉켈프트셋

 

블랙해머 모자 상하의에 스위프트 신발장갑 블햄스윕셋 등등 여러 조합이 가능합니다.

 

블햄스윕은 레전더리에도 많이 딸리지않는 공격력을 가진 사기조합이죠

 

70찍으시면 신발장갑을 레전더리로 교체해주세요.

가격도 저렴하고 룩이고뭐고 존네 무척 강력한 방어력과 엄청난 힘증가량을 느낄수있습니다.

 

레전더리 모자 상의 하의에는 고대 엘쿨루스의 눈물 이라는 재료가필요한데 이거 살라면 콩팥하나 떼야되요.

 

대량의 스테미너를이용한 긴장감 넘치는 파워컨트롤 플레이 선호하시면->  종이 데 피르셋 퍼버 데 피르 셋

 

해킹당했어요ㅠㅠ -> 로리카/다크셋

 

평균적인 능력치와 높은 의지를 추구하시면-> 다크크레스트 셋

 

룩덕ㅋ -> 치울린

 

룩덕ㅋㅋㅋ ->치울린+다크 용기사셋

 

크리저항을 노리신다면 ->잉켈스 셋트

 

평균이상의 능력치와 높은편인 방어력을 단일 세트로 가시려면-> 블랙해머세트

 

시니스터같은 변태룩이 끌리셧다면-> 스위프트 세트

 

힘이 뭐에요? 걍 안뒤지면 되지 -> 로리카 세트

 

으...으아아아아 ㄷ.. 돈이 너무많아 주체할수가 없어!-> 레전더리 세트

 

가격대비 최대효율->잉켈프트

 

다소비싸도 높은 방어력과 공격력-> 블햄프트

 

레벨70이 되면-> 신발장갑을 레전더리로 교체(잉켈프트의 경우는 불가능)(룩덕은 매혹지참)

 

무기는 별거 없어요.

 

아무리 각자 개성과 취향이 있다지만 70제 창 매드니스(구성비:고대 에룰루스의 눈물 99% , 최고철 0.9% 기타 0.1%)가 나오기전까지 피그테일이 8개월간 왕좌에 군립했습니다.

 

지금은 가격도 싸니 부담없이 피그테일 테크 타세요. 딸리는 크리는 높은 깡뎀과 리버레이트로 매울수있습니다.

 

무기의경우

 

나는 변태다 -> 그렘린 빅

 

해킹당했어요ㅜㅜ -> 자구르쉬

 

무난하지만 짱좋은 -> 피그테일

 

깡뎀? 밸런스? 개나줘 난 크리홀릭-> 레이듀스(밸런스 56의눈물)

 

아부우지이이 도오올 구울러 가유우우우우-> 치울린

 

높은 밸런스와 적당히 높은 크리티컬 그리고 다른친구들에겐붙은 +9공속이 없는 소외감을 느끼고싶다.-> 피르아스피어

(모든 다른직업 콜루류 무기는 공속+9 붙음)

 

장기를 팔았다-> 매드니스

 

휴 쓰다보니까 생각보다 장비공략도 기네

 

어쩃든 어떤분이 공략글 올려달라고 글올리셔서 쓰기시작한건데 생각보다 길게 됬네요.

 

많은 창시타꿈나무가 도움받았으면 좋겠구요 테클환영이구 욕만하지마세요.

 

여태까지 소소한 공략글이었습니다.

 

프리미어 남자를사냥한다 만나면 인사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