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10-30 18:56
조회: 2,210
추천: 1
전사플레이 하면서 느낀 꿀카드들. (경험)제가 마3을찍고 현제 대전승 300승을 넘기면서 플레이하면서 좋은 카드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과 의견 교환하면서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에 써보아요~
1. 이글거리는 전쟁도끼 (2코무기) : 전사로 직업을 고르면 모든 카드중에 최고로 좋은 카드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도 공감하시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사뿐만아니라 다른직업이 봐도 이건 미친카드라는 말밖에 안나오는 카드입니다.
2. 전쟁노래 사령관 (워송) : 역시 말이 필요없는 카드입니다. 워송으로 인해 미친콤보를 만들수도 있고 초반에 2렙도끼로 필드를 장악하고 워송이 깔린상태에 도발만 하나 내주면 필드를 내줄일이 거의없습니다. 그리고 깔린 자체만으로 어그로를 끌수있기 때문에 상대와 주문싸움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점할수 있습니다.
3. 아라시 무기제작자 : 이것도 뭐 말이 필요없죠... "자 이걸 써봐요."
4. 마무리 일격 : 주술의 사술이나 법사의 양변 등을 대체할만한 카드입니다. 사술이랑 양변 주술,법사할때 하나씩은 넣으시잔아요? 넣어 줍시다.
5. 전투 격노 : 너프 당했지만 드로우카드로 좋습니다. 그 전이 워낙 좋았기때문에 지금은 별로라는 인식이 많은듯 한대.. 필드싸움을 많이 하는 전사에게 기본영웅+하수인1마리만 피해를 입은채 써도 2마나로 2장이상을 뽑을수 있습니다.
위의 5개 카드는 다 2장씩 넣고 있습니다.
이제 위의 5개보단 급이 조금 떨어지지만 정말 꿀맛같은 카드들입니다.
6. 아마니 광전사 : 2마나 카드로 2/3이라는 준수한 능력치. 특수옵션에 격노+3 격노를 빼놓고 보더라도 쓸만한 카드이며 격노가 터진다면 완소카드로 변신합니다. 내면의분노,잔인한 감독관,소용돌이,엘프궁수 등 여러방법으로 격노효과를 부여할수 있습니다. 후공으로 시작해서 코인쓰고 아마니만 써줘도 엄청난 압박이 되고 상대는 격노효과를 주지않으려고 조심스럽게 플레이 하게 되는데 이때 피해를 감수하더라도 격노효과를 주지않으려 하기 때문에 빠르게 낼수록 이득을 취할수 있는 카드입니다. 2마나 하수인중에서 탑클래스라고 생각합니다.
7. 흉포한 늑대인간 : 역시 3마나 카드에 격노:질풍 +1 이라는 효과입니다. 기본능력치는 3/3 이고 앞에서 말한 격노효과를 낼수있는 카드들과 함께 사용한다면 초반 저마나로 고효율을 뽑아낼수있습니다. 3마나 하수인중 감히 탑클래스라고 볼 수있으며 카드 자체에 도발효과가 있습니다. 불곰 쓰실빠에 같은 능력치에 격노효과있는 늑대인간을 씁니다.
8. 공포의 해적 : 4마나 3/3 이라는 쓰레기 공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3마나 3/3 불곰도 안쓰는 판에 이런놈을 왜써? 당연히 4마나에 3/3 안씁니다. 하지만 우린 전사죠. 최고카드 무기를 씁니다. 2코무기르 꼈을때 1마나로 4코무기로 쓸땐 2마나로 5코무기로 쓸땐 0마나로 나올수 있는게 공포의 해적카드입니다. 애초에 덱을 짜실때 4마나 하수인이라고 생각하지마시고 0~2마나 하수인이라고 생각하고 넣으시면 됩니다. "무기 안꼈을땐 쓰레기잔아? " 라는 물음이 있을수 있는데 애초에 무기있을때만 생각해보면 공포의 해적은 진심 탑클래스 저기 저위의 2코 무기보다 위에 있을 카드입니다. 무기없을때를 생각해도 절충해서 이정도입니다. 꿀은 꿀입니다.
9. 붉은해적단 약탈자 : 2마나에 2/3 능력치로 기본능력치도 나쁘지 않습니다. 거기에 무기를 끼고있을때 뽑으면 무기공격력 만큼 + 됩니다. 오히려 아마니 광전사보다 효과받기가 쉬운카드입니다. 초반핸드에 2코무기와 약탈자가 나오면 그저 미소로 화답할수 밖에 없는 카드입니다. 역시 무기전사에겐 2코 하수인중에 탑클래스라고 생각되는 녀석입니다.
10. 거품무는 광전사 : 3마나 2/4 기본 능력치는 별로입니다. 다만 하수인이 피해를 입을때마다 공+1이라는 능력치가 있습니다. 전사 플레이시에 상대하수인을 처리하다보면 자연스레 능력치 괴물이 되어있고 또 소용돌이와 콤보로 단번에 공10을 넘길수 있습니다. 거품무는광전사+소용돌이+전투격노 3개 콤보라면 미친능력치와 미친드로우를 한번에 겪을수 있습니다. 역시 자체 도발효과가 있으며 그냥 꺼내만 놔도 상대가 기를 쓰고 처리하려고 합니다.
글을 쓰면서 편의상 숫자를 부여 했습니다. 절대적인 순위는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며 전부 굉장히 좋은 카드들이라서 순위를 부여할 필요도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플레이 하면서 객관적으로 쓴 글이기 때문에 무조건 적인 비난은 그냥 무시하겠습니다. 이 밖에 굉장히 꿀빠는 카드들이 많지만 제가 의도한 방향으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나아간다면 다른 카드들에 대한 생각도 적어 보겠습니다.
EXP
90,946
(78%)
/ 92,001
|
제5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