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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28 05:38
조회: 1,633
추천: 6
램프+도발 '약'한 드루이드!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74241
어찌저찌해서 대마상시합팩 79개를 까다보니
뜬금없이 10연승을 하게되어서 이렇게 덱을 올려봅니다.
지금 덱 시뮬레이터에 있는
하지만
여기에 필자는 어떻게하면 이 예능덱에 실전성을 넣을수있을까? 해서 고민하다가 몇달전에 있었던 나름 실전성있었던
일단 램프드루이드의 특징은 세가지입니다.
1. 얼마나 빠르고 효율적으로 펌핑할것인가
2. 펌핑하기전/후 얼마나 버틸것인가
3. 펌핑이후에 게임에서 이길수 있는가
이 세가지를 하나씩 만족시키면서 덱을 설명하겠습니다.
1. 얼마나 빠르고 효율적으로 펌핑할것인가
이렇게 6종류입니다.
이중 상대편에게도 이로운 효과가 있는
이렇게 될 경우 1턴에
2~4턴에
(10마나에서
즉, 이 덱은 펌핑카드만 9장 사용되기때문에 높은확률로 상대보다 빠른 마나수정을 확보할수있게되고 그로인해 고코스트 하수인전개에 유리함을 가져가게 됩니다.
2. 펌핑하기전/후 얼마나 버틸것인가
하스스톤이 나온 이후로 언제나 주류중 하나는
무작정 명치만때려서 승리를 얻어내는 단순무식짜증을 겸하는 명치 어그로덱들입니다.
램프(펌핑)드루이드가 이전까지 대세가 되기 힘들었던이유는 저런 초고속명치덱을 버티지 못했기때문입니다.
이런덱들을 막기위해서는 1차적으로 명치를 보호해줄 도발하수인이 다수필요하고
2차적으로 초중반 당했던 피해를 막아주기위한 힐카드가 필요합니다.
거기에 초중반 상대필드를 억제해줄 주문카드와 특수하수인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 필자는 아예 하수인구성을 펌핑과 몇몇 특수카드를 제외하고 전부 도발카드로만 구성했습니다.
보기만해도 토나오지않습니까? 이 하수인들이 3~4턴이후 매턴 한장씩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유희급 드로우로 5~6턴에 킬각을 잡은 명치덱이 아닌이상 명치를 때릴래야 때릴수없는 필드가 구성됩니다.
여기에 초반피해를 복구하기위한
그리고 초중반 필드억제를 위해
3. 펌핑이후에 게임에서 이길수 있는가
1차적으로 펌핑을 감행하고 2차적으로 도발+힐등을 통해 판을 구성하셨다면 이젠 뽕맛을 누릴때입니다.
상대는 카드를 소모하지만 난 다시 덱으로 돌아가기때문에 다음 거인급 하수인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혹
여기에
이 전개가 중요한 이유가 이 방법을 활용하면
해당덱은 펌핑이후 고코스트 도발하수인을 매턴 1~2장씩 소환하기때문에 핸드가 늘 2~4장 상태로 유지됩니다.
여기에서
즉, 핸드를 비워
여기에 추가적으로
결국
혹여나 초반에 말리던지 핸드가 말라서 걱정될꺼같지만
드로우카드가
여기서
이때
상대도 거인덱이나 방밀같은 빅덱이라면
사실
그리고 해당덱은 애초에
왠만한 힘싸움에서는 밀리지않습니다.(
아직 더 연구중이 '약'한 드루이니 다른 좋은 의견있으면 조언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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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 다음 상황은
1턴에
드루'약'해요
EXP
250,567
(62%)
/ 260,001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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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k6 


▲ [Arges님 감사합니다!]
▲ [괴혈병님 감사합니다!]
▲ [시으닝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