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삭
2020-03-18 17:07
조회: 3,877
추천: 33
카인 공격 모션 프레임 측정_패치 후안녕하세요. 지그01섭에 서식중인 유저 입니다. 오늘 패치 이후로 모션 버그가 수정된것 같다고 하셔서 다시 한번 측정 해봤습니다. 상단의 오늘 패치전에 작성한 글을 안보신분들은 먼저 봐주시고.. 실험방법은 동일합니다. 패치전 실험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찌르기 + 횡베기 첫타 모션이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모션만 캡쳐 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원본보다 50% 속도를 늦췄으며, 시점이 다른점은 양해바람) 시점이 다르긴 하지만, 확실히 전보다 첫타 찌르기 모션 딜레이가 줄어든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영상으로 보시죠. 위 영상을 기준일때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 [[ 찌르기 및 횡베기 2연타 모션 ]] (공속 158.8% 기준, 사이하 X, 이전글과 동일) 첫타 처음모션 (찌르기) - 패치전: 1~27까지 (26 FPS) - 패치후: 1~21까지 (20 FPS) 첫타 후속타 모션 (횡베기) - 패치전: 28~48까지 (20 FPS) - 패치후: 22~39까지 (17 FPS)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건 첫타 처음모션(찌르기) 프레임이 패치전과 후가 6프레임 정도 차이가 보입니다. 이는 이전글에서 '정상' 수치로 확인했던 횡베기 2연타 모션 첫타와 동일한 프레임입니다. 그리고 패치 후 기준으로 첫타 후속타 모션 프레임도 각각 3프레임 차이가 보입니다. 이것또한 횡베기 2연타 모션과 거의 동일하게 측정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횡베기 2연타 모션 ]] (해당 짤은 이전글 참고) 첫타 처음모션 (횡베기) - 첫타와 후속타간의 약 3프레임 간격의 차이 패치전: 1~21까지 (20 FPS) 첫타 후속타 모션 (횡베기) 패치전: 22~46까지 (24 FPS) ================= 약 1프레임 정도의 오차값이 존재할 수 있다고 가정해봐도 첫타 찌르기 프레임이 거의 정상수치로 수정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험 자체가 전문적인 장비와 툴을 사용한것이 아니므로 다소의 오차는 있을 수 있지만, 동일한 환경에서 패치전과 패치후의 차이가 있다는것은 명백하게 문제점이 수정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담으로 패치 후 비슷한 시점에서 캡쳐한 짤도 공유하겠습니다. 다만, 이 짤은 사이하를 먹은 상태이므로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짤 업로드 용량 초과로 링크로 첨부 합니다. (이전글과 비슷한 시점에서 사이하를 먹은 공격모션 캡쳐) PS 이번 패치는 제가 글을 작성 안했어도 원래부터 이루어질 패치였을겁니다. 왜냐면 많은 분들이 이 이슈를 알고 있었고 아마도 많은분들이 엔씨에 문의를 넣었을겁니다. 저도 예전에 엔씨에 문의 넣었기에.. 결과는 뭐 아시다시피 ㅎㅎ 어쨋거나 글로 작성한거보다 명확하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이번 공격모션 패치는 유저의 목소리가 닿았다고 생각할수있겠네요. 이도류 유저분들 화이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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