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실드 효율성이 많이 떨어지나 아직 배우지 않은 궁수분들이 대부분이라
큰 이슈가 없는 듯 합니다.  스턴내성10% 빼고 거의 무쓸모 스킬입니다.

에너지실드 처음 설계는 폭딜에 의한 생존력 높이기 위한 스킬인것 같았으나
최근 밸패 이후 자동사냥 유지력 가져가려는 느낌입니다.

그럼 에너지실드 키고 지속 사냥 효율인데 
살짝 물약 먹는곳도 마나가 못 따라갑니다.  광역이라도 맞으면 더 금방 깨집니다.
에너지실드 유지되는곳은 안 켜도 HP 유지되는곳입니다.

마나리게인의 마나흡수를 극대화시켜서 에너지실드 유지하기엔 타클래스와 형평성이 있어보이므로
에너지실드 HP 대신 마나감소100%를 30%~50%등으로 변경하여 HP회복도 활용하여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감소율 조절 게이지(10% ~ 90% )를 만들어주거나

아직 에너지실드 안배우셨다고 하셔도 앞으로 계속 궁수를 하신다면 이번 엔씨에 밸러스 의견 많이 부탁드립니다.

기타: 엠틱, 엠감소, 무기마나흡수 등 효율을 극대화해서 간당간당하게 사냥할 수도 있겠지만 광역에 의해 깨지거나조금 아픈곳에서 사냥하려면 다시 쓸모없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