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설아가시온중 유일하게 서포트 스킬이 버려지고 있는 아가시온 자리체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합니다.
전설아가시온중 유일하게 자리체만 가지고 있는 유저입니다.
엔씨측에 리뉴얼을 수없이 요구하였지만 게임의 발란스에 영향을 줄수있다라는 메크로 답변만 듣고 있는 상황이여서,, 혹시라도 전설 아가시온 뽑으시는 분이 자리체를 확정하시는분이 없으시기를 바라며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글을 적습니다.

아가시온 전설뽑는것이 얼마나 힘든지는 전설 도전해보신 분들이시면 아실겁니다. 제가 뽑았을때는 아카마나프와 심연데스나이트는 나오지 않은 상태였고, 한손, 이도 전설 변신을 스턴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캐릭이여서 스턴시 딜이 추가되는 자리체를 뽑기를 원했고 2번 돌려 나와서 바로 확정을 눌렀습니다.

하지만 스킬 증폭뎀이 붙어있는 영웅 아가시온보다 떨어지는 딜이 이상하여 엔씨에 문의 해서 적용이 안된다는 공식적인 답을 들은 상태입니다.

자리체의 문제

1. 서포트 스킬을 발동시키기 위해서 조건이 필요한 유일한 전설 아가시온
   : 서포트 스킬을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두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자신이 거는 스턴 (타인스턴 안됨) 2. 스킬공격이 아닌 평타로만 공격할것
-> 스턴이 없는 오브, 마도사는 사용할수 없는 아가시온입니다.
    자신이 스턴을 걸어도 평타로만 공격시 추가 딜이 들어가기때문에 사용할수 있는 캐릭의 범위가 더 줄어듭니다. 브루탈 어택 전설스킬을 배우기전 한손검만 쓸수있습니다.

2. 구린 능력치 분배
 모든데미지 7 명중 5를 항시 올려주는데, 이스킬로 보면 타아가시온 대비 월등히 구립니다. 보통 타우티 상위 호환으로 보시면 되는데, 명중이라는것은 반지 팔찌 컬렉 무기등에서 얼마든지 올릴수 있는 가장 쉬운 스탯입니다.  이스탯은 오히려 영웅 아가시온인 데스타이트의 모뎀5 무뎀5 스증5보다 후달리는 능력치입니다. 차라리 아카마나프의 스턴 적중이 자리체에 붙어어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서포트 스킬 브레이킹 아머가 스턴걸릴시에 발동하는것도 아니고...

제생각으로만 볼때는 모든전설 아가시온중에서 제일처음 나온 바이움보다 구린것이 자리체라고 생각합니다. 왜 활용할수 있는 캐릭의 범위를 브루탈 배우기전 평타를 치는 한손검클래스로 한정해 놓았는지 그리고 능력치 분배는 왜 그렇게 해놓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아무튼 전설 아가시온 뽑으시는 분들은 자리체는 무조건 돌리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