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이즈리얼의 Q스킬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러분들이 잘 아시듯이 이즈의 Q스킬은 '적중시 효과' 즉 온힛 스킬이죠
모르는 사람이야 없겠지만 평타에 묻어 나가는 효과가 Q스킬에도 묻어 나간다 라는 뜻인데
이런 특성을 이용해서 한 때는 '드락사르'를 가는 이즈리얼이 유행하기도 했죠(지금도 가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평타에 묻어서 나가는 효과들을 보면 항상 떠올리는게 바로 '구인수의 격노검'
흔히 '구인수'라고 부르는 아이템에서는 어떻게 적용이 될까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구인수의 효과는 인게임 내에서 '세 번째 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적중시 효과가 두 번 적용됩디다'
라고 적혀있는데, 스킬취급인 Q에 대해서는 어찌될까 궁금해졌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적용이 됩니다' 온힛 아이템(몰락 등)을 구인수와 같이 구매해 연습모드에서 실험해 본 결과
q두대만으로 몰락의 이속증가 효과가 적용이 됬습니다
(물론 3대 때려야 몰락, 구인수 효과가 적용이 되기에 첫 q는 미니언에게 사용했습니다.)
몰락 뿐만 아니라 룬특의 '집공'도 Q2번만에 터지구요

여기까지는 다들 어느정도는 짐작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여기에 더해서 다른 아이템과의 조합도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바로 '루난의 허리케인'인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적용이 됩니다'

단, Q를 최대 사거리에서 맞추는 경우에는 발동X,
평타 사거리 내에서 Q를 맞추면 루난이 발동됩니다.
(고연포로 평타 사거리를 늘리면, 늘어난 사거리안에서 q를 적중시켜도 루난이 발동됩니다.
루난같은 경우는 발동 안될줄 알았는데 꽤나 의외의 사실이였습니다.

#추가로 다른 아이템과 구인수와의 조합도 실험해보았습니다.
지평선의 초점 - 구인수의 효과가 발동되었을 때 추가로 들어가는 온힛 데미지가 늘어남
월식 - 적용x
균열 - 지평선과 같이, 추가로 들어가는 온힛데미지의 %만큼만 추가 고정피해가 들어감
트포 - 온힛효과가 2번 터지지는 않지만, 평타시마다 이속/공격력 증가 효과 중첩에 적용됨
태불망 - 적용됨. 단, 태불망 사거리 안에서 Q를 맞춰야 구인수가 적용됨
칠흑 - 방깍 효과 스택에 구인수 적용됨


일단 제가 실험해 본것은 이정도이구요
이미 같은 내용을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정말 롤창인생을 살아가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이 정도면 이즈Q를 스킬이 아닌 평타로 취급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