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렌 [Garen]

 

Garen(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특징]
 
전사, 탱커, 침묵
 
 
가렌은 강력한 공격력과 체력, 방어력까지 갖춘 챔피언으로 상대의 진형을 뒤흔들어 아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게임 초반 결정타와 심판의 가공할 데미지로 상대를 압박하고 미니언 파밍보다는 상대를 죽임으로써 성장하는 챔피언입니다. 공격과 방어 아이템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스킬]
 
 
 
[P] 인내심 (Perseverance) → 데마시아의 힘 (The Might of Demacia)
 
 
가렌이 9/6/4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 공격에 맞지 않으면 5초 당 최대 체력의 2/4/10%씩 회복됩니다.

미니언으로부터 입는 피해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11레벨 이상부터는 에픽 몬스터 외의 몬스터의 피해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가렌에게 스킬 공격을 가한 적 챔피언에게 4 초간 표식을 생성시킵니다. 표식이 있는 적에게 스킬 공격으로 피해를 입혔을 경우 표식을 태우면서 대상의 방어력을 10 + (대상의 추가 방어력의 10 %) 만큼 감소시키고 2 초간 이동 속도를 35 % 만큼 감소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서서히 약해지며 1 초 뒤 15 % 까지 감소합니다.
 
 
 
[Q] 결정타 (Decisive Strike)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5/2.25/3/3.75/4.5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55/80/105/130 (+1.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1.75/2/2.25/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1.5 초간 가렌에게 적용되는 모든 둔화 효과를 무시하며,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됩니다.
 
1.5 초내에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에게로 돌진하며 검으로 찔러 20 / 30 / 40 / 50 / 60 + (1.15 DMG) 의 물리 피해 입히고 1.5 / 1.75 / 2 / 2.25 / 2.5 초 간 침묵시킵니다. (돌진 거리 : 400)
 
 
 
[W] 용기 (Courage)
 
 
기본 지속 효과: 가렌의 추가 방어력 및 추가 마법 저항력이 20%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2/3/4/5/6초 동안 자신을 방어하는 보호막을 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군중제어 효과의 지속 시간은 30% 감소시킵니다.
 
 
변화 없음
 
 
 
[E] 심판 (Judgment)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근처 적에게 매 초마다 20/45/70/95/120 + 공격력의 70/80/90/100/110%(+0.7/0.8/0.9/1/1.1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은 회전하는 동안 유닛 충돌을 무시하지만, 유닛 사이를 이동할때는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심판으로 치명타가 발동하여 추가 피해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미니언에게는 25%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가렌이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며 주변 적을 공격합니다. 스킬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공격을 지속하며 최대 1.75 초간 공격하여 최대 70 / 105 / 140 / 175 / 210 + (2.25 추가 AD) 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은 회전하는 동안 유닛 충돌을 무시하지만, 유닛 사이를 이동할때는 이동 속도가 15 % 만큼 감소합니다.
 
심판으로 치명타가 발동하여 추가 피해를 입힐 수도 있으며, 이전보다 공격 간격이 줄어듭니다.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75/350/5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 3.5/3/2.5 당 1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75 / 350 / 525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 3.5 / 3 / 2.5 당 1 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데마시아의 정의 스킬로 적을 처치했을 경우 자신의 이동 속도가 30 % 만큼 증가하여 2 초에 걸쳐 서서히 돌아옵니다.
 
 
 
 
[기획 의도]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챔피언, 가렌을 리메이크 해보았습니다.
 
제가 원하는 가렌은 기존의 뚜벅 뚜벅한 모습을 탈피하고 빠르게 적에게 치고 들어간 뒤 스킬 공격을 가하여 적을 섬멸하는 날렵한 가렌이지만 현재의 가렌은 스킬이며 외모며.. 네..
 
 
패시브 스킬인 인내심을 보자면 라인전에서 은근히 잉여로운 스킬이었습니다. 적에게 공격을 한대라도 맞으면 발동이 안되는 탓에 제대로 써먹기가 힘들었지요. 그리고 후반 한타에서도 마땅히 효과적인 스킬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적의 방어력과 이동 속도를 감소시켜 딜링 능력과 추노 및 도주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조정하였습니다.
 
Q 스킬인 결정타를 보자면 초반 라인전에서 가렌의 심장이라고 볼수있는 스킬이었습니다. 바로 침묵으로 인한 일방적인 딜교환 덕분이었는데요, 그리하여 저는 침묵의 강력함은 그대로 살려둔 체 뚜벅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이동 속도 증가를 삭제하고 짧은 돌진을 추가하여 적에게로 근접하는것을 더욱 더 강화하였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1.5 초간 둔화 효과를 받지 않는 효과를 넣어 추노 및 도주에 더욱 더 용이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단, 돌진을 얻는 대가로 피해량을 감소시켜 지나친 상향을 방지하였습니다.
 
W 스킬인 용기는 딱히 손볼 필요를 못느껴 그대로 두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며 피해량 감소, 강인함 등 아주 좋은 효과들만 지녔다고 생각합니다.
 
E 스킬은 심판을 보자면 가렌의 메인 딜링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3 초라는 긴 시간 동안 적에게 들러붙어야 하는 부담이 있는 스킬이었기 때문에 더욱 더 짧은 시간 동안 딜링을 할 수 있도록 최대 지속 시간을 1.75 초로 감소시키고 대가로 피해량을 감소시켜 빠르게 딜링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R 스킬인 데마시아의 정의를 보자면 6 레벨 가렌의 결정타라고 볼 수 있는 궁극기였습니다. 역시 따로 손볼만한 구간이 보이지 않았으나 스킬 구조상 최후의 일격으로 많이 사용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이 스킬로 적 처치 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적을 처치한 뒤 빠져나오거나 타겟을 바꾸기에 용이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마법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변경하여 방어구 관통력과 방어력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주요 딜링기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유틸성이 증가하는 패치였으나, 패시브 스킬의 개편으로 방어력 감소 효과가 추가 되었기 때문에 총 딜링 능력의 변함은 크게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스킬 피해량과 같은 수치는 임의적으로 설정한 것이므로 단순히 수치만으로 전체를 판단하지 마시고 개선 사항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