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프, 매드 사이언티스트
Guelf, Mad Scientist

 

"흥미가 모든걸 움직이지. 그 어떤것도 말이야."

 

역활군 : 암살자

소속 : 아이오니아

 

 과학의 세계는 넓다. 과학자가 많은 만큼, 매드 사이언티스트도 많으며. 각 분야에서 서로 큰 발전을 이루고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과학의 종착역을 물으면 아마 자운이나 녹서스를 말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 분야에 조금이라도 몸담았던 사람들에게 물으면 단 한 사람을 지목할것이다.

 

그의 첫 기억은 그의 어머니가 자신과 여동생을 각각 다른 고아원에 버리는 모습이였다. 여동생은 아름답게 세공된 악기 상자 속에 악기 하나와 넣어져 고아원으로 보내졌으며, 자신은 낡디 낡은 공구상자에 어떤 물건과 함께 버려지는 모습이였다. 그는 자신을 버린 부모에게 원망했지만, 자신의 여동생은 그나마 더 나은 고아원으로 갔으므로 다행 이라고 생각했다.

 

그 후, 그는 아이오니아의 외딴 고아원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 고아원은 자신이 좋아하는 바다의 근처에 있어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으나, 그의 착각에 불과했다. 처음에는 아이들이 자신을 잘 대해주었으나, 시간이 지나며 점점 자신 근처의 사람이 없어졌다고 한다. 그리고 흰색 머리와 오른쪽 뺨의 작은 문신 때문에 나중엔 따돌림까지 당했었다. 나중에 알고보니, 어떤 선생님이 자신의 따돌림을 주도했다고 한다. 그는 매일 매일이 죽고싶을만큼 괴로웠지만, 어디에서 살아있을지도 모르는 자신의 여동생을 위해 용도도 알수없는 어떤 물건과 함께 매일매일을 버텼다.

 

그로부터 몇 달이 지났을까? 빌지워터에 있는 해적들이 승선을 하게 되었다가 큰 파도에 만나 표류하게 되었고, 그들은 자신의 고아원 쪽의 해안에 들이우게 되었다. 몇날 몇주를 표류한 해적들은 굶주려있었고, 그들의 총과 검으로 강제로 탈취하고 살인을 범하였다. 고아원에 있는 사람들은 그를 미끼로 쓰고 도망가게 되었고, 뒤늦게 그 사실을 알게된 겔프는 미친듯이 도망쳤다. 해적들이 자신을 찾으며 목소리를 울리기 시작하자, 그는 두려움에 질려 어느 동굴로 들어가게 된다.

 

동굴안은 어두웠다. 하지만, 어디선가 빛이 새어나오고 있었다. 그는 두려움 반 호기심 반으로 그 동굴의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게 되었다. 그는 흥미로웠다.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어두워져야할 동굴이, 오히려 밝아지는게 아닌가? 그가 동굴의 가장 깊숙한곳까지 들어가자, 작은 보석. 즉 광원을 발견하였다. 그가 그 보석을 향해 다가서자, 자신이 가지고 있던 어떤 물건이 보석과 공명하기 시작했다. 그가 알아채기도 전에 그 물건은 보석뿐만 아니라 동굴 전체에 대해 공명했다.

 

그가 자신의 물건과 보석이 공명하다는걸 알아채어 그가 그 물건을 쥔 순간, 그에게 많은 지식들이 흘러 넘치게 들어왔다. 그는 고통에 몸부림 쳤지만 그것도 잠시, 자신에게 많은 지혜와 지식, 그리고 일생을 과학만 연구해온 한 과학자의 기억이 들어오게 되었다는걸 깨달았다.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그 물건을 손에 쥐었다. 그 물건은 순식간에 입자로 변하였고, 자신의 주변이 연구실로 변하였다. 그는 그곳에서 자신이 가진 지혜와 지식을 더욱 더 발전해 나갔고, 결국 입자의 전개를 자유자재로 쓸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

 

그가 동굴에 들어간지 4년째, 그는 그 동굴에서 나왔다. 그리고 이미 이 세계와는 몇세기가 앞서있는 자신의 지식을 가지고 여러가지 발명품을 내보았다. 그는 입자의 힘을 실험하기 위해, 또한 자신의 지혜와 지식을 시험하기 위해, 그리고. 어릴적 잃어버린 자신의 부모님과 여동생을 찾기 위해 리그에 참여하게 되었다.

 

"불안정적인 평화와, 안정적인 혼돈 사이에 고를바엔, 내가 모든걸 바꿔보이겠어." - 겔프

 

동맹 : 소나, 마스터 이, 제이스

 

특수 상호작용 - 소나

겔프 -> 소나

소나가 스킬 사용시

"다행이군, 내 기억이 맞다면야."

"내 말을 신경쓸 필요는 없어. ㅅ.. 아, 아니. 지금은 소나일려나.."

"그 악기는.. ..뭐 됬어. 오래전 일이니까."

"너한텐 잘못이 커. 뭐, 알지 못해도 괜찮지만."

 

스킬

 

패시브 - 입자 가동 (Particle operate)

 

스킬로 데미지를 입힌후 평타로 타격했거나 평타로 타격후 스킬로 데미지를 입혔을 경우, 0.1 AP + 0.1 AD + 레벨 당 3의 데미지가 다음 평타나 스킬에 추가 되며, 이를 2번 발동했을 경우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1초 감소된다.

 

 

Q - 입자 분열 (Particle split) / 파동 가속 (Pulse acceleration)

 

(패시브) : 이 스킬로 인하여 쿨타임 감소 효과가 발동했을 경우 궁극기를 포함해 쿨타임을 2초를 감소한다.

 

입자 분열 (Particle split)

(액티브) : 겔프가 대상 한명의 입자를 분열시킵니다. 입자가 분열된 적은 (80 / 120 / 160 / 200 / 240) + 0.8 AP 의 데미지를 받으며, 주변에 있던 자신을 포함한 아군을 절반만큼 회복시킵니다. 또한 분열된 적 근처에 있던 적 유닛이나 적 챔피언들에게 절반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 625

회복 / 추가 데미지 사정거리 : 275

재사용 대기시간 : (10 / 9.5 / 9 / 8.5 / 8) 초

 

파동 가속 (Pulse acceleration)
(액티브) : 겔프가 대상 한명에게 파동을 발사합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60 / 75 / 90 / 105 / 120) + 0.8 AD + 0.5 AP 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발동할수 있으며, 온힛 효과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 1200

투사체 속도 : 2000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W - 반전 (Reverse)

 

반전 (Reverse)

(액티브) : 이 스킬은 시작시에 1 레벨 찍혀있으며, 최대 마스터 레벨이 6 입니다. 겔프가 입자의 전개 방식을 변경합니다. 입자의 전개 방식은 분해 방식과 가속 방식이 있으며, 분해 방식일때는 입자 분열, 공간 파열, 아포칼립스를 사용할수 있고, 가속 방식일때는 파동 가속, 역장, 에스카톤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반전은 어느 방식일때도 사용 가능합니다. 방식을 교체 하면 분해 방식일때는 스킬 공격이 적 챔피언에게 맞았을경우 적 챔피언의 이동속도를 (4 / 5 / 6 / 7 / 8 / 9)초 동안 (5 / 10 / 15 / 20 / 25 / 30) + 0.01 AP %만큼 빼앗으며, 빼앗은 적에게 발동하는 패시브의 AP와 AD계수가 + 0.2 로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가속 방식일때는 공격의 사거리가 (400 / 410 / 420 / 430 / 440 / 450) + 0.1 AD 만큼 늘어나며, 기본 공격 적중시 공격 속도가 (4 / 5 / 6 / 7 / 8 / 9)초 동안 (5 / 10 / 15 / 20 / 25 / 3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전개 방식을 변경한다고 해서 그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겔프가 전개 방식을 변경하였을때, 최대 체력의 10% 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보호막은 중첩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초

 

E - 공간 파열 (Space burster) / 역장 (Field of force)

 

공간 파열 (Space burster)

(패시브) : 겔프가 공간 파열의 사정거리 안에서 적 챔피언이 순간 이동 기술을 사용하였을 경우 (60 / 70 / 80 / 90 / 100) + 0.3 AP 의 데미지를 입히는 입자 한 발을 발사합니다. 같은 대상에게는 재사용 대기시간 5초가 생긴다.

(액티브) : 겔프가 자신의 주변의 공간을 파열시킨후 순간 이동하여 그 지역의 공간을 한번 더 파열시킵니다. 파열은 (20 / 35 / 50 / 65 / 80) + 0.3 AP 의 데미지를 줍니다. 파열을 같은 적 챔피언에게 두 번 다 맞췄을경우, 그 적을 (1 / 1.25 / 1.5 / 1.75 /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공간 파열 범위 : 250

사정거리 : 725

 

역장 (Field of force)

(패시브) : 겔프가 기본 공격시 역장 디버프가 생깁니다. 역장 디버프는 (2 / 4 / 6 / 8 / 10) 초 동안 지속되며, 1 중첩당 적 챔피언에게 받는 데미지의 (1 / 2 / 3 / 4 / 5) %를 무시합니다. 역장 디버프는 최대 4 중첩까지 쌓을수 있습니다.

(액티브) : 겔프가 자신을 주위로 역장을 설치합니다. 겔프는 이 안에서 최대 4번 순간이동 할수 있습니다. 이 역장 안에서 아군 챔피언들은 이동속도 (17 / 19 / 21 / 23 / 25) %가 증가하며, 상대 챔피언은 이동속도가 그만큼 감소합니다. 역장으로 순간이동을 3번 한후, 기본 공격을 했을시 그 기본공격은 두번의 기본공격의 데미지를 가지며, 상대를 (1 / 1.25 / 1.5 / 1.75 / 2)초 동안 상대를 기절시킵니다.

역장 범위 : 700

지속 시간 : (4 / 5 / 6 / 7 / 8)

 

재사용 대기시간 : (22 / 20 / 18 / 16 / 14) 초

 

R - 아포칼립스 (Apocalypse) / 에스카톤 (Eschaton)

 

아포칼립스 (Apocalypse)

(액티브) : 겔프가 겔프 주위로 입자로 구성된 구역을 만듭니다. 이 구역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들은 (10 / 20 / 30) %의 이동속도를 둔화시키고, 자신을 포함한 아군 챔피언들은 가속시킵니다. 이 구역은 (2 / 1.5 / 1)초후 폭발하며, 이 구역에 있었던 모든 적 유닛에게 (150 / 250 / 350) + 0.7 AP의 데미지를 줍니다. 구역 안에 아군이나 적군 챔피언이 많을수록 데미지가 (6 / 8 / 10) %씩 상승합니다. (자신 포함)

 

궁극기 범위 : 1000

 

에스카톤 (Eschaton)

(액티브) : 겔프가 최소 1초-최대 3초 동안 레이저를 조준 한 후, 사정거리가 전 지역인 파티클 레이저 한 발을 전방에 발사합니다. 레이저는 탄막처럼 나아가지 않고 레이저가 맞을 구역을 단번에 공격합니다. 레이저를 맞는 각 유닛에게 (250 / 375 / 500) + 1.5 추가AD + 0.7 AP의 데미지를 줍니다. 레이저가 공격을 한 지역은 잠시동안 시야가 남아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레이저를 맞았을 경우, (1 / 1.75 / 2.5) 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 전 지역 (무제한)

 

재사용 대기시간 : (140 / 120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