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드택배입니다.

 

신지드 E 가 약간 버프를 받으면서 체력비례데미지가 들어가게되었습니다.

 

챔피언 상대로 아주 큰 영향은 없지만 일단 딜템을 안가도 어느정도의 딜이 조금이나마 보장된다는점이

 

좋아졌고 무엇보다도 정글몹잡기가 많이 수월해졌습니다.

 

그로인해 라인밀고 골렘이나 두꺼비를 먹는식의 플레이가 전보다 수월해짐으로 인해

 

다른 챔프들보다 레벨링에서 우월해지는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진에어 트레이스님이 강타 텔포 신지드를 좀 사용해보시는거 같더라고요.

 

저도 사용해보았고 꽤나 좋은 결과가 있었지만 유체화의 메리트를 포기할 수 가 없어서 강타 텔포는

 

잠시보류입니다. (저는 시즌3 즈음에 점화 텔포로 골드구간에서 신지드 한참 꿀빤적이 있습니다.ㅎㅎ)

 

아이템 빌드는 라일라이 리안드리 정당한 영광 로아 등등 신지드를 천판이상하면서 딜지드 탱지드

 

심지어 ad 지드까지 다해보았는데 조합따라 달라지지만 요새는 첫코어 투코어 탱지드가 참 좋은거 같습니다.

 

투코어까지 가시갑옷 정령의형상 같은 깡탱을 올리고 딜과 탱이 다되는 중반시점의 한타에서

 

이득을 많이 본후 굳히기로 삼코어 라일라이를 올려 추노및 잘라먹기에 도움을 준후

 

사코어로 지휘관의 깃발을 올리면서 라인관리 운영을 해나가는게 참 좋은 시나리오더라고요.

 

신지드가 첫코어 투코어를 그냥 순수 탱템을 올리면 그 초중반의 신지드 탱킹력은 말이 안됩니다.

 

문도나 마오카이 이상이에요. 그럼 너무 딜이 안나와서 적 딜러가 무시하지 않냐고 하실수도 있는데 딜이 안나오더라도

 

신지드의 던지기는 적 딜러진에게 블리츠 그랩만큼 부담되는 기술이기에 가까이오면 무시하고

 

안칠 수 가 없어요. 게다가 투코어의 방템을 올렸어도 궁킨신지드의 독데미지는 그냥 무시해버리기에는

 

마방템 안올린 적 딜러진에게는 많은 부담이 됩니다.

 

극후반 신지드의 딜은 적 딜러진에게 큰 부담이 안되는게 사실이기때문에 초중반에 많은 이득을 얻어서

 

스노우볼을 바짝 굴려 극후반 전에 게임을 끝내는게 목표입니다.

 

또한 첫코어를 방템을 올리면 좋은게 적 탐챔프가 헤카림 리븐 트린다미어같은 딜 챔프일경우에

 

신지드가 한두번 죽으면 그들의 성장이 우리 딜러진에게 꽤나 부담이 되는 반면 신지드가 1킬 2킬 땄다고

 

적딜러진에게 엄청난 부담을 주진 않거든요. 스노우 볼 굴리기도 안좋고..

 

그렇기때문에 적을 킬하는것보다 최대한 안죽어서 상대방 성장을 늦추는게 신지드의 목표이고

 

적 정글이 갱을 오더라도 살아남아서 다른라인에 이득을 보게하는 플레이를 해줘야하기때문에

 

첫코어를 방템을 올리면 생존력이 많이 올라가죠.

 

전에는 무조건 선 라일라이 같은 템을 올렸었는데 요즘은 생존에 좀 더 신경을 써서

 

선 방템 후 라일라이같은 빌드를 많이 씁니다. 일단 라인전에서 살고보자는 .. ^^;

 

아직 신지드 꽤나 좋습니다.

 

라인전은 거의 무상성이라고 보셔도 되고 운영방법 한타방법만 좀 아시면

 

어느정도 꿀빠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