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드택배입니다.

 

요즘 탱지드로 재미보고있는데요. 물론 실력만으로 저만큼 승률은 나오기 힘들고 운이 좀 따라줘야하지만 ㅎ

 

탱지드와 딜지드에 대해서 한마디 할까 합니다.

 

저의 탱지드는 첫코어 투코어를 정당한 영광같은 템이아닌 순수 개인탱킹용 템을 가는데요.

 

탑이 ad일경우에 하위템 조합이 좋고 가격이 싸고 효율이 좋은 가시갑옷을 갑니다.

 

가시갑옷 닌자신발 왜곡 업글 장신구 업글 정령의형상(or밴시) 지휘관의깃발 라일라이 막코어는

 

상황에 맞는 탱템 하나 정도로 갑니다.

 

첫코어부터 탱킹템을 가는 신지드의 장점은 일단 6렙이후에 궁이 있으면 정글 갱이 온다하더라도

 

거의 갱에 죽질 않습니다.

 

그리고 탱이되기때문에 적모여있는 뒤쪽에 텔타고 와서 강제이니시도 걸 수 있고 여러가지 할 수 있는게 많습니다.

 

한타 방법은 첫번째로 적딜러를 던져서 점사해서 죽이는거고 (블츠그랩처럼)

 

첫번째가 실패하면 적딜러를 최소 전장 밖으로 이탈 시켜서 딜로스를 만듭니다.

 

그후에 바로 우리 딜러진쪽으로 돌아와서 우리 딜러진에게 붙는 브루저들을 떼어내줍니다.

 

그렇게 딜러보다 조금 앞라인에서 딜러지키면서 들어오는 딜 맞아주다가 한타가 이길거 같으면

 

다시 적 딜러쪽으로 달려가고 질거 같은 한타면 도망가는식의 한타를 해주면 좋습니다.

 

딜지드는 첫코어 라일라이 투코어 리안드리 삼코어 심연의홀 요정도가고 나머지 탱템을 맞춰주는데요.

 

딜지드의 한타는 이니시같은건 웬만하면 피하고 무리하게 적딜러를 물러가지도 않습니다.

 

한타가 시작하면 가능하면 우리편 원딜 주변에 독키고 어슬렁 거려주세요.

 

원딜이 주위 광역 슬로우 스킬이 있는거처럼 신지드 라일라이 독 슬로우가 원딜 생존력에 굉장히 좋습니다.

 

게다가 도트데미지 챔프에게 좋은 리안드리까지 나왔기때문에 신지드 독딜을 무시할 수 가 없습니다.

 

또한 신지드가 전방으로 달려나가지 않으므로 돌진하는 한타보다는 빠지면서 카이팅하는 한타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 신지드는 도망가면서 딜넣는데 최고로 좋은 챔프이기때문에 도망가면서 딜넣으면서 카이팅하는

 

한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구도만 성립이 된다면 웬만큼 글로벌골드가 뒤지고 있는 한타라도

 

역전하기에 굉장히 좋습니다. 럼블같은 경우는 전부 들어가야 전진하면서 딜을 넣지만 빠지면서는 딜을 넣기가 굉장히

 

어려운데반해서 신지드는 럼블과 딱 반대로 빠지면서 딜넣는게 제일 좋습니다.

 

탱지드 딜지드 둘다 좋지만 조합 상성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좋은건 탱지드고

 

딜지드는 특정상황 조합에서 굉장히 힘을 발휘합니다.

 

언제 시간내서 탱지드 한번해보세요 생각보다 굉장히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