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미니언이 주는 경험치는 미니언 별로 지정된 기본 경험치에
경험치를 나누는 사람이 1명이냐, 2명 이상이냐에 따라 정해진 가중치를 곱해서 계산됨.


현재 그 가중치와 패치 후의 가중치는 다음과 같음.

1명일 때: 93% -> 95%
2명 이상일 때: 116% (1명일 때의 124.76%) -> 116% (1명일 때의 122%)

공유 경험치는 줄어들지 않고, 솔로 경험치만 늘어나는 방향임.


그리고 미니언들의 기본 경험치는 다음과 같음.

근접 미니언: 65
원거리 미니언: 32
슈퍼/대포 미니언: 100


따라서 위의 계산식을 이용하면 솔로, 공유 경험치를 계산할 수가 있음.

솔로 경험치

근접 미니언: 60.45 -> 61.75
원거리 미니언: 29.76 -> 30.4
슈퍼/대포 미니언: 93 -> 95


듀오 경험치 (나눠받는 사람들에게 똑같이 분배됨)

근접 미니언: 75.4
원거리 미니언: 37.12
슈퍼/대포 미니언: 116


이걸로 솔로 경험치 기준 레벨 업 타이밍이 바뀌지 않나 확인하기 위해
웨이브별 누적 경험치도 계산해서 레벨 업에 필요한 경험치와 비교해 봤음.

(각 웨이브는 n웹, 근접, 원거리 미니언은 각각 '근n 원n'으로 축약)


1웹: 270.63 -> 276.45
2레벨: 280 (1웹 + 2웹 '근1' or '원1', 변동 없음)
2웹: 541.26 -> 552.9
3레벨: 660 (2웹 + 3웹 '근2', 변동 없음)
3웹: 904.89 -> 924.35
4레벨: 1140 (3웹 + 4웹 '근3 원2'
-> 3웹 + 4웹 '근3 원1'로 변경)
4웹: 1175.52 -> 1200.8
5웹: 1446.15 -> 1477.25
5레벨: 1720 (5웹 + 6웹 '근3 대포' or '근2 원2 대포'
-> 5웹 + 6 '근2 원1 대포' or '근1 원3 대포' or '근3 원3')
6웹: 1809.78 -> 1848.7
7웹: 2080.41 -> 2125.15
8웹: 2351.04 -> 2401.6
6레벨: 2400 (8웹 + 9웹 '근1' or '원2'
-> 8웹으로 변경)
9웹: 2714.67 -> 2773.05

이제 경험치를 하나도 공유하거나 놓치지 않으면 여덟 번째 웨이브를 다 먹고 6레벨이 찍힘.

많이 나오진 않을 상황이지만 이제 경험치 계산으로 이 타이밍에 킬각 보는 경우가 생기긴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