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군단장 레이드에 개연성이 없다는 의견이 있어서 과연 군단장 레이드는 개연성이  없는가를 조시하다가 비아키스 레이드에는 숨겨진 컨셉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바로 3원색입니다.

비아키스 레이드에는 3원색이 담겨져있습니다.
빛의 3원색과 (구)색의 3원색이 담겨져있죠.
일단 왜 색의 3원색을 (구)색의 3원색이라고 말했는지 궁금하시는분이 있습니다. 
색의 3원색을 빨강 파랑 노랑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저도 조사전까지는 빨강 파랑 노랑으로 알고있었습니다.)
그림 물감으로 혼합해지는 경우의 색의 3원색은 시안(옥색/#00FFFF), 마젠타(자홍색/#FF00FF), 노랑(#FFFF00)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색의 3원색은 빨강 파랑 노랑이니 그렇게 (구)색의 3원색 기준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왼쪽-색의 3원색
오른쪽-빛의 3원색

여러분은 비아키스 각 관문에서 적용되는 색깔을 기억하시나요?

1관문은 파랑검정 그리고 보라 
2관문은 검정과 보라 그리고 빨강
3관문은 빨강입니다.
관문을 연결하면 놀랍게도 순서가 파랑 - 검정보라 - 빨강 순으로 연결됩니다.
색의 3원색에서 검정을 제외하면 노랑이 배제된 색상들뿐입니다.



이제 각 관문마다 3원색이 어떻게 들어갔는지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그전에 색의 원색을 모르페를 파랑, 비아키스를 빨강으로 잡은 채로 설명하겠습니다.
노랑은 악마와 천적이 되는 속성 빛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1관문 모르페와 모르페

인큐버스, 인간의 정기를 먹는 여자 몽마를 서큐버스라고 하면 그 반대 성별인 남자 몽마를 부르는 명칭입니다.
아무튼 처음에 파랑색인큐버스 모르페를 갈구면 각 파티로 나뉘어져 파랑색 그대로인 인큐버스 모르페와 보라색악몽의 모르페를 상대합니다.

출처 - 인벤 던전/공략 비아키스 1관문

레이드를 가보시면 악몽의 모르페가 원래 본체(?)인 인큐버스 모르페보다 잡패턴이 강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겁니다.(대표적으로 모르페가 하늘로 날아가 장판 터트리는 패턴/주관적으로 체감상 보라색이 더 아픔)
저 위에 색의 3원색 그림을 참고하시면 파랑과 빨강이 섞인 색깔이 보라색이죠?
악몽의 모르페는 비아키스이 힘이 담겨진 모르페라 강화되었다고 말하고 싶네요.

그리고 모르페의 전멸기 기믹에서도 3원색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인큐버스 모르페의 첫번째 주요기믹인 차원관문에 구슬넣기 패턴입니다.
차원관문, 왜 관문이 아니고 차원관문이라고 지칭했을까요? 
바로, 같은 차원의 법칙이 아닌 다른 차원이라는 법칙이라는 것입니다.
기본 비아키스의 관문은 주로 색의 3원색이 적용되었다면 다른 차원(악몽의 모르페 차원)은 다른 3원색인 빛의 3원색이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원관문의 구슬 색깔은 빛의 3원색의 원색과 3원색이 혼합한 색깔인 빨강 파랑 - 초록 - 흰색으로 변화해서 움직입니다. 검정색도 구슬색깔에 포함되지만 관문에 검정색이 없는 이유가 빛의 3원색에는 검정색이 없기 때문입니다. 

2번째이자 마지막 주요기믹으로 나오는 기믹인 무력화 후 검정 구슬과 파랑 구슬 먹기 패턴은 노랑색이 섞이지 않는 파랑색계열에서 나오는 패턴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왜 보라색 구슬은 안나오냐고 물어보실텐데, 보라색 구슬이 없는 이유는, 보라색악몽의 모르페로 분열되었기 때문입니다.

3번째 주요기믹인 동서남북 생존구역입니다. 
인큐버스 모르페가 동서남북 중 한곳에 흰색 장판을 보여줍니다. 그 뒤에 악몽의 모르페가 동서남북에 검은색 장판을 보여주는데 흰색 장판에 있던 장소에 서면 생존하는 기믹입니다.
여기서 악몽의 모르페 차원의 기믹으로 빛의 3원색이 들어가 있습니다. 
보라색초록색이 섞이면 흰색이 되어 힘이 상충되어 전멸기 효과가 사라진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2. 보라색의 비아키스

2관문의 기믹색깔은 검정과 보라 그리고 빨강입니다. 
검정보라 - 빨강 으로 보라가 중심이기에 대부분 패턴 색깔은 보라색이죠.
보라링이라든지, 강강술레하는 욕망파장이든지 대부분 보라색이죠.

주요기믹은 일단 2가지가 있습니다.

핀과 패턴
보접빨핀 기믹은 설명할 필요가없는게 그냥 말그대로 보라색과 빨강색을 구별해서 보라색이 많으면 접힌곳으로 빨강색이 많으면 핀 곳으로 가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패턴은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관문의 순서를 생각하면 이유가 있는 패턴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위에 말했다시피 2관문은 검정으로 시작해서 보라 -> 빨강까지 만들어지는 패턴입니다. 
3관문은 검은색 보라색이 배제된 빨강뿐이죠.
패턴의 기믹수행하는 방법이 뭔지 기억하시나요?
바로 검은색 구슬은 먹고 빨강색 구슬은 비아키스가 먹게 만드는 겁니다. 
제 생각에는 욕망의 탐식자 비아키스욕망의 군단장 비아키스로 강제로 과부화시키는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순수한 빨강에 버티지 못한 비아키스가 못버티고 무력화되어버리는 것입니다.


3. 순수한 빨강 욕망의 군단장 비아키스 

순수한 빨강이 되어버린 욕망의 군단장 비아키스 
여기서는 이제 색의 3원색에서 잊혀졌던 노랑색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3관문에서는 색의 3원색에서 원색 중 하나이자 모르페의 색깔이었던 파랑색이 비아키스의 약점 색깔로 바뀝니다.
바로 에스더 스킬인 파랑인 니나브와 노랑인 이난나입니다.

-출처 인벤 던전/공략 바이키스 1관문 

3관문 부터는 에스더 스킬의 니나브이난나의 특수 효과가 있습니다.
니나브는 비아키스에게 큰 데미지 주는 건 2관문과 같지만, 3관문에서는 비아키스가 얻는 특수한 버프를 제거하는 추가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난나는 3관문에서만 비아키스의 매혹게이지를 감소 시켜주는 버프를 추가로 주죠.
왜 3관문에서만 이런 추가 효과가 생겼냐라고 물어보면, 순수한 빨강으로 개화된 욕망의 군단장 비아키스가 이제 검정보라색의 힘을 배제되게 되면서 3원색에서 이제 빨강과 접점이 없어진 노랑파랑색이 상반되는 색깔로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노란색 빛 장판이 매혹게이지가 감소하는 이유도 비슷한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인벤 던전/공략 바이키스 1관문 

물론 웨이 비중도 3관문에서 매우 높았지만 원래 2,3관문 자체에 빨강색과 관련없는 초록색이여서 그런지 2,3관문의 차이점은 없이 그대로 무력화 그대로, 추가 효과는 없었습니다.


비아키스 컨셉이 왜 색깔이었을까요?
이거는 글자적 유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색, 빨강 노랑 파랑처럼 색깔을 뜻하는 색이 될 수있지만, 성욕과 같은 단어의 색욕의 색이 될 수 있습니다.
1관문의 인큐버스나 3관문에서 매혹 등을 보시면 원래 레이드의 컨셉은 색(욕)으로 그 색을 글자적 유희로 이용해 색깔을 컨셉으로도 같이 적용한 듯합니다.

비아키스의 비밀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받게 되면 다른 군단장의 이야기들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