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 내려치기하는사람들이 신속 존나게 고평가하는데  신속은 사실 현메타에서 상당히 구림


신속의 스텟은 쿨타임감소를 땡길수있고  안쉬고 풀히트를 박을수있다는 가정하에 딜상승값이 측정된건데


이게 딱 허수아비에서만 가능한거고 실전으로들어가면 어마어마하게 효율이 떨어질수밖에없음

쿨타임감소를 챙기면챙길수록 마나소모량이 늘어나기때매 
이로인해서 챙겨줘야하는부분이 상당부분 늘어나고

기믹수행이란게 존재하는이상 결국 쿨타임을 놀리는상황이 있을수밖에없는데 
쿨타임을 놀릴때 가장큰손해를보는스텟이 신속임

그걸제외하더라도 쿨타임감소를 온전히 받아먹을수있는 직업이 현재 없음 

결국 공이속은 한계치가 존재하고 스킬모션으로인해서 쿨타임은 손해받는영역이 존재할수밖에 없기때문임



과거에 왜 사람들이 신속을 절대안가고 치명만 간지  좀만생각하면 알수있음  

지금은 신속이 좋아서가는게아니라 치명타가 한계치가 존재하기때문에 신속을가는거지

신속이 치명보다 좋아서가는게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