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는 게임사든 유저든 다캐릭이 게임성을 갉아먹는 주범임
로아 레이드 컨텐츠 속도? 절대 느린편은 아님
나름 빠르면 빠르다고 할수있음
근데 레이드의 '수명' 을 '다캐릭' 이 너무나도 빨리 깍아먹음
예를들면 한캐릭만 주로 키우는 게임같은 경우
일주일에 발탄을 한번 재밌는사람들은 부캐까지 한다고 해도
2~3캐릭일거임
근데 로아 봐라 뉴비고 고인물이고 전부 매주 6캐릭씩
발탄돌고있음 여기서 다계정 같은경우는 20개씩 도는 놈들도
있을거란 말이지..
정상적인 원캐릭 육성이었으면 일주일에 한번돔
-> 일주일에 한번밖에 못도니 재밌음 or 질리는속도가 느림
반대로 일주일에 똑같은거 6번 돌아봐라 이건 게임하는게
아니라 일하는거같은 느낌임
그러다보니 뭐냐? 리트, 시간낭비에 '굉장히 민감해짐'
재미로 게임하는게 아니라 공장돌리듯이 하는데
한번 리트날때마다 굉장히 예민해지고, 시간낭비하는거같고
이러다 보니 자연스레 뉴비 배척, 편한파티 가고싶음
나같아도 그럼, 근데 일주일에 한번만 돈다? 그럼 뉴비랑
같이 가도좋고, 리트 몇번나도 허허하하 웃으면서
할수있음 적어도 이렇게까지 예민하지는 않을거같음
로아는 컨텐츠 소모속도를 줄이기위해서라도 원캐릭으로
가야한다는점이 있지만, 이게 골드값도 어느정도
잡을거라고봄 6캐릭 제한? 이건 그냥 스마게가
능력이 줜나게 없는 임시방편의 패치임
근데 이런 임시방편 패치로 늦춰지기만 할뿐 계속 점차적으로
내려가고있음 지금도 최저점을 매일 갱신하고있음
왜? 그만큼 다계정 다캐릭에서 뽑아내는 골드가 많다는거임
골드값이 떨어지니 정상적인 유저도 레이드 하기 싫은거임
왜? 돌아봐야 시간만 아깝고 득템의 재미는 없고,
레이드 자체가 재밌지도 않고, 골드 벌어봐야 강화는
택도없이 부족하고 돌다가 리트나면 받는 스트레스에
담배값만 더 나가는 상황인거임
로아는 다계정도 문제지만 다캐릭이 갖는 이점이 전혀
없음 그럼 이러는 놈들도 있을거임
메이플 던파 등등 다 다캐릭인데요?
ㅇㅇ 좋은 질문임, 던파 예로 들어봄 던파 다캐릭
키우는 사람 줜나 많음 그런데 로아랑 다른점이 뭐냐
레이드? 그냥 뇌비우고 혼자돌면됨, 즉 피로도가 적다는거임
근데 로아 볼까? 1560 하브 56관 레이드가는데
1600들도 파메, 노메 한번 잘못깔거나, 구슬하나 잘못먹거나,
큐브하나 잘못뽀개거나 이러면 그냥 가차없이 리트임
뇌를 비우고 게임 할수가 없음 그러니 피로도는 극심해지고
에민해지고 그런거지
다시한번 말하지만 로아는 다캐릭 방향성 초점이 너무나도
질못맞춰줘있고 게임사 입장에서나 유저 입장에서나
이득이 없는 구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