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멘하드 레벨이 안 돼서 직접 실험하지 못하는 점 다시 한번 죄송하게 생각하며 얼른 1630 찍고 보석 맞추고 검증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존에 올렸던 글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8437435



1.     영전 파훼 성공 시 데미지는 아예 뜨지 않는다

시정 썼을 때 무적 글자 올라오면 정석으로는 파훼 실패 



https://www.youtube.com/watch?v=wHhomrNPLEc

영상 13

 

https://www.youtube.com/watch?v=jop63pTJGhQ

이 영상 12, 위모터지고 나서 한 번 더 날라오는 거 보시면 아예 데미지가 뜨지 않습니다.


 

어쩌다 영전 파훼된 영상들 보면 데미지 자체가 뜨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시스템 상 데미지가 아예 안 뜰 상황에서 시정을 쓴다고 무적 글자가 올라오진 않을 것이라는 추측. 이추측을 토대로 기존방법(시정)써서 클리어한 영상들 중 우연히정석으로도 파훼된 사람들(무적 글자 안 뜸)을 가려낼 수있을 것입니다.

 


여기 아래부터는 제가 쌌던 지난 추측 글을 보고 와야 이해가 가능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8437435



2.    8방향에 칼이 전부 올라오는 건 아니다.



영상을 다시 보다 보니 전 방향에 칼이 다 올라와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그러면 제 추측대로 공략하려 하는 경우 공략법이 살짝 바뀌게 됩니다.


<기존 제가 생각한 공략법>




<갱신된 제가 생각한 공략법>


예를 들어 아래처럼 3곳에만 칼이 올라와 있는 경우




다음처럼 유추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이렇게 올라온다는 법은 없지만, 제가 생각한 방법이 맞는 경우 어떠한 방식으로 칼이 올라와도 붉은 달의 위치를 추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략법이 맞는 경우, 스마게는 칼이 어떠한 방식으로 올라와도 붉은 달의 위치를 추정할 수 있게 했을 것입니다.)




3.    영전 시작 시 칼의 위치가 리셋되는 경우




이 댓글을 보고 여러 영상을 찾아봤는데 거의 반반 확률로 영전 시작 시 칼의 위치가 바뀌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칼의 위치가 바뀌지 않는 경우 (제 추측이 맞다면)위에 적혀진 방법으로 하면 되겠지만, 위치가 바뀌는 경우에는 방법을바꿔야 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 방법에 대한 가설을 4개 세울 수 있었습니다.


 

가설 1) 기존방식 그대로 클리어,다음 영전 시에 안전지대 위치 변경


è  칼의 위치가 바뀌는 경우와바뀌지 않는 경우가 각각 있으므로 이 가설은 틀릴 확률이 높습니다.



가설 2) 달이 공전하므로(또는바라트론이 자전하므로

         : 카멘을 기준으로 피자처럼 8등분 했을 때 반시계 시계방향 으로 한 칸(또는 두 칸) 이동


è  예전 다른사람이쓴 글 중 영전때 물이 첨벙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달의 공전(또는바라트론의 자전)에 의해 밀물/썰물이 발생한다고 생각해봅니다. 이게 제가 추측하는 해결책.



가설 3) 아예 기존 안전지대의 반대방향으로 이동


è  이럴 가능성은낮지만 제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므로 확률이 0은 아닐꺼라고 생각합니다.



가설 4) 제 추측이 처음부터 완전히 틀림


è  이러면 좀슬프겠지만 이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