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다소 어그로인점 죄송합니다.

아브 노말 숙련파티를 갔는데 바드한테 공증, 쉴드 다 안들어오길래 1관 끝나고 정보 검색을 해보니 10레벨만 찍고 트포가 안찍혀 있어서 공증스킬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근데 2관에서 천상만 공증찍고, 음진에 공증 안찍혀 있어서 그것도 지적했고, 이후 3관에서 음진 공증은 찍었는데 넓은장판 트포 안찍혀서 반쯤 포기 상태로 그것도 지적했습니다.


저의 말투가 다소 예민하고, 날카롭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저는 1642 바드 / 1631 도화가 / 1624 홀리나이트를 키우는 유저이기 때문에 서포터 공증, 트포에 더 예민합니다. 
본캐로 키우는 직업, 남이하면 스킬 사이클 어떻게 돌리는지 다 보이는 것 처럼요

레이드 끝나고 확인하니 아래 사진처럼 찍혀있더라구요 
바드 유저들은 알다싶이 전체적으로 트포가 엉망인걸 알 수 있는 상태입니다.



솔직히 '숙련파티에 온다는 것 자체가 본인의 캐릭터 이해도 및 해당 레이드에 대한 이해도를 갖고오는 것이 기본 소양'이라고 생각하여 당연한 것을 지적한다고 생각했고, 서포터의 공증은 레이드 진행 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예민해도 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레이드 종료 후인데요. 다른파티 딜러들이 저보고 예민하다며, 시끄럽다며, 그쪽파티 공증 없어도 어차피 밀릴 레이드였다며 아래처럼 말하덥니다.


저는 물론 딜을 잘하는 편이 아닙니다. 제가 계속 꺼냈던 주제는 바드의 공증 트포 문제였는데 딜을 잘하고 말고의 상관이 왜 있나요? 공증 안주는 서포터 받을거면 갈망입은 딜러를 받는게 딜 더 잘밀리겠죠

저는 제가 예민할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잘못된 말을 했다고 생각 안합니다. 
서포터 유저가 다른 서포터 공증이 안들어오는게 보이는데 말을 안하고 그냥 넘길까요?

그리고 '바드는 연신 사과했는데 이름을 왜 가리지 않았는가?'로 의문이 들텐데요

레이드 종료 후 정보 검색을 다시 해보니 본캐 1591 바드에 4캐릭터를 바드로 키우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름을 가릴 필요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바드를 이렇게 키우는 사람이 공증스킬이 무엇인지 모르는 상태로 트포도 제대로 안찍고 숙련파티에 왔으니까요

1~3관문 진행하면서 해당 바드한테는 쉴드가 거의 들어오지 않는 상태였고 같은파티 딜러들은 쉴드도 공증도 거의 들어오지 않는상태에서 딜을 했습니다. 거의 빈사상태로 레이드를 진행한거죠


저한테 뭐라고 한 공대원들 제발 상위 레이드가서 공증 트포 안찍고 나몰라라 하는 서포터 만나길 빕니다.


-------------------------------------------
+추가

저는 1520 5렙보석 + 중수에만 7렙멸화 박은 중수디트로 플레이 했습니다.
인파랑 스펙차이 크게 안나구요. 거기서 거기입니다. 제가 딜을 잘하는 것도 아니긴 하지만요

잔혈먹은 딜러는 1570 스커였고, "정상서폿" 만나서 공증+케어 제때받고 잔혈먹은겁니다.

댓글 곳곳에 제가 딜을 어떻게 넣었냐 왈가왈부하는데, 글좀 제대로 읽고 댓글다시길 바랍니다.

글의 요지는 숙련팟에서 바드가 스킬 트포 한개도 안찍고 들어왔다는거에요 기존에 8스킬 중 한 개도 안찍혀 있어서 공증 없다고 말해줬고, 두번째는 음진 공증트포 안찍혀있어 한번 더 말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에는 음진 넓은장판 안찍어서 그걸로 한번 더 뭐라고 한겁니다

최종적으로 찍은 스킬이 위에 스킬트리인데 바드유저가 보면 저게 정상적인가요?
사쇽에는 낙인없고, 광시 낙인채용에 음진에는 넓은장판 트포조차 없는게 정상인가??

세번이나 말했고, 트포 안찍혀있으니 찍는동안 잠시 기다려달라고 공대원한테 양해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근데 대충찍고 그냥 출발한건 저 바드죠? 말이 이쁘게 나옵니까 여러분들이라면?

제가 뭐 강투 잔혈 먹자고 공증 어디갔냐고 물었겠습니까? 그냥 레이드 진행하는동안 정상적인 공증 + 케어가 안들어오는데 레이드 숙련도든 딜 밀어주는 딜러들이 있는게 무슨상관이겠냐구요 

본문에 볼드체로 써져있지않나요? "숙련파티에 온다는 것 자체가 본인의 캐릭터 이해도 및 해당 레이드에 대한 이해도를 갖고오는 것이 기본 소양"

바드는 저 기본 소양을 들고 오지도 않아서 제가 뭐라고 한겁니다 1관이 끝나는 동안 본인 트포가 안찍힌걸 모르는데 말이 좋게 안나옵니다. 
본인캐릭터 상황을 본인이 모르고있는데.. 이걸 우리는 숙코라고 하기로 했습니다.

와서 작성자가 병신이다 불편러다 하는사람들은 제발 상위레이드가서 트포 버러지같이 들고오는 서폿 만나길 빕니다 ㅋㅋ 그때서야 아 공증 중요하네 내가 물소였네 하고 깨닫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