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8802738?p=2&my=opi

다름이 아니라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 때문에 유기되신 공대원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잘 해결도 못하고 일을 이렇게 키운 점 죄송합니다.

제가 게임을 하고싶지 않았던 거는 저희 팟 분들의 숙련도 이슈가 있었습니다.
제가 캡쳐는 하지 못했지만 

1관에서 기상술사님이신 덕윰이님이 다르키엘 잡기 전조패턴을 모르시는 것 같았습니다. 
계속된 잡기에 당하셔서 제가 광시로 계속 케어를 해야하는 상황이어서 제가 많이 힘들었습니다.
새벽이기도 했고.. 몸 상태도 많이 좋지않았습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상황이니 그러려니하지만 
빨핑을 찍어줘도 덕윰이님은 정말 쉴새없이 잡기 패턴에 잡히셨습니다........... 진짜 숙련도 이슈여서 너무 하기 싫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2관에 도착하니 서머너님이 제 펫 이야기를 하셨고, 안그래도 덕윰이님때문에 2관이 불안했고,  제가 아가님께 넣어드릴께요 라는 발언을 해 일을 키웠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특화펫에 대한 글 때문에 긁혀서 쓴 글이 아니라 불편하시면 다른 팟 가셔도 된다고 질문한 거였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2관이 시작되었고, 서머너님(막내앵)이 숙련도 이슈로 죽으셨습니다....

정말 덕윰이님은 당사자도 아닌데 저를 여왕벌이라 듯이 몰아세웠고, 저와 같이 간 공대장님은 수습을 하려고 하셨지만 저와 같이 한패라듯이 몰아가며 저를 예민한 사람취급하며 공격하였습니다. 


예민했던 저의 행동이 잘했던 건 아닙니다. 하지만, 숙제방에서 숙련도 부족으로 인한 이슈는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방제에 예민x는 없었습니다. 게임내 숙련도에 대해서 예민해진거에 대해서는 충분히 잘한건 아니지만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공팟만 보더라도 숙제방에서 예민한거는 서로 입장차이라고 많이 보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다음으로 다들 아시다시피 세팅에 관련된 지적이나 이야기는 많이 민감하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저는 조금이나마 딜러님들이 제 용맹으로 딜이 맛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특화펫을 주었구요.. 제가 스킬을 더 많이 굴려본 결과 공증이 끊긴다던가 낙인이 부족하다던가 케어가 부족한 부분은 없었던 걸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없음을 확인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서머너님과 기상술사님의 숙제팟에 적합하지않은 숙련도를 가지고 계셨고, 그 부분의 대해 제가 예민해져있었고, 이 부분은 제가 참고 케어를 더 해드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누구나 충분히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세팅에 대하여 언급하셨고, 그럼에도 서머너님은 나는 잘못없다는 식으로 저를 이유없이 예민한 사람으로 몰고가며 인벤에서 저를 비난하고 조롱하는 말을 하도록 글을 쓰셨습니다. 

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물어본 이유에 대해 물어보시는데 

저는 딜러님들이 좀 쾌적하게 게임을 했음해서 불편함이 있으면 조정해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서머너님이 특화펫 때문에 불편함이 있으신가해서 물어봤구요 그런데 대답은 계속 없으셔서 서로의 대한 오해만 쌓인 상태였습니다.  저도 그냥 질문한건데 왜 저만 긁혀서 질문한 사람이 되는지 너무 답답해요 ㅠㅠ 예민하다는거는 제가 중단을 한 그 부분이 예민했어서 한거지 저 질문에 대해선 불편하실까 싶어서 보내드릴까 한거입니다 ㅠㅠㅠㅠㅠ이 부분을 긁혀서 해석하셔서 말씀하신다면 존중하겠습니다만... 저 서머너님께서 제 연속되는 질문들을 다 무시하셨기 때문에 제가 오해해서 하는 행동들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