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말로 솔플이랑 파티랑 보상자체가 동일해버리면 나올 문제점이 많잖음? 

그렇다고 골드를 안주기도 애매한게 솔플로도 성장이 가능하게끔은 해야하고

파티플이 어느정도 이점이 있게끔은 해야하니 생각해보는데 

1. 클골을 매우 최소화로 주되 재련재료를 더 퍼준다. (재련재료 퍼주는게 의미가 큰가 싶기도하고) 
-> 이러면 나중에 재련재료는 쌓이고 골드는 부족하니까 파티플로 돌아갈 가능성 없지않아 있음

2. 귀속 골드를 도입한다 (타인과 거래 불가. 원정대 공유 불가 오로지 캐릭 귀속 골드 성장방식 도입) 
-> 캐릭 성장 강화 자체는 귀속골드로 해결되나 보석.아바타.악세 등 타인과 거래가 불가능 하므로 파티로 돌아갈 가능성 o
 
사실 둘 중하나 아니면 생각나는거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