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본이 적고많고를떠나서 그냥 사멸이 유리하냐,불리하냐 여기서 저점,고점이 확나뉨 지금 타대들도 어느정도 딜압축패치를해주잖아 서머너,소서,블레스터 이런애들 패치를했지  사멸중에서도 저점을 개선하려고 딜레이 줄이고 족쇄를 조금씩삭제하거나 완화를함 그만큼 저점하고 고점차이가 심하다는거겠지 

저기서 카멘은 타대의 장점도 어느정도 무너지고 사멸이 유리한곳도있는데 카멘자체가 특정 포지션을 안잡으면
맞아죽거나 피가깍이는 패턴들이 많으니까 타대의 매력이 조금씩 무너졌으니까 여기서도 지표가 어느정도 개판나있을거라고보는데 개발진에서 사멸을 삭제하겠다고 확정을함 아무리 저점을 완화를시켜도 답이없으니까
저렇게 벌어지는 원흉을 통으로 삭제해버리고 다르게 방향성을 잡겠다는게 어느정도는보임 여기서 문제가되는건
사멸만을 삭제해봐야 백,헤드를쳐야만하는건 비슷하겠지만 바꺼말하면 지금 사멸캐릭터들은 대체적으로 하향을먹은셈인거지 고점이 쳐내지고 저점하고 고점차이가 좁혀지는거니까

저기서 더나아가서 각인을 개편하고 결대,기습을 헤드,백을 못치더라도 저점을 보완해주는게 생긴다면?
가능성이 0%는아님 저렇게하기로했으면 이것도 생각해뒇을거같음 저기서 백,헤드보너스까지 보너스라는 개념으로 냅두면 잘하는분들은 고점이 쳐내졌어도 저점보단 더높은수치를 가져갈거니까 그렇게까지 불합리한부분도아님
저렇게 패치를하면 지표도 어느정도 안정화가될거고 밸런스를하기에 조금더 좋은환경이될거니까

개발진이 매번말하는 환경요소가 결국 저기서나오는 문제점들이라고보고있음 대충 이런맥락아닐까?
타대도 어느정도 패치를했지만 사멸은 스킬자체를 하향만해서는 저점,고점은 편차가 고쳐지는건 아니니까
삭제로 결정한게아닌가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