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다못해 트리시온에서 세팅 해두고

각 직업마다 갖고 있는 모든 세팅 + 포지션 + 고충을 다 알고 말한다 한들

각 레이드마다 짤패에 대한 이해도 기믹과 기믹사이에 얼마나 쑤셔 넣느냐 등 또한 다 다른게 당연한건데



본인은 기술스카가 본캐인 사람임

드론으로 스킬을 운용할때 속행이 사이클 어느 기점에서 터져야 쿨 이득을 가장 많이보고

배터리와 전체 사이클이 안뭉게지도록 단심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며

주력기 6개 DPS 비중율이 서로 크게 다르지 않아 모두 적중시켜야 재성능이 나오고

카펫과 베이비 드론은 타점이 매우 작고 풀히트 되는 경우를 만들기 어려워 곱씹고 신경써서 적중해야함

기동 타격에 날렵함 버프가 안끊겨야 돌대 유지가 되기 때문에 버프가 유지되어 있는지 봐야하고

극치 구원 아드3이지만 조금 모자란 치적때문에 주 스킬인 어나힐과 아발란체를 백에 박아 치적보너스를 챙기는게 고점임

갖고 있는 스킬에 피면기가 없어서 항상 스페이스바나 각성기를 보험용으로 들거나 사용해야함


기술스카가 어렵다가 아니라 굳이 적자하고 가져온거라 중요한건 별로 없고

주저리 주저리 적었지만 난 저런 고충이 내 스카에만 있는게 아니라

전 직업 모두가 조금씩은 갖고 있는거라고 생각함



누군 고점을 위해 악몽을 끼고 아덴털기전엔 끝마 상태에서 아덴 수급을 하고 아덴을 방출할땐 끝마를 꺼야하거나 레이드 내내 끝마 상태를 유지해야하고

누군 고점을 위해 장판기 풀히트 아무리 못해도 80~90%는 적중해야 DPS가 나오는 편이며

누군 선,후딜이 길어 순간이동 및 어글자를 향해 바라보는 짤패 사이에 백 혹은 헤드에 박는걸 레이드 풀타임 신경써야하고

누군 격돌 및 허수아비 레이드에서도 세팅값과 의도와 다르게 직업 설계상 치적 불균형으로 운이 안좋으면 최고점 플레이를 한다고 해도 DPS 상 낮게 나올 수 있고

누군 단심과 속행을 필수로 채용하며 터지는 빈도수와 타이밍에 따라 저점과 고점으로도 나뉠 수 있음 해당 사항은 실력과 무관하게 단순히 운임

누군 정말 억지 사이클로 쿨타임에 딱 맞춰 스킬을 안털면 굴러가지 않거나 최고점 사이클을 뽑지 못하며

누군 주력기에 피면 , 경면이 있고 없고에 따라 생존율이 높아지는게 아니라 짤패와 짤패 사이 억지 딜각을 만들어낼 수 있냐 없냐 또한 존재함




위 상황을 제외하고도 충분히 많은 조건부와 상황에 따라 각 직업마다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수십개인데 정말 다 이해하고 말을 할 수 있는건지 모르겠다

난 어렵고 넌 쉬운 직업임 << 이 말이 얼마나 무책임한건지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