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동접자 수 : 2010년 이전 20만명 이상 이 후 감소
국내순위 : MMO계열 2010년 11월까지 97주간 1위 기록 
경쟁력 : 2008년 아이온 등장으로 nc주가 8배 상승
해외 : 출시 하자마자 1위 찍었지만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이다 2010년 끝물
최대 매출 : 2010년 2617억



로아 

동접자 수 : 아브렐슈드 출시 순간 접속자 수 100만명 돌파, 이 후 평균 24만명 동접
국내순위 : mmo계열에선 계속 1위, 종합게임 순위 19년 12월 2위, 22년 1월 2위 기록 
경쟁력 : 스마게 전체 매출의 46.7%, 영업이익 56.6% 담당, 연간매출 7369억, 영업이익3641
            특히 22년도 매출 총액 1조 5771억 찍고, 국내 게임사 3n과 크래프톤 다음 5위 게임사로 자리 매김
해외 : 22년 최다판매, 출시인기, 최다플레이 세부분 플래트넘 그룹 선정
         북미와 유럽에서는 전문매체의 상 여러개 수상
          23년 북미유럽 합 130만명 돌파 했지만 이후, 하락세 서버 통합 이후에도 동접자 2만명때



매출 부분이나 경쟁력 부분은 스마게가 상장을 안해서 정확한 비교가 어렵고
서로 전성기가 달라 화폐 가치가 다르니 알아서 비교 하시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