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말 하드 통합
딜찍이 될경우 아닐경우를 나누어서 설명
노말 하드의 차이에서 오는 특이사항은 추가적으로 설명

카멘 출시후 공대장을 많이 잡았었는데

카멘이 특히 공대장이 어려워보여서 못잡아보거나 안잡는 분들이
왕왕 있는거 같아서 짤막하게 적어볼게요

(0관문)

공팟 카멘은 뭔가 노말이든 하드든 깐부가 많은편이라
사람을 구인할때

ㅎ2ㅎ2 oo님 깐부? 이렇게 물어보는 편인데
이게 사람들이 상처를 받아서 ..
이제는 안해야할거같음....

최대한 시너지를 이쁘게 맞춰주면
사람들이 재밌게 그리고 개열심히 빡딜을 하니까

카멘정도 레이드면 노멘 부캐따리여도
오신 공대원분들을 귀인으로 생각하고

시너지를 최대한 이쁘게 맞춰주자

경험상 그리하면 더욱 쾌적했음

필자는 하멘13 무공3번에 노멘은 10번이 넘는거같음

1줄요약 ㅡ 시너지를 이쁘게 맞춰주자

1관문)

1관은 엄청 간단합니다.

트라이 클경단계고 딱랩들이 많으면 조우해서 에스더가 찼을때
실리안이나 웨이 한번 써도 무방합니다.
실리안이 좋긴합니다.

100줄 히든바훈
그 장판을 두번 넣었으면 바훈을 아끼고
딜이빠르거나 못넣었다면 바훈을 써줍니다.

바훈을 아꼈다면

무력게이지를 보고 한 20~40퍼 이쯤된다
싶으면 웨이를 한번 써서 찐무를 봐주고

그게 아니고 무력게이지가 50퍼이상에 애매하다 싶으면
실리안을 써주면됩니다.

웨이는 제 경험상 카운터때 쓰면 무력게이지가 안까이기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카운터나 그로기 상태일때는 안쓰고
일반 짤패턴을 시전할때 웨이를 써서 찐무를 봐줍니다.

이게 지인분 하멘1관 반숙방을 최근에 관전한적있는데
별제패 공대장이 70줄 언저리일때 바보같이 실리안을 쓰던데

하드일 경우 호오옥시나 어떤 공대원이 딸기를 터쳐서
무력이 안될거같을때 웨이를 써야하기때문에

100줄기믹이 끝나고 최대한 빨리 판단해서 에스더를 한번 털어주고
그 이외에 상황에서는 아끼는게 좋습니다.

관전한 공대장은 딸기를 점화소서가 종날로 터쳐서
리트가 났음에도 공대원을 믿는건지
이상한 신념이 있는건지
70줄에 또 사용하였던걸 본 바 있습니다.

숙련이라면 더더욱
어떠한 변수에도 대처를 해야되기 때문에
저는 절대 안씁니다 그렇게

딸기가 터지고 공대원이 잡혀감 이런 이슈가 발생하면
60줄기믹에서 웨이를 써줍시다.

*엔드로핀 바훈*

가장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할까요
저는 40줄언더 38~40줄에서 안전히 사용합니다
더쨀수는 있는데 그냥 안전하게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패턴을 신중히 보면서
보스 새끼가 날뛰지 않을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뒤잡이 나왓을때 그때는 바로 쓰지말고
잡히는 공대원이 있을수도 있으므로
한번 더 기다립니다.

카운터. 일반패턴때  보면서 신중히 사용하면 성공확률이 100퍼에
수럼합니다.



2관문)

2관문이 이제 공대장을 기피하시는 분들이 가장 염려하시는 관문일텐데

1. 히든 아제나

히제나는 처음에 저같은경우

조우 시간을 체크해서 30초를 뺏었습니다
이게 방송인분들중에 아마 포셔햄이 그러셨을거에요

30초를 뻬는 방법이 있고

이제 내가 암수를 넣어서 체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암수가 끝나면 이제 히제나 타이밍이 오니까 대비를 하는방법입니다

30초를 뻬거나 암수를 던진다
이거 두개중에 하나를 사용하시면 되고

히제나를 사용해야 하니
발리나크의 패턴을 신중히 보고
가급적 백에서 쓰는게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대가리가 돌아가긴 할텐데
안전하게 하세요

나오는 타이밍에
날개에 있지말고
헤드나 백에
피격되지 않는 범위에서 안전하게 사용한다.

타이밍만 알고있다면 전혀 어려울게없고
실패할 가능성도 정말 낮습니다.

2. 18줄 실리안

이걸 하도많이 하다보니
감각적으로 해서
기억이 제대로 나지는 않다만

우선 카운터를 흘릴것이고
카운터를 흘리고 가운데에 길을 막는 인원이 없다면

카운터 모션이 나온애의 도착지점을 보고
갈겨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

이제 도착을 하면
이제 뒤에있는 세끼가 노란레이저빔을 쏘는데
이걸 에스더로 면역을띄우셔도되고
피하고 쓰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노란레이저빔 나오기전에 이미 갈길준비를 하고
갈깁니다.(나한테 쏘더라도 면역을 띄우거나
실리안사용후 피할준비)
보통 동시에 쓰는거같아요

이게 너무늦게쓰면
애가 패턴하면서 날뛸때가잇는데
빗나갈 위험이있습니다.

저같은경우 최장거리에서 실리안을 사용하여
넓은범위 타격을 노리고
실패를 하는 불상사를 낮추기위해 그리합니다.




3관문 )

3관은 모든 에스더 택틱이 정해져있습니다.

초딜찍방이라면
이제 검멘 빨파장판나오는 거기에서 웨이를 써서 검멘을 죽이고 하는데
이렇게 하다 리트나는걸 존나봐서
전 걍 막바지웨이를 버리더라도
말난나 히나브 웨이 이렇게 가져갑니다.

공팟은 나중에 얼마나죽을지도 모르기때문에
웨이 그냥 아껴가는게 백번낫습니다.

1. 말난나

1격이 끝나고 카멘이 중앙으로 이동할때
중앙에서 난나를 써줍니다.

2. 히나브

히나브는 요새 노멘 엘40방이나 웬만한 딜찍방에서
첫지파격 ㅡ> 안되는격 -> 히나브 이런식으로 되게 되는데
이게 딜이 애매하거나 그럴때
사용하지 않고 아무도 격을 안잡아서 터졌다는 글을 인벤에서 종종봅니다.

이게 애매한 줄수가 130줄정도라고 생각하는데

만일 본인이 애매하다고 판단
히나브를 안쓰고싶으면

공대장채팅으로 히나브를 다음에 쓰겠다
격돌을 잡아달라 이런식으로 소통을 하시는게
사고방지를 낮추는 길입니다.

나브다음임 이런식으로 짤막하게 해도되니
공대원에게 알려주세요.

트라이 클경 및 인원들이 죽어서 딜이 부족할경우
정석은

첫 지파격 -> 안되는격돌 (맵반갈) -> 2번째 지파격돌 -> 히나브
입니다.

120줄정도여도 그냥 히나브를 사용한다면
어찌어찌 밀수는 있을겁니다.

110~120줄이면 그냥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130~150줄이라면 한번 째고 정석적으로
지파격 2번잡고 히나브가 맞습니다.

3. 웨이

노말일경우 그냥 웨이를 막격이나
지하 패턴을 할때 웨이를 사용하면 됩니다.

하드일경우 가장 베스트는 유령이 나올때 웨이를 쓰는겁니다

유령의 타이밍은 55줄 내 분신 때려잡고 나와서

뎀감 보호막이 사라지고
시간을 보십쇼 시간을 보고 1분을 빼고 3~5초 정도를 더합니다.

보호막이 사라지고 55초를 기억하세요
이때 유령이 나옵니다.

가장 중요한건 내가 유령에 걸리지 않아야합니다.

저같은경우 10판을하면 1판걸릴까말까 하는데
(유령을 매번 대비합니다)

유령이  나오면 칼타이밍으로 웨이를 사용해주면 되는데

이게 만일 빨멘때 겹쳐서 나온다면
약간 보류를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저같은경우 칼타이밍으로 웨이를 써주는 것을 선호하지만
빨멘이 나오고잇는데 유령이 겹쳐나왓다 그러면
쓰는각을 약간 보류하는 편입니다.




공대장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