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둥
2024-05-27 13:23
조회: 835
추천: 1
로아 mvp창 개발자들 설계 잘 하는듯로아 운영진은 플레이어들이 빨간약을 먹는 것을 극도로 경계함.
그래서 mvp창에서 메인 아니면 딜량 확인조차 불가능함. 근데 여기서 한단계 더 나아간 것이 바로 조력자 시스템임. 딜러는 물론이고 서폿도 빨간약을 먹이기 싫은 개발자들은 딜러의 딜량과 조력자의 조력수치를 엮어서(coupling)을 해버림. 딜러의 순수딜량을 구하려면 서폿의 실력(조력수치)와 서폿의 기본스펙(ex: 갈망, 공격력 등등)을 알아야하고 서폿의 조력수치는 (본인의 역량) + (딜러의역량) 을 영향을 받게 함. 심지어 이건 4인 기준에서도 마찬가지임. 가령, 서폿이 항상 공증과 낙인을 유지해주고, 딜타이밍에 딱딱 아덴털어 봐야 딜러가 자빠져서 딜 못하다가 나중에 사이클 굴리면 찬조수치가 급감함. 그래서 정확한 정보를 얻으려면 서폿의 조력수치를 알려면 딜러 역량과 순수딜량을 알아야하고 딜러가 자신의 순수딜량을 알려면 "서폿조력수치(+알파) + 본인총딜량 + 다른딜러의시너지들"을 알아야함. 이 복잡하고 직관적이지 못한 mvp창은 고도로 설계된 스마게의 작품임. 딜러든 서폿이든 자기 실력을 미지수로 남기는 작업으로 풀리지 않는 연립방정식을 만든거임. 시너지? 이것도 환경변수란 이름으로 연립방정식이 안 풀리게 하기 위한 장치라고 봐도 됨. 괜히 피증,방깎,치적,백헤드 같이 복잡하게 만드는게 아니라고 생각함. 로아에서 직업간 시너지는 영원히 존재할 것이며 로아에서 mvp창은 영원히 개선되지 않을 거임.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 개선 되는 날이 바로 미터기 허용되는 그 날일 듯
EXP
2,047
(23%)
/ 2,201
첨둥
|
로스트아크 인벤 자유 게시판(구) 게시판
인벤 전광판
[하악] 나로크 모션 흉내 잘낼 수 있을듯 ㅋㅋ
[초콜릿] 지표 어쩌고 입털더니 하는건 수치 딸깍ㅋㅋ 그저 대재앙
[성전사] 지표 쌓아야 밸패 합니다 ~ 응 수치 딸깍 ㅋㅋ갓겜~
[바드힐링] 귀여운 사람만 ㅇㅅㅇ해라
[Enrage] 뇌구빛쓰라니까 바로 이악무는 선발대호소인캇!!
로아 인벤 전광판 시작!!
[초콜릿] 수치 딸깍도 패싱 당한 직업들은 그냥 버린거임? 캬ㅋㅋ
[하악] 나로크 모션 흉내 잘낼 수 있을듯 ㅋㅋ
[안녕난녕] 아아 안녕하세요
[로악귀] 로아갓겜 대흥겜!! 역대급 점유율 돌파!! 대재학!
[초콜릿] 개고기 K-RPG 로스트아크
[로악귀] 시즌3 초대박 ㄷㄷ 레이드는 역시 로스트아크 캬~
[초콜릿] 밸런스는 대충 하고 그냥 돈 빨아먹을 생각만 가득하네
[로악귀] 시즌3 초대박 ㄷㄷ 레이드는 역시 로스트아크 캬~
[초콜릿] 개고기 K-RPG 로스트아크
[하악] 나로크 모션 흉내 잘낼 수 있을듯 ㅋㅋ
[로악귀] 로아갓겜 대흥겜!! 역대급 점유율 돌파!! 대재학!
[로악귀] 로아갓겜 대흥겜!! 역대급 점유율 돌파!! 대재학!
[더워요33] SBSA는 부활할 것이다
[초콜릿] 지표 어쩌고 입털더니 하는건 수치 딸깍ㅋㅋ 그저 대재앙
[더워요33] 무적007은 부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