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막 2관에 관한 짧은 팁. (MZ 나브에 대한 고찰 / 영상은 해당 글을 작성할 예정이 없었기에 없습니다.)

처음 2관을 트라이하면서 현재 많은 공팟에서 사용하고 있는 MZ 나브에 대하여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1. 딜이 충분한 파티가 아닌 경우 235줄 전에 한번 235줄 후에 225까지 체력을 밀지 못하면 파도를 2번 본다.
2. 이런 파티는 에스더 게이지가 크게는 아니지만, 손해를 보게 된다. (사실 요호에서 히든을 보기때문에 무조건 손해를 보긴하지만...)
3. 광폭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다!

"그렇다면 파도를 1번만 볼 수 있다면 광폭 시간도 벌고 안정성도 올라가지 않을까?" 라는 의문에서 시작했습니다.
235줄 이전에 확실하게 니나브 3+1을 맞출 수 있는 패턴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금구슬 은구슬 먹고 무력 패턴입니다.
해당 패턴은 시작하면서 부터 나이트레아가 패턴을 종료할 때까지 가만히 있기 때문에 니나브 3+1을 전부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럼 이 팁은 어떤 공대에 적용이 되는가? 
-> 금구슬 은구슬 무력 패턴을 본 직후 235줄 패턴에 진입하는 파티에 적절합니다.

니나브 3칸은 약 5줄의 체력을 줄여줍니다.
니나브 1칸 또한  약 5줄의 체력을 줄여줍니다.

에스더 사용법은 MZ보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1. 공대장은 해당 기믹의 모션이 보이자마자 니나브 3칸을 사용합니다.
2. 딜러들의 딜 포텐셜을 높이기 위해 금구슬, 은구슬 자리를 딜러는 자율로 하고 각각 서폿만 정해놓고 잡힙니다.
3. 기믹 진행 중 니나브 1칸 또한 돌아오기 때문에 바로 쏴서 맞춰주면 됩니다.(딜이 빠른 파티의 경우 1칸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존재하나 그래도 3칸만 사용해도 충분할 것입니다.)
4. 만약 225줄을 만들지 못했으나 근접하는 파티는 딜러들 아드 딜몰이 또한 추천합니다.

* 저번주, 이번주 저는 이런 방식으로 파도를 1번만 보고 요호를 진입해서 클리어 했습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저도 더 편하게 깨고 싶습니다. 알려주세요.
* 트라이하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