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항해가 정말 싫다. 정말 배타고 다니는 게 너무너무 싫다. 눈꺼풀이 감기고 온몸에 가시가 돋을것 처럼 지루하기 짝이 없다. 그냥 순전히 PVP랑 레이드만 다니고 싶다. 그래서 조화셋을 먹으러 섬의 마음 7개를 찾는게 너무너무 귀찮았다...

위처럼 항해에서 극도의 귀찮음을 느끼는 나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섬의 마음 7개 줄줄이 챙기는 동선 알려줌. 아, 글 쓰기도 귀찮아서 반말로 씀...


원래 있었는데 삭제된건지 보이질 않길래 내가 다시 씀...아, 참. 대륙간 이동할 때나 대륙 근처에 있는 섬 이용할 땐 빨리 하고 싶으면 정기선 타셈. 정기선 타면 좋은 부분엔 정기선 써놓음.



포모나 섬 가서 하프 줏어오는 퀘(섬 제일 위쪽에 하프 있음) 끝내고 섬 마음 챙긴뒤 나온다.


바로 고요의 섬으로 가서 퀘 받고 토토이크 몸 속 들어가서 깬 뒤 거북 섬으로 이동, 퀘스트 받고 바로 옆의 애니츠에서 퀘스트 완료, 다시 거북 섬으로 가서 두 번째 퀘스트 받는다.


그 후 아르데타인(정기선)으로 이동해서 거북섬 퀘스트 진행하면서 페이토, 비키니 섬 퀘스트(괜찮아 지금 당장 떠나) 받고 나와서 거북섬 퀘스트 완료한 후 바로 옆에 있는 페이토로 이동해 퀘스트 완료한 뒤 마티아스에게 부서진 방하의 섬 퀘스트(노인과 빙하) 받는다.


이후 부서진 빙하의 섬으로 이동, 퀘스트 받은 뒤 부서진 빙하의 섬 퀘스트 오염물질 확인한 뒤 아르데타인으로 가서 퀘스트 완료한 뒤 베른(정기선)으로 이동해 퀘스트 두 개(부서진 빙하 *퀘스트 완료 위치는 아래 링크 참조* , 거북) 다 완료한 후 거북섬에서 퀘스트 끝내고 섬마음 챙김.


그 후에 부서진 빙하의 섬 찾아가 섬의 마음 챙기고 돌아와서(아르데타인 또는 슈샤이어 대륙 가서 루테란 대륙으로 정기선 타고 가면 빠름) 비키니 섬으로 이동, 퀘스트 완료해 섬의 마음 챙기고 유디아 가서 고요의 섬 퀘스트 완료한 뒤 섬의 마음 챙겨서 루테란 서부 아래쪽 회상의 섬(여기는 섬으로 직진하면 항해지존 아닌 이상 99.9퍼로 난파당함.  아래 링크가서 확인 필수) 진입, 퀘스트 다 깨면 섬의 마음 획득.



이렇게 거북, 고요, 포모나, 부서진 빙하, 비키니, 회상, 오페르 7개 완료.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5245 (인벤 겐뉴비님 글)여기 가면 상세한 위치랑 다 알려줌. 위치 모르는 사람들은 여기서 찾으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