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도 올렸는데, 여기도 일단 올려봄. 일단 인게임에서는 광원도 있고 해서 완전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미리 말해드림.

솔직히 염색을 가끔씩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예쁜 색상으로 염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 나는 마난민 형님들 처럼 눈에 RGB 분석기를 달고 다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색을 정확하게 찾아내기가 힘듦.

그 와중에 몇 년전에 그림 그릴 때 맘에 드는 색상을 찾기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고 따라했던 것이 생각나서 짧게 올려보겠음. 


오늘의 시험을 도와줄 조를 모셨다. 일단 간단하게 이것으로 시험을 해보기로 하자. 색상과 코드표가 정확하게 나와있는 사진이니까 정확도를 확인하기 편하다. 일단 이 사진을 그림판으로 켜서




첫번째로 도구에 보이는 스포이드를 누르고 아이보리 색상을 마우스로 클릭 → 그다음 색 편집을 누른다.





그러면 이렇게 색상 코드가 나옴 RGU라고 적혀있는데 그냥 RGB라고 보면 된다. 그러니까 RGB(255, 243, 212)임

예전에는 공학용 계산기를 이용해서 16진수 색상값으로 바꾸고 이랬던 것 같은데 



세상이 바뀌어서 이렇게 좋은 게 있다. RGB 값에 아까 그림판에서 얻어놓은 값을 그대로 입력하자. 그리고 난 뒤에 옆 쪽에 보면 FFF3D4라는 색상 코드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느 컴퓨터에나 깔려있는 흔한 그림판이긴 하지만 나름 정확하게 색상을 판별해준다.

솔직히 인게임이나 스샷에서는 광원이나 보정 같은 것 때문에 비슷하기는 해도 정확하게 색상을 찾기가 힘들다. 그렇게 된다면 포토샵 같은 걸 사용하는 게 편하겠지만, 귀찮은 형 누나들과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올려봄.

솔직히 쉬운 방법이라 많이 알고 있을 것 같긴 하지만, 야근중에 너무 심심해서 한 번 올려봄. 나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