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실험은 제가 직접 진행한 것이 아닙니다. 
저는 단지 유튜버 '인제쿠닌'님께서 실험하신 내용이 너무 좋아 이를 정리하고 공유할 뿐입니다.
영상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nFRNH8pbxQY

<바쁘신 분들을 위한 간단요약>
정흡은 반쪽짜리 딜각인이다. 완전한 딜각인(feat.저받)에 비해 딜 상승량이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16% vs 8%). 그러나 이 실험에서는 공이속 증가로 인한 실전딜의 상승은 고려되지 않았다.

<첫번째 실험 - 공격속도와 딜의 상관관계>
실험조건
1.트리시온에서 신속스탯을 높여서 공속을 100,110,120,130으로 맞춤.
2.신속스탯으로 인한 쿨감효과를 제거하기 위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적용.
3.일반스킬,홀딩스킬,차지스킬로 나누어서 진행.

1. 일반스킬

해석
저받의 경우 정직하게 16%의 딜상승량을 보임.
질량증가의 경우 공격속도 패널티로 인해 생각보다 딜상승량이 미비함.(7~9%상승)
정기흡수의 경우 공격속도120%까지는 11%의 딜상승량을 보이나 130%일때는 6%에 그침.(최대공격속도가 140%로 제한되어있기 때문에)




해석
공속 110이하에서는 질량증가의 공속페널티로 인해 오히려 각인이 없을때보다 dps가 더 떨어짐. 그러나 130에서는 정기흡수보다 더 큰 딜증가량을 보임.
정흡은 공속100에서 저받과 비슷하거나 더 좋은 효율을 보이나 공속이 높을수록 효율이 떨어짐



해석
홀딩스킬과 비슷한 추세를 보임.

<두번째 실험 - 완성된 세팅에서 dps에 미치는 영향>
실험조건
33333 2악4사 고치명 고기로드(원한 고독한기사 슈퍼차지 결투의대가 고정)

실험결과

해석
저주받은 인형: 16% 딜증
질량증가: 18% 딜증
정기흡수: 8% 딜증

질량증가의 공속 페널티가 사라진것처럼 보이는 이유
고기로드의 딜 구조때문이라고 합니다. 고기로드의 딜지분의 80%는 버스트캐넌과 차지스팅거입니다. 배쉬를 맞춰 5초동안 공격력 증가 자버프를 얻는데 이 시간동안 버캐와 차스를 때릴수만 있다면 나머지 스킬들의 영향력은 미비합니다. 질량증가를 채용했을 시 배쉬의 버프 시간이 버캐차스를 때리는 시간과 딱맞아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때문에 마치 질량증가가 노페널티 각인처럼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
누군가가 정흡은 없는 각인이니 3333과 다를 바가 없다고 한다면 그건 틀린 말일 겁니다. 저받만큼은 아니지만 분명 딜증을 기대할 수있습니다. 그렇다고 완전한 딜각인이라고 보기도 힘든 것이, 분명 7~8%정도의 딜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정흡은 빨라진 이속으로 포지셔닝이 용이하고 빨라진 공속으로 보스가 머리를 돌리기 전에 백헤드를 제대로 꽂을 가능성이 더 큰 것이 사실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이점으로 딜 8%의 간극을 채울수 있냐는 것인데, 그건 사람마다 다르고 상황마다 다를 겁니다. 또 현재 로스트아크 시스템상 유저가 이것을 확인할 방법도 없습니다. 
그래서 사실,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