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385부터 하게되는 가디언토벌 "벨가누스" 부터는 패턴과 기믹을 처음 볼수있다.  이때부터는 유튜브에서 패턴공략을 참고하거나 입장하기를 통해 솔플로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도전하는걸 추천 (생존목적으로)

2. 1325부터 돌수있는 오레하(어비스던전)는 처음에는 버스를 받는것도 괜찮지만, 직접 레이드하는 재미를 보고싶다면 1340쯤 트라이팟을 도전해보는걸 추천 (이때부터 트팟 해보다보면 나중에 군단장가서 몸통박치기하는게 익숙해지더라)

3. 1325 ~ 1340 정도부터는
원한 / 영웅각인 9 + 어빌리티스톤 6
영웅 직각 9 or 희귀 직각 6
으로 31을 만드는게 거진 국룰느낌이더라.

4. 1340 ~ 1370 사이 구간에서 살짝 템렙 정체구간이 올텐데,
현금술 유저는 상관없겠지만, 무과금이라면 이때 내실을 조금씩 챙기는걸 추천한다.
ex) 지혜의 섬 에포나, 잠노섬 협동퀘스트(짝수시간 20분마다), 섬마 20개 모으기(유튜브나 팁게에 정리된거 많더라), 실리안 사샤 니나브 베아트리스 칼바서스 호감도작(그냥 한번씩 감표랑 노래불러줘) 등등 스킬포인트 물약 주는 내실들 위주로 ㄱㄱ

5. 1370을 찍고나서 너무 무리하게 333+ 각인을 맞추려고 하지 말자. 페온도 꽤나 많이 나가는데, 그때 맞춰도 어차피 1415가면 유물로 다시 맞춰야된다..
정 안되겠다면
영웅직각 99 / 원한 + 유효옵 돌 / 적당히 유효 + 잡옵 붙은 악세들로 맞추면 그나마 저렴하게 갈수 있다.
(추가 : 현재 이벤트 상인이 팔고있는 마하라카 악세 + 돌 교환권을 사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갈 수 있다.)

6. 혈석길드에 가입해놓자. 그냥 들어가서 실링기부 + 연구지원 만 하면 차곡차곡 쌓이는데, 모아서 재련재료 + 경험치 물약 등등으로 바꿔먹을수 있다.

7. 프로키온 나침반에 있는 일일컨텐츠들은 왠만해선 다 참여하자.
카게는 돌고난 후 뜨는 지도 품앗이(넷이서 지도를 다같이 도는거, 보상x4) 로 교환 가능한 재련재료들을 주는데, 이거 팔면 골드가 쏠쏠하다.

필보는 모아케를 꼬박꼬박 잡자.
1415 전에는 데미지도 안들어가겠지만, 지역챗으로 파티를 열심히 구하고 화염 수류탄이라도 던져서 감금 풀어주는 역할이라도 하자.(오페별 + 전설 출혈 + 모험의서 요리 재료 등등 수급)

모험섬은 보면 기대보상에 골드를 주는 섬도있고, 카드나 실링도 주는 섬도 있는데, 골드섬은 챙겨가면 그것도 꽤나 많이 모인다.

유령선도 필보처럼 파티에 껴서 가는것 말고는 좀 힘들것..

--------------------

이후 해보고싶은 직업들 이것저것 해보면서 천천히 골드 모으면서 강화하다보면 1415는 금방 올라가더라!(하익보상 덕분에)

다 찾아보면 있는 팁들이지만 나름대로 내가 게임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했던것들만 정리해봤어... 모코코들 힘내자!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