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세트옵션은 Lv2 기준

* 계산 결과는 배수. ex) 1.5606 = 1.5606배 = 딜증가율 56.06%

* 세트옵션 효율과 실전딜은 여러 변수들이 복합적으로 작용





1) 악몽 : 마나스킬피증15%, 마나중독(추피18%, 피증18%) or 끝없는마나(재감40%, 공이속15%)

 - 마나중독
무기추피20% : 1.15 * (1.38/1.2) * 1.18 = 1.5606
무기추피25% : 1.15 * (1.43/1.25) * 1.18 = 1.5524
무기추피30% : 1.15 * (1.48/1.3) * 1.18 = 1.5449

 - 끝없는마나
1.15 * 100/(100-40) = 1.9167



* 마나중독 4셋옵 추피는 무기추피와 합연산이며 2/4/6셋옵끼리는 곱연산으로 적용된다

* 끝없는마나는 사실상 상시유지가 불가능하며 재감40%도 실전딜에 온전히 반영되기 어렵다

* 2셋옵(마나스킬피증15%)은 아덴스킬, 각성기 등에 적용되지 않으므로 해당 딜비중만큼 -@
ex) 아덴스킬+각성기 딜비중이 10%, 무기추피가 25%인 경우
     -> (1.15*0.9+0.1) * (1.43/1.25) * 1.18 = 1.5322





2) 지배 : 재감18%, 스킬피증28%, 피증18%, 각성기 딜-30% & 재감20%, 이동기 재감30%

100/(100-18) * 1.28 * 1.18 / 1.16 = 1.5879



* 각성3 기준

* 각성0~2로 운용이 되는 경우 +@

* 3렙 각인 하나의 딜증가율을 16%로 가정. 유효 각인의 딜효율이 16%보다 낮은 경우 +@

* 각성기 딜은 무시한 계산이며 각성기가 유의미한 딜비중을 차지하거나 아덴에 영향을 주는 경우 +@

* 재감18%가 실전딜에 온전히 반영되기 어렵다

* 재감으로 인한 아덴 수급, 무력화 등의 이점





3) 환각 : 치확18%, 6+3초 피증15% (환각) -> 9초 유지 시 40+@초 치확25%, 피증29% (실체) 







* 치확이 낮을수록 셋옵효율 상승 but 치피(예둔) 효율 하락

* 예열이 필요하므로 조우/기믹 후 즉각적인 딜몰이에 불리

* 기믹/컷씬 등으로 딜타임 확보가 안되는 경우를 감안하여 실체 30초 가동률 포함

* 치피250%, 치확30%, 실체40초 계산식 예시
 : ((48*2.5+52)/(30*2.5+70)*1.15*9 + (55*2.5+45)/(30*2.5+70)*1.29*40) / 49 = 1.5760





4) 사멸 : 치피17%, 피증6% -> 백헤드 시 치확23%(5초), 치피55%, 피증21%







* 백어택(딜5%, 치확10%), 헤드어택(딜20%, 무력10%) 중 백어택을 기준으로 계산

* 기습3 기준

* 백어택이 아닌 경우 치확23% 미적용. 실제로는 백어택이 아니더라도 치확23% 버프는 적용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

* 해당 포지션을 잡기 위해 스킬이 노는 경우 -@

* 백헤드 적용이 안되는 오브젝트가 존재

* 허수아비 제외, 백헤드 100%는 사실상 불가능

* 치확50%, 치피250%, 백어택70% 계산식 예시
 : ((83*3.05+17)*1.21*1.25*1.05*7 + (50*2.67+50)*1.06*3) / ((60*2.5+40)*1.25*1.05*7 + (50*2.5+50)*3) = 1.5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