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1-12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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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화가 스킬 1차 연구 (서폿트리 1사이클1버블)수련장에서 아덴 채우는것과 스킬 구성을 고려해서 몇가지 스킬트리를 구상해봤는데요,
일단 실전성은 좀 더 봐야하지만 현재로선 가장 괜찮아 보입니다. 본캐는 1587 바드키우는 서폿유저입니다. ![]() (콩콩이 10렙에 먹물강화 찍어줘야 합니다. 스킬포인트 2 모자라서....) 스킬 트리에 대한 설명을 좀 덧붙이겠습니다. 서폿스킬은 다음의 5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1. 공버프 유지 2. 낙인 유지 3. 실드 4. 아덴 게이지 채우기 5. 무력화 및 카운터 5가지 항목으로 설명을 드리면 1. 공버프 해그리기/해우물 2가지 스킬이 각각 바드로 치면 천상/음진에 가깝습니다. 해당 2스킬은 서폿트리에서 무조건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2. 낙인 유지 도아가는 낙인 유지스킬이 여러가지이지만, 여러가지 낙인을 사용해본 결과 난치기가 압도적으로 좋고, 하나만 써도 됩니다. 장점을 설명하면 - 유지력 : 기본 쿨이 24초지만, 낙인 지속시간이 12초에 깔아놓는 형식이라 몹이 맞는경우 갱신이 되서 15초 이상 유지력이 있습니다. (극신+홍염) - 추가 기능 : 1트포의 파티원 공속8% 및 3트포의 파티원 이속증가 30%가 압도적입니다. 3. 실드 실드 스킬은 위의 트리에서 2가지가 있는데요, 해우물과 콩콩이 2가지입니다. 다만, 해당 2스킬은 활용하기가 좀 어렵고, 콩콩이는 아덴용에 가깝기 때문에 이 부분은 다른 스킬 채용도 필요합니다. 4. 아덴게이지용 실험 해본 결과 아덴은 다음의 스킬들이 가장 많이 찹니다. 콩콩이(실드), 올려치기(카운터), 환영의문(포탈), 옹달샘,한횟긋기 특히 환영의문 3트포 중첩 트포는 어마어마한 양이 차기때문에 빼기 어려워보입니다. -> 스킬 실험 잘못햇습니다. 이부분은 잘못된 정보라서 수정하겠습니다. 위의 스킬 트리로 스킬 1사이클 굴렸을 때 1버블이 찹니다. (극신 홍염x 트포작x 갈망X 기준이라 세팅되면 1.5버블도 찰 듯 합니다) 5. 무력화 및 카운터 카운터는 아덴용 스킬로 가능하며, 무력은 해당 스킬셋으로도 기본 무력은 하는걸로 보입니다. (홀나급?) 그리고 해당 스킬셋에서 대체 스킬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킬은 위의 스킬중 가장 애매한 한횟긋기(아덴차는양이 추가능력대비 적음) 을 빼고넣습니다. 1. 무력 중시 해당 스킬을 넣으시면 됩니다. 아덴도 나쁘지 않게 차며, 무력상 다단히트입니다. 3트포의 2번째 트포는 살짝 발동이 느려서 취향것 넣으시면됩니다. ![]() 2. 실드 추가 아래 2가지중 하나를 선택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1. 흩뿌리기 : 직선범위에 4초 지속되는 실드를 줍니다. (아덴은 적게찹니다) 비교적 쿨이 짧습니다. ![]() 2. 미리내 : 바드의 광시곡 느낌의 실드이지만, 범위가 넓으며, 자기 주변에 뿌려줍니다. 슈퍼세이브의 느낌에 가깝습니다. ![]() 더 연구가 되면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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