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은 팁 몇가지



1. 따로 목적이 있는게 아니라면 무기는 활 or 망치

밑에서 추가로 설명하겠지만 이 컨텐츠의 무기 밸런스는 박살나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무기는 or 망치

개인적인 무기 성능 순위는

활 > 망치 >>>>> 화방 > 캐논



2. 유리한 싸움만 하기

당연한 소리처럼 들리겠지만 순위를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핵심은 소모전을 하지 말라는 뜻

교전이 일어났을 때 10초 내외로 킬각을 보지 못하면

한턴 쉬고 판단을 하는게 좋음

(물론 내가 포기하고 교전을 피해도 상대방이 미친놈마냥 쫒아와서 서로 손해만 보는 경우도 있음)


어차피 10초 정도의 시간 동안 서로 스킬 돌리고 무빙 하면서 전투력 측정이 됬으면

다음 돌아오는 스킬 쿨에 맞춰서 내가 싸울지 말지를 정해주는게 좋음

괜히 잡지도 못할거 계속 따라가서 배템 다쓰고 피 거덜나고 해서

1분 넘게 교전해가지고 싸워서 이겨봤자 의미가 없는 행동

(상대가 배템을 골고루 많이 가지고 있고 죽인 뒤 충분히 풀피를 만들 여유가 있다면 모를까, 그럴일 별로 없음)


그래서 TTK가 긴 화방 / 캐논이 태초의 섬에서 구린 무기이고 활 / 망치가 좋은 무기인 이유가 여기에 있음

애매하면 그냥 파밍하러 가는게 베스트, 배템 확보와 무기 업글이 순위를 높이는 지름길



3. 항상 화면 아래쪽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기

이건 2번 팁에서 이어지는 연장선으로

내가 파밍을 하든 교전을 하든 도망을 가든 존버를 하든

항상 화면 아래쪽에서 위쪽 시야를 확보하고 게임을 하는게 매우 유리함

베스트는 대각선 한쪽 아래에서 반대편 대각선 위쪽 시야를 확보하고 게임을 하면 극한의 시야 이득


로아는 쿼터뷰 시점고정 게임이기 때문에

화면 아래쪽을 먹고 위쪽 시야를 확보하면서 게임을 하는게 좋음

특히 자기장이 좁아질수록 반드시 아래쪽 위치를 먹는게 좋음

마지막 자기장에서 위쪽 위치에서 개같이 맞고있는 상황



반피 vs 풀피여도 위험을 감수하고 아래쪽 위치를 먹기 위해 돌진



1대1대1이다 보니 아래쪽 위치에 있던 상대 입장에선 여기서 맞다이를 떠봤자

결국 남은 한명한테 진다는 생각에 위쪽으로 도망



자연스럽게 위쪽 2명끼리 신경전을 하게 되고 시야 이득으로 붕대 피회복까지(상대 입장에선 안보임)



결국 아래쪽 위치에서 양쪽 위에 있는 2명을 혼자서 1대2하는 상황이 연출되고 결국 우승


이처럼 교전할때도 아래에서 위를 때리는게 상대 입장에선 안보이는 시야에서 맞는 상황이 연출되서 좋고

도망갈때도 아래로 도망치는게 상대 입장에선 안보이는 시야를 뚫고 쫒아가야되서 부담감을 주기 좋고

+ 아래로 도망치다가 각보이면 시야의 이점을 활용해서 깜짝 역습도 가능


위와 같은 상황이 나는 보이고 상대방은 안보이는 상황, 이를 활용해서 추격하면



상대가 멈칫 했을 때 무방비 상태가 되고 그걸 망치 w스킬로 캐치해서 킬까지 해낸 모습

(드론 + 은신으로 위 과정의 성공률을 더 높일 수 있음)



4. 배템은 연막 / 탐지드론 / 붕대 고정, 남은 한자리는 은신 물약 or 랩터 변신 수류탄

개인적으로는 망치, 화방, 캐논 -> 은신 물약

-> 랩터 변신 수류탄 추천


망치, 화방, 캐논은 마지막 자기장쯤 되는게 아니면 랩터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이라고는 교전 잠시 피하기 밖에 없음

랩터 상태에서는 초반에 속도가 느려지는거 빼고는 경직도, cc기도 안먹고 속도도 빨라서 쫒아갈 수도 없음

하지만 활은 랩터 변신 수류탄 이후 스페 or e스킬로 붙어서 w콤보가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e스킬에 은신이 있기 때문에 랩터 변신 수류탄 추천


여유가 된다면 자기장이 좁아질 때 쯤에는 은신 물약을 랩터 변신 수류탄으로 바꾸는게 좋음

마지막으로 갈수록 은신 물약은 쓸모가 없어짐


연막, 붕대는 말할필요 없이 중요한 배템

탐지 드론은 초반 파밍 동선짜기, 은신 대기 방지, 교전 시 삼자개입 방지, 자기장 진입 루트짜기 등등

안정적으로 높은 순위를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



5. 카드(스킬, 배템) 교환에 집중하기

놀랍게도 이 컨텐츠는 턴제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

실시간에 뭔 턴제 게임? 이라고 할 수 있는데 태초의 섬이랑 비슷한 유형의 게임인

롤이나 배그도 프로 단계에서는 턴제 게임으로 놓고 보는데 얘네보다 한참 덜 복잡한 태초의 섬이라고 안될건 없음


내가 가진 무기의 스킬을 상대의 어떤 스킬과 교환할지 생각하고 게임하면 교전에서 쉽게 이길 수 있음

예를 들면 상대가 망치인데 내가 활이다

나는 활 평타나 q스킬로 견제하면서 상대 망치의 w스킬이나 e스킬 각만 생각하면 됨

상대 망치가 w스킬이나 e스킬로 나한테 들어온다? > 활 e스킬 or 스페로 교환

처음에는 이렇게 간단하게 1대1 교환만 한다는 식으로 하면 좋음

1대1 교환만 잘해도 최소한 상대한테 죽지는 않음



좁은 자리에서 위, 아래 양각 잡힌 상황



타이밍 잡아서 나를 견제하던 위쪽 망치 밀어내고 



아래에 있는 활한테 맞으면서까지 킬로 연결



내가 쓴 카드(스킬, 체력)가 많기 때문에 시간을 벌기 위한 연막탄



내가 딸피인것에 너무 집착해 상대방은 스킬이며 배템(랩터 변신 수류탄)까지 모두 써버린 상황,

즉 상대방은 가진 카드를 모두 소모



랩터가 풀린 후 상대방은 스킬이 없기 때문에

나는 상대 스킬 걱정 없이 편하게 스킬을 써서 딜각을 만들어 내고

좁은 자기장에서 유리한 망치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



내 망치 콤보 다 넣고 나면 나는 또 쓴 카드(스킬)가 많기 때문에 시간 벌기 용으로 랩터 변신 수류탄 사용

(랩터 변신 수류탄을 맞췄다면 확정적으로 붕대를 풀틱으로 사용 가능)



결국 우승, 카드 교환의 중요성


더 잘해지고 싶다면 1대2, 1대3 교환을 노리거나 무빙만으로 상대 스킬, 배템을 빼먹는 상황을 노리면

압도적인 교전 승리를 이끌 수 있음, 이걸 가장 쉽게 할 수 있는게 활이고

그렇기에 활 ㅈ망겜이 되어버린 태초의 섬임



6. 각 무기의 e스킬 활용을 잘하기

5번의 연장선으로 카드 교환할 때 핵심은 각 무기의 e스킬임(캐논은 w스킬)

활 - 이동 스킬 + 절대 은신

망치 - 넉백 스킬

화방 -  이동 스킬 + 경면

캐논(w스킬) - 넉백 스킬

모두 다 카드 교환에 유리한 스킬


예를 들면 활의 e스킬은 절대 은신이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상대 시야 밖에서 e스킬을 써서 접근하면 상대방은 내가 오는걸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근접해서 w스킬 + q스킬 각이 나오고 킬까지 이어진 모습
 

또다른 예로는 화방의 e스킬


화방 w스킬에 지져저서 잔뜩 화가난 망치는



나에게 망치 w스킬로 붙으려 했으나 화방 e스킬로 교환하면서 뒤로 빠지는 모습(앞으로 맞서서 e스킬 써도 됨)

이러면 화방의 w쿨이 다시 곧 돌아오기 때문에 상대 망치는 맞기만 하는 상황이 연출됨


이런식으로 각 무기의 e스킬 활용을 잘하면 교전을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음

계속 연습하다 보면 나중에는 압도적인 교전 우위를 통해 찾아다니면서 죽일 수 있기도 함(아래 영상처럼)



그 외에 몇가지 팁

* 플레이어가 죽어서 드랍한 템이나 타이니 랩터의 템은 공용

내가 죽여도 뺏길 수 있고 내가 죽인게 아니여도 뺏을 수 있음


* 시작하고 나서 스폰됬을 때 주변에 원하는 무기가 없어도 일단 아무거나 줍기

프라이팬 상태에서는 이속이 매우 느리고 걸리면 반격도 도망도 칠 수 없기 때문에

일단 아무 무기부터 줍고 시작 ㄱㄱ

참고로 망치의 기본 이동 속도가 다른 무기의 이동 속도보다 조금 빠름


* 확정 콤보 몇가지

1) 랩터 변신 수류탄(적중 시) > 근접에서 활 w스킬

2) 랩터 변신 수류탄(적중 시) > 평타 > 활 q스킬

3) 망치 w스킬(적중 시) > 망치 e스킬로 넉백 > 망치 q스킬(풀차지)

4) 망치 w스킬(적중 시) > 평타 > 평타 > 망치 q스킬(바로 사용) = 상대 스턴 확정

5) 화방 q스킬(적중 시) > 화방 w스킬 풀틱

(이거는 화방 q스킬 던지자마자 도착지점에 화방 w스킬 사용해야 맞음, 화방 q스킬 적중이 확실하면 사용)


* 드론 쓰고 은신 물약 쓰면 드론 + 은신 이 가능

은신 쓰고 드론 쓰면 은신이 풀림


* 은신 상태에서는 아이템을 주워도 은신이 풀리지 않음


* 활 e스킬은 절대 은신이라 탐지 드론으로도 안보임

은신 물약 먹었을 때처럼 은신 꿀렁임도 없음 너프점




태초의 섬 입장 3회 제한 없애고 무제한으로 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