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멘3관(노멘/하드 공통) 격돌이후 낙사가 가능한시점 부터 특히 지형파괴가 된 이후 제일 많이 사망하시는 표식-검기 패턴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려고 글을 쓰게됐습니다! (3줄 요약, 영상설명 있음)

표식-검기 패턴은 카멘3관에서 주기적으로 나오는 제일 기본적인 패턴입니다. 그런데 트라이 할 때 이 패턴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요.

이유가 뭘까요?

먼저 표식-검기 패턴을 좀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카멘이 그림자 표식을 주고 어글자에게 순간이동을 합니다. 그 후 카멘의 머리방향으로 검기를 날린 뒤 방향을 바꿔 2번 타격을 주는것 까지가 한 패턴입니다.

이 마지막 "2번타격" 에 맞고 날아가 낙사를 당하거나 검기가 몰려서 맞고 죽어버리는 분들이 트라이 단계에서 많으세요.

우선 "2번타격" 은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카멘이 순간 이동 후 날린 검기의 방향기준 오른쪽과 180도 뒤쪽을 타격합니다. 

그럼 안전지대는? 당연히 검기를 날린 이후 머리와 왼쪽 방향이겠죠? 이걸 아신다면 2번타격을 맞을 이유가 없습니다.

근데 알고도 맞는 분들 계시죠? 그 이유는? 

바로 "어? 나 똥이다!" 하면서 바로 외곽으로 달려가시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안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 입니다.

첫 번째 외곽으로 뛰어갔는데 내가 어글자다! 그럼 카멘이 외곽까지 따라오겠죠? 그럼 본인은 물론 다른 공대원들도 불편해지고, 표식-검기 패턴이 끝난 뒤에 도 낙사위험지역에서 딜을 해야하는 위험이 있습니다. 

두 번째 검기 방향을 보지 않고 뛰어갔기 때문에 디스코드를 하지 않았거나 핑을 찍어주지 않으면 어디가 안전인지 헷갈릴 수 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분신이 쏘는 검기도 피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패닉상태 빠지고 그러다가 아무생각없이 검기만피하거나 검기를 피하고 들어오다가 "2번 타격" 을 맞아버리고 낙사 해버리는 겁니다.

진짜 "똥" 이 되시는거에요.

세 번째 분신 검기 어그로 때문입니다. 이건 뒤에 좀 더 설명 드릴게요.

그럼 어떻게 해야하냐?

바로 카멘이 표식을 준뒤 순간이동 할 때 까지 모두 가운데에 잘 모여있다가, 카멘이 쏘는 검기를 뒤,오른쪽에서 피한뒤에 외곽으로 빠지시는 겁니다. 물론 카멘이 날린 검기 기준 헤드, 왼쪽방향 으로요.

분신장판이 깔리는게 생각보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기 때문에 굳이 빨리 달려갈 이유가 전혀. 전~~~혀 없습니다.

그러면 위험한 "2번 타격" 과 "분신 검기" 에서 모두 안전해 질 수 있습니다.

"분신 검기"는 카멘이 검기를 날린 직후 어그로가 고정됍니다. 그래서 카멘의 검기를 카멘 기준 뒤, 오른쪽에서 피하면 그 곳에 분신검기가 어그로가 고정되고 그 이후에 카멘의 
"2번타격" 이 절대 날아오지않는 헤드와 왼쪽으로 이동하면 완전히 안전하고, 심지어 프리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8인 전부 이렇게 움직인다고 가정한다면요.

8인이 아니라 본인만 움직 였을때는 헤드와 왼쪽에 "분신 검기"가 올 수는 있지만 적어도 "2번 타격" 의 위험은 없으니 검기만 피하시면 안전하기 때문에 죽을 위험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세줄 요약 

1. 똥 이라고 외곽으로 바로뛰어가면 진짜 똥이다.

2. 카멘 순간이동 후 검기 방향까지 보고, 검기는 최대한 검기기준 오른쪽으로 피해준 뒤 검기를 날린쪽과 그 왼쪽으로 똥을 빼러간다.

3. 프리딜 타임.



시간있으신분들을 위한 자세한 설명영상

https://youtu.be/Ed26tZj9WbI?si=FPfh8vg-vjD0Hp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