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멘로드 먹이신 분들 슬슬 상노탑 가시는거 같아서 좀 더 편하게 숙제 빼시라고 알고 있는 미세팁 써봅니다.

1관

(1)85줄 무력 기믹 전후에 나오는 썩은 씨앗(보라색)/씨앗(초록색) 중 초록 씨앗은 3스택시 무력 버프, 보라색은 3스택시 감금인건 알고 계실텐데

보라씨앗이 그대로 쭉 가서 벽에 닿으면 거기서 식물 줄기(노란 장판)나와서 잡아가니 무력 약한분들 1-2개 정도 먹으면 무력 넣을 여유 공간이 좀 더 생깁니다.

(2)45줄 기믹 때 과녁 대상자를 따라오는 식물은 곱3 모서리에서 출발한다.

대상자를 무조건 따라오는게 아니라 그 식물의 근처를 지나가서 어그로를 먹어야 따라온다

해당 식물은 한번 어그로가 끌린 이후에는 무적이 풀려 아덴쌓기에 좋다.

(3)45줄 기믹 시 분홍색 분진을 15스택 이상 집어넣고 화속성 공격(화염 수류탄 or 화속성 스킬)을 하면 기믹을 넘길 수 있는데 25스택에서 해당 기믹 수행 시 보스가 추가로 약화되어 클리어에 수월 하다 (업적도 있습니다)

2관
짤패는... 맞으면서 배우시고 구속 관련

(1)조우 시 구속 던지는 타이밍은 포효 끝날때 쯤
카운터 무력 후 구속구 터이밍은 무력 끝나자마자 바로

(2)구속 이후 라카이서스의 패턴은 구속-무력-짤패 3번-무력 의 반복이다.

이 중 구속 직후 첫 짤패와 3번째 짤패는 발 밑에 구속구가 깔려도 라카이서스가 도망가지 않으니 빠르게 파괴가 필요한 경우에 몇번째 짤패인지 체크하고 던지기

(3)라카이서스는 구속구에 걸려있어도 기믹 우선이라 해당 체력이 되면 구속구를 풀고 기믹을 하러감

특히 95줄 기믹에서 무무무카무무파 를 하던 중에 파괴 언저리의 타이밍에 파괴 구속(구속구 2개)와 95줄이 겹치는 순간 라카이서스가 바로 구속을 풀면서 파괴 실패 판정으로 5스택이 되며 전멸함

또는 딜이 빨라서 무무무카 후 구속을 던졌는데 95줄이 되면 구속이 걸려도 바로 풀고 반바퀴 브레스 후 기믹하러감

그러니 95줄 가까이 되면(약 109줄 쯤 부터) 구속구를 아끼자

(4)3스택 됬다고 파괴를 위한 구속 급하게 안해도 됨

생각보다 시간 널널하게 줘서 다음 카운터 기다렸다 or 찐무 보고 구속-짤패 2개 후 구속-파괴 해도 전멸할일 없음

괜히 라카이서스 한테 1개 던져서 도망치게 하고 떨어지는 자리에 까는 식으로 구속 안해도 괜찮다(이 방법으로 하면 패턴 운에 따라 구속이 안되는경우가 있음)


3관

(1) 45줄 이전 이족 보행은 다이얼 무력이라 무력을 해줘야 하지만 45줄 이후 이족 보행은 무리해서 무력 안해도 혼자 몽둥이 버리니 위험하면 멀리 빠져있자

(2) 45줄 이후에 나오는 어퍼컷 패턴(잡아가서 2번 메치고 높이 올렸다 땅에 찍기)은 하늘에 올라간 순간 배템 침묵이 풀려 물약을 먹을 수 있다. 피 채우자

(3) 보스가 점프했다 땅을 찍으면 약 1-2초 정도 보스 몸 주변에 화상 장판이 생기니 스택 많으면 보스 떨어지면 잠깐 빠졌다 들어가기

파이어 혼에서 나오는 떨어지는 불 장판(보스가 하늘로 올라갔을때 나오는 개인 어그로 장판, 보스 주변 장판, 조우시 장판 등)은 떨어지고 짧은 시간 유지됨. 스택 쌓고 싶으면 떨어지는걸 맞지 말고 떨어진 후 해당 위치로 들어가서 비비면 딜 안 받고 스택 쌓을수 있습니다

(4)화염 디버프는 15스택부터 미친듯이 딜이 들어오니 그 전에 물에 빠집시다

(5)카운터 성공 시, 균열이라는 모든 부파+1렙의 디버프가 걸려 파괴가 쉬우니 가능하면 카운터 치기(제보 감사합니다)

4관


(1)60줄 내외부 패턴에서 유도해주는 사람이 잘못 방향을 잡아서 어긋나서 못들어갔을때 기상기로 구르면 들어갈 수 있음

(2)60줄 잡히기 전 개인 장판 3개가 나올때 2번은 피하고 마지막 3번째 장판 때에 잡히는 위치로 가면 장판이 터지기 전에 라자람이 잡아서 날리기에 잡히는 위치에 들어가 있으면 됨

(3)라자람이 기 모으고 랜덤한 두명에게 순서대로 일자 장판을 부여할때, 2번째로 받은 사람이 있는 위치에 안전 장판이 생성됨

(4)약 1분 30초 마다 나오는 별그리기 or 구슬 부수기 패턴 중 별 그리기 패턴에서 카운터 위치 구분은

-누가 잡혀간 경우 : 미니맵에 잡혀간 사람의 위치가 나옴
-아무도 안잡힌 경우 : 분신 머리 위 체력바를 보면 구분 가능(3관 쿠쿠 구별법이랑 비슷)

(5)110줄의 거울은 스페로 넘을 수 있다

(6)찐무 이후 복구 구슬은 가장 가까운 대상자 어글임
폿이 어그로를 먹고 나머지 딜러는 어그로 먹기전에 잠깐 빠졌다가 딜하는 식으로 딜각을 챙길 수 있습니다.

(7) 이건 개인적인 생각으로 보통은 60줄 줄과 잡히기를 한명이 수행하는데

외부 인원에게는 확정적으로 카운터가 한번 나와서

내부 잡고 나올때 전원에게 부여되는 무력 버프와 카운터 치면 생기는 무력 버프가 같이 맞물려서 무력이 좀 더 수월합니다.

그래서 줄과 잡히는 사람을 쪼개는게 무력 빽빡한 파티에게는 좋다 생각합니다.



즐겁게 상아탑 숙제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