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요며칠 시누마탄을 노말이지만 간단하게나마 클리어도 해보고 생방송도 챙겨보고하면서 배우거나 알게된 짤패턴을 조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정보들은 확실하지 않을수 있으며 제가 수기로 작성한 부분이라 틀린부분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짤패턴
1. 쿵쿵따밖안. 일반 하누마탄에서도 1페이즈에 나오는 패턴입니다 기존 쿵쿵따와 다르게 쿵쿵따 하고 안->밖 순서로 터지는 장판을 생성하여 밖->안 순서로 피해주셔야 하는 패턴입니다.(돌진카운터 어글(사진첨부1)이 생겼을때는 밖안 을 하지 않으니 쿵쿵따 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사라졌다 나와서 안쪽안전. 기존 하누마탄에서도 사라졌다가 나와서 땅을 한번 찍는 패턴인데 사라졌다가 나오는걸 회피한 후 보스 안쪽 또는 백어택에 딱 붙어야 이후 후속타를 맞지않습니다.

3. 승천. 기존 하누마탄에서는 두발로 서서 하늘로 올라가 특정 장소에 내려찍는 패턴이었지만 시련모드에서는 그 범위가 상당히 넓고 지진이라는 상태이상이 부여되었습니다. 떨어지는 타이밍에 맞춰 스페이스를 사용하여 면역으로 씹어주시거나 만약에 쿨타임중이라 사용하지 못해 지진에 걸렸다면 넬라,신보,성부 등 다른 cc기를 풀수 있는 케어를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 어퍼컷. 기존에서는 어퍼컷 후 그 자리를 그대로 내려찍는 패턴이었지만 시련모드에서는 올려치기 후 잡기까지 진행하여 보스의 앞 사정거리 안에 있는 사람들을 낚아채 잡아 땅을 세번 찍습니다. 이후 카운터가 나오니 잡히지 않은 사람은 보스가 세번 찍을때쯤 헤드로 가 카운터를 쳐서 잡힌사람을 풀어줄수 있도록 합니다.

5. 6종 분신레이저. 기존에서는 사라졌다가 분신이 4마리 나와서 ㅁ 또는 x로 레이저를 쏘는 패턴이었는데 시련에서는 무조건 6마리 분신이 양쪽 3,3 으로 나와서 가운데로 레이저를 쏩니다. 분신이 나오는 위치에 안개모양을 확인하고 분신이 없는곳으로 가 다음 본체 텔레포트 후 레이저까지 피해줍니다. + 본체레이저는 피격시 더 큰 레이저까지 한번 더 하게 되니 주의하세요

6. 땅찍기. 하누마탄이 땅을 찍으면 땅은 x -> + 순서대로 터지고 그와같이 개인 똥도 생기니 하누마탄이 땅을 찍는 모션을 취하면 반대로 + -> x 로 가면 맞을 일 없는 패턴입니다 눈스택이 많이 까이니 주의해주세요.

7. ⭐️⭐️⭐️제일 중요한 돌진카운터 패턴. 첫타는 무조건 카운터없는 그냥 돌진이고, 이후에 나오는 돌진은 무조건 카운터가 가능한 패턴인데, 첫타는 누가치던 상관없지만 이후에 연달아나오는 2타 카운터를 치는 사람에게 표식이 생기며 어글이 고정됩니다.(사진첨부1) 이후에 보스가 카운터 그로기 상태가 끝나면 일어나서 표식 어글자에게 정권찌르기를 하는데 그 정권찌르기를 보스기준으로 왼쪽으로 피하냐, 오른쪽으로 피하냐 에 따라 이후 보스의 발구르기 패턴이 유도됩니다.(사진첨부2,3) 이후에 나오는 모든 패턴은 표식어글자에게 표식이 사라지기 전까지 패턴을 하며, 패턴들은 멀리가면 딜로스가 나오니 가까이서 좌우 무빙을 주어 헤드는 잡되 보스의 공격은 맞지않게 유도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표식 어글자는 보스에게 피격시 파티원 전체가 눈 스택이 까이니 표식 어글자가 보스의 공격을 맞지않는게 핵심입니다. 해서 보통 돌진 2카운터는 서폿, 또는 헤드딜러가 해주는것이 좋다고봅니다.

8. 레이저패턴. 기존 하누마탄에도 있는 레이저패턴이지만 기존에는 누군가 피격시 그 자리에서 그대로 큰 레이저를 한번 더 했던거와 다르게, 어글자를 찾아서 머리를 돌려서 한번 더 큰 레이저를 진행합니다. 표식+레이저가 아닌경우 누가 어글자인지 모르는 경우가 다반사이니 작은레이저가 누군가 피격되었다는 콜이 오면 후속 큰 레이저를 피할준비를 하셔야하겠습니다.

9. 하울링 후 ?. 신규패턴같습니다. 앞쪽으로 하울링 후 잽을 연타 후 백스텝 두번 치고 가서 무언가를 준비합니다. 무언가는 아직까지 발견된 부분은 총 네가지로 무력화,협카,반격,지진 4가지가 있습니다. 무력화 수치는 중. 정도이며 간단한 스킬 한두개로 무력화 되고, 반격은 쿠크세이튼 거울같은 반격거울을 손에 쥐고 어글자를 향해 라우리엘마냥 머리를 계속 돌립니다. 누군가 거울쪽으로 타격시 범위내에 사람들을 날려버립니다. 협카는 말그대로 카운터라 앞쪽으로 와서 2명이상 카운터를 쳐줘야 파훼가 가능합니다. 위 패턴중 무력화와 협카에 주어지는 시간은 매우 짧으며, 위를 수행하기 위해 하울링이 나오면 항상 스킬을 바로 준비해주셔야겠습니다, 다음으로 지진 패턴은 백스텝 이후 어글자를 향해 그대로 어퍼컷을 날리고 어퍼컷 이후 땅을 찍는 모션이 지진입니다. 어퍼컷을 확인했다면 빠르게 스페이스바에 손을 올려 지진을 씹을 준비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0. ⭐️시간제 협카패턴(?) 각각 17분 20초쯤, 그 이후로 2분마다 17,15,13 시간쯤마다 나오는 앞에 파란색 원기옥을 모으고 연타를 한 후 카운터가 발동되는 패턴이므로 시간을 잘 확인해두셨다가 카운터를 아껴두고 위 패턴에 사용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노말,하드 둘다 서폿의 케어로 버텨지지만 큰 피해가 들어오는 패턴이니 가급적 수행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11. x자 분신 콩알탄패턴. 기존과 동일하게 눈스택이 많이 까이는 본체는 정면에 콩알탄을 날리는 패턴입니다. 평소에는 상관없지만 돌진카운터를 수행해 표식이 있는 상태에서는 표식 어글자를 향해 콩알탄 방향을 수시로 바꾸니, 표식 어글자는 좌 우로 짧게 무빙을 쳐서 헤드를 유지해주는 것이 관건이겠습니다.

사진1. 돌진카운터 2카를 쳐서 친 대상자에게 표식이 생긴 모습.

사진2. 그로기 상태 이후 표식자가 가까이에서 정권찌르기를 유도 후 정권찌르기를 보스기준 왼쪽. 화면상에선 아래로 피함.

사진3. 2번에서 이어지는 행동. 정권찌르기를 피할때 보스 기준 좌,우 중에 좌. 화면 아래쪽으로 피했으니, 이후에 연계되는 발 구르기가 아래로 굴러지는 모습.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건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위와같은 공략, 또는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만 다루는 디스코드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통화방은 없고 오로지 내실,레이드,직업관련 에 대해서만 다루는 디스코드 서버이며 질의응답 채널도 있어, 모르는 부분들은 물어보시면 답변해드리는 채팅채널도 있습니다. 친목과 관련없는 오로지 데이터만 존재하는 서버로, 혹시나 필요하신분이 있다면 디스코드 ryu._.ghost 로 dm주시면 서버링크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맛있는 시누마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