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공대장을 무서워하는 사람. 왜 내가 파티를만들면 사람이오지않을까 궁금한사람 등 아크라시아의 모든 초보공대장을 위한 안내서.

------------------------------------------------------------------------------------

1장. 파티원 모집(공통)

래아드의 핵심은 빠르고 사고 없이 깔끔하게 끝내는 게 중요하다. 그만큼 공대원들 선정이 중요하다.(하지만 신청이 오기위해서는 공대장 자체 스펙도 기준치 이상이어야한다는점 기억하자)

로아의 모든레이드는 입장레벨만 맞추면 깰 수 있다.
하지만 모든 레이드가 그렇듯 딱렙으로 이루어진 공대에서 문제 없이 클리어하기 위해선 높은 숙련도를 요구한다.

반대로 말하면 숙련도가 갖춰진 상태에서는 딱렙으로 클리어가 가능하다는 뜻이며, 숙련도가 낮으면 아무리 높은스펙을 가지고 있어도 끝없이 리트가 날 수 있다는걸 인지 해야한다.

그래서 우리는 파티 신청이오는 사람들의 숙련도 파악이 우선적으로 진행되어야한다.  

1. 원정대렙을 보자
원정대 레벨과 실력은 정비례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내실로인한 원대렙 뻥튀기, 파일럿 문제 등 이 존재하기에 레이드 숙련도 판단에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다. 별도의 추가적인 스펙을 확인 해야한다.

2. 칭호를 보자
레이드숙련도를 살필수 있는 칭호가 몇가지 있다 대표적으로 ~~군단장(해당 군단장 10회이상 클리어시 지급)
각종 헬칭호(~~슬레이어) 등 칭호를 확인하여 숙련도를 짐작할수 있다 하지만 칭호가있다고 무조건 숙련은아니다(버스로인한 칭호휙득 혹은 복귀유저 등).

3. 캐릭터레벨을 보자
캐릭터레벨은 그 직업에대한 숙련도를 확인할수있다. 지금같은 하익기간에는 특히 중요한 부분이다.(딜증도 유의하게 난다)

4. 카드를 보자
 카드로인한 딜증도 딜증이지만 중요한 건 로아를 얼마나 오랫동안 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카드셋은 하루아침에 완성될 수 없는 부분이기에 숙련도를 짐작하기에 가장 직관적인 정보다. 
괜히 사람들이 세구30 파티 세구18파티를 만드는 게 아니다

4-1 악추피 등 추가피해작(이하 추피작)을 보자

4번문항과 마찬가지로 로아를 얼마나 오랫동안 즐겼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다. 카드작 완화 패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구 30각을 찍었기에 상위레이드구간에서는 대부분 세구30을 찍은 상태이다.

이로 인해 세구빛 여부에 따라 숙련도를 알 수 있는 근거가 빈약해졌다.  여기서 우리는 더 나아가 카드로 인한 추가피해 상태를 보고 숙련도를 측정할 수 있다.

추피작이 많이되어있을수록  세구30을 찍고 오랫동안 게임을 즐겼다는 증거가 될 수 있기에 요새 악추피를 보는 파티도 많아졌다.

하지만 앞선 조건을 다 따져도 완벽하게 숙련도를 판별 할 수는없다. 실제로 플레이하는건 유저 이기에
몸 컨디션, 외부요인(고양이공격)등으로 인해 숙련도는 얼마든지 달라진다.
참고하는 용도로만 보자

---------------------------------------------------------------------------------------

2장 서폿구하는 법

읽기 전 모든 레이드하는 인원은 최대한 빨리 출발을하고싶어한다. 라는 
전제를 머리 속으로 생각하고 읽어야 한다.

요약 폿을 빨리구하려면 적어도 3자리 여유를 만들고 구하자

서폿터들은 크게 2종류가 있다
1. 야생의 서폿(혼자다님)
2. 깐부가 있는 서폿(2~3명씩 다님)

공팟을보면 서폿을 구하는 파티를 보면 딜러들로만 꽉 채워서 파티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
(예시: 하브13숙제 랏폿2)
하지만 이런 파티는 왠만큼 딜러가 초고스펙이 아닌 이상 공팟 서폿터가 들어갈 이유가 없는 파티다.
그 이유는 자신이 들어가도 랏폿1을 추가로 기다려야 하기에 굳이 신청을 안하며, 야생서폿은 7/8 랏폿방 혹은 미리서폿이 1명 들어가있는 파티에 우선적으로 신청을 한다. 그래서 우리는 서포터를 1명구한상태에서 나머지 딜러를 모집을해야한다.

Q. 그럴려면 폿1을 우선적으로 구해야되는 전제가 필요하지 않냐!

그래서 우리는 폿을 구하려면 적어도 3자리를 만들어야한다
깐부가 없는 우리는 혼자다니는 서폿과 깐부로다니는 서폿 이 두종류를 모두 공략해야한다.

앞서 말한것처럼 혼자다니는서폿은 이미 서폿이1명 있는 파티를 선호하기에 파티형성 초반에 올 확률이 적다.

그래서 우린 깐부서폿을 노려야하며, 깐부서폿의경우 딜러1서폿1 구성이 가장많다. 하지만 깐부듀오는 6/8(랏폿2) 혹은 7/8(랏폿1) 이런파티에는 못들어간다.

그럼 어쩔수없이 선택지가 1/8 혹은 2/8 이렇게 인원이 적게 형성된 파티에 지원할수밖에없다.
이런 상황에서 마침 눈앞에 5/8(랏폿2 딜러1구함) 같은파티가 있는 경우 1/8 이런파티 보다 선호도가 크게 올라간다.
이렇게 깐부듀오를 받아서 7/8(랏폿1) 파티를 만들면 처음 항목에 작성한 것처럼 공팟 서폿을 그나마 쉽게 영입하여 빠른출발이 가능하다.
---------------------------------------------------------------------------------------
3장 레이드 공략

로아 공대장의 가장 큰 역할은 레이드 중 에스더 사용과 각종 세부사항 조율이 아닐까 싶다
에스더사용하는 타이밍 등은 유튜브 통해서 상세하게 알려주니 이건 스킵하고 세부사항 조율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0. 공통. 필요배템이 있을경우 레이드 출발 전 한번이야기해주면 좋다 EX)성부,시정

1.  아브렐 3관 입장 전 파랑큐브 노랑큐브 위치 정하기
1팟이 파빨 / 파 를 할건지
2팟이 파빨/ 파 를 할건지 구체적으로 미리 고지해야한다. 4관 위치정하는건 국룰이 없기에(공대장마다 다름)
사고를 예방하기위해 파티명에 ㅊㅎㅊ / ㅍㅃㅍ 등 미리 기입해놓도록하자

2. 일리아칸 하드 2관문 은신로브 사용자 정하기
은신로브 지원자 2명을 확실히 정한 다음에 레이드 진행하도록 하자
만약지원자가 없는경우 공대장이 아무나 확실하게 지목해서 은신로브 들도록 시키자

3. 일리아칸 3관문 내부 인원 / 달리기 인원정하기
내부인원은 사전 파티모집창에서 정하는게 가장 깔끔하나, 안정하고 출발했을 경우 지원자를 받거나 딜이 가장 약한(가족사진안뜬) 사람 중 한명 지목하여 내부 갈 수 있게끔 하자
달리기 인원은 도화가있는 파티의 경우 1순위로 달리기에 배정하고 그 외는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

4. 상아탑(노말,하드공통)

1관문 화수 챙긴인원이 있는지 확인
2관문 구속구 던지는 인원정하기(보통공대장이 함)
3관문 서폿에게 부식요청(안해도 노상관)
4관문 160줄 무력화 위치 정하기 60줄 줄잡, 무력잡 인원 정하고 들어가는 순서 정하기
 
5. 트라이 혹은 딜이느린파티의 암수릴레이 시

암수릴레이를 어떤식으로 할건지 명확하게 파티원들에게 알려줘야한다.
단순히 암수릴레이할께요 하고 채팅만 띡 작성하면 아무도 어떻게 릴레이하는지 모른다
1번부터 암수3개 다던지고 임티를 쓸껀지
1번부터 암수 순서대로 1개씩 던지면서 릴레이 할껀지
그리너 명확하게 어떤식으로 암수던질지 말해주자




반응좋으면 2편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