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줄 향로 기믹을 서로의 소통을 최소화하여 깔끔하게 깨는 법을 적었다.

135줄 향로 기믹에 대한 설명

135줄 향로 기믹은 8명이 4 : 4로 떨어진 후, 나오는 보스의 여러 보스의 환영 중 색이 다른 하나의 환영을 두 파티가 동시에 맞추는 기믹이다.
각 파티는 붉은 색깔 이펙트와 회색 이펙트가 가로 또는 세로로 나온다. 이때, 단 하나의 줄만 색이 다른데 이곳이 안전지대이다.

예를 들자면 붉은색깔 줄이 세로로 많이 나오는 도중, 한줄의 회색 세로줄이 나온다면 그 한줄이 안전지대이다.

만약, 안전지대에 들어가지 못 한다면 최대체력의 70~80% 정도의 큰 데미지를 준다.


 - 회색줄 안전 예시




 - 붉은 줄 안전 예시


이렇게 안전구역만 나온다면 쉽게 파훼가 가능하지만 이 외에 하나 더 파훼해야 할 것이 존재한다. 바로 향로이다.
향로는 들어간 4명 중 1명에게 랜덤으로 '추적하는 향로' 라는 버프가 씌워지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버프가 생긴 사람의 발밑에 향로를 생성한다.
그 후, 두 파티의 안전지대가 겹쳐지는 위치에 향로가 배치되어 있다면 '보호의 연기' 버프를 부여하고, 보스의 강력한 일격을 막아준다.


 - 두 파티의 안전구역 위치가 겹쳐진 보라색 공간에 향로를 배치한다면 '보호의 연기' 버프를 얻는다.

'보호의 연기' 버프를 통해 보스의 강력한 일격을 막지 못 한다면 최대 체력의 70~80%의 데미지와 '무거운 다리' 디버프를 얻게 되는데 이 버프는 캐릭터의 이동속도를 대폭 하락시킨다.
이는 후에 나오는 협동 카운터 기믹을 성공시키는데 지장을 준다.

이 '보호의 향기' 버프를 얻기 위해서 두 그룹이 긴밀하게 협의해야 하는데 채팅이나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소통하는 방법이 좀 어려웠다.

그래서 미니맵을 통하여 위치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쉽게 파훼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각 그룹의 안전 구역에 일직선으로 선다. 이때, 향로 버프의 소지자는 안전구역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한다.
2. 미니맵을 보고 두 그룹의 캐릭터를 선이라고 생각하고 연결한다.
3. 두 선이 만나는 한 점으로 재빨리 이동한다. (버프 미소지자는 여유 있음)

말로하면 어려우니
그림으로 쉽게 이해해보자


이렇게 세로로 안전구역이 나온경우 파티원들이 세로로 위치한다. (초록색: 향로 버프 소지자)


이와 반대로 이렇게 가로로 안전구역이 나온 경우 파티원들이 가로로 위치한다. (초록색: 향로 버프 소지자)

그 후, 미니맵을 본다. 그렇다면

이렇게 파티원들의 모습이 나타날 것이다.
이것을 보고 우리는 쉽게 향로 안전구역을 확인할 수 있다.

어떻게?

파티원들을 점이라고 생각하고 서로 이어보자!



그렇다면 이런 형태가 나올 것이다. 그러면 이 두 선이 접하는 한 점(보라색으로 칠한 곳)이 향로를 놓아야 하는 두 파티원의 안전지대이다!


원리를 이해시켜드리려고 글이랑 그림을 적었는데 지금 보니까 조금 어려운 것 같기도하다.

그냥 쉽게 말하면

1. 안전 구역에 뭉쳐있지 말고 퍼져있기
2. 미니맵에서 두 그룹의 교차점 찾기

사실 이거가 끝이다. 이해할 것도 없다.

실제 레이드의 모습이다.
이렇게 아군 파티원들이 배치되어 있다면, 초록색 4번과 본인을 잇고 보라색 1번과 보라색 1번을 이은 두 선의 접점
즉, 보라 4번의 위치가 안전 지대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핑이나 채팅 단 한마디 없이 쉽게 파훼할 수 있다. (많이 하다보니 짬바가 생겨서 대충하는 모습...)



이렇게 3번의 향로 기믹을 파훼한다면 이제 협동 카운터 기믹만 성공하면 된다.
협동 카운터 기믹을 하기 전, 향로 기믹을 했을 때처럼 안전 구역의 위치가 나온다.
이 안전구역의 위치가 나온 후, 보스의 환영이 지나가는데 그 후, 협동 카운터가 나온다.

이때 협동 카운터의 위치는 반대 그룹의 안전구역에 환영이 마지막으로 도착한 곳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보고 상대 그룹에 간단하게 브리핑 해주면 된다.
"세로 5"
"가로 3"

쉽게 그림으로 설명하자면

회색 줄 안전 그룹의 마지막 환영이 1시에서 5시로 갔다 -> 세로 5 카운터


붉은 줄 안전 그룹의 마지막 환영이 9시에서 3시로 갔다 -> 가로 3 카운터

이 브리핑을 보고 자신의 그룹이 가로 줄이었다면 세로 5시로, 자신의 그룹이 세로줄이었다면 가로 3시로 가서 협동 카운터를 치면 된다.



135줄 총정리
1. 각 그룹의 안전 구역에 일직선으로 선다. 이때, 향로 버프의 소지자는 안전구역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한다.
2. 미니맵을 보고 두 그룹의 캐릭터들을 선이라고 생각하고 연결한다.
3. 두 선이 만나는 한 점에 모인다. (1~3 3번 반복)
4. 이후 마지막(4번째) 안전구역 패턴 때 보스가 도착한 방향을 파악한 후, 자신의 줄 형태(가로or세로)와 보스의 최종 위치를 브리핑한다. (ex. 세로 5, 가로 3)
5. 자신의 줄 형태와 반대되는 줄의 시계 위치에 가서 카운터를 친다.

(미니맵에서) 점들을 이으면 선이 되고, 두 선이 교차하는 곳에는 단 하나의 점(향로 위치)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