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숙제 빨리뺀겸, 지인 모코코분들 카양겔 이제 첫클 하셨길래 써봄

일반적으로 짤패나, 몇줄에 무슨패 나온다는 트라이쪽 개념보다는 약간의 팁들 모음

- 티엔 -


1. 시작 돌진확인

얘는 만나자 마자(리트아닐때) 돌진기, 기모아서 돌진찌르기(잡기) 종류를 높은 확률로 시전
-> 찔리고 싶은 서폿 아니면 정면으로 이동x 및 시작 이동위치 계산해서 백잡기
- 그냥 시작위치에서 서폿 궁쓰다가 찔려서 캔슬되본사람 은근있음



시작 중앙에 있던놈이


순식간에 멀리간다.


2. 60줄 짤딜 (갈떄는 58~59쯤)

큰기믹패턴 팁, 화면 다자른후 창을 떨어트린후 착지하는데 이떄 착지했을때 1.5초 정도 딜이 들어간다.
큰욕심 부리지 말고 사멸이라도 헤드에서 짤딜 정도만 박자.

이때 딜 일찍 잡겠다고 창 떨어지기 전에 내려가면 창맞음(아프다)

3. 60줄 패턴 안전자리.

사실 안전자리라기도 애매한데. 파란줄의 안전자리다. 이제는 제자리 우클릭 스탑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안되니 파란줄 신경 안쓰고 노랑만 봐도 피하는 자리인 새문양 과 그 옆을 이용하자.

사람 경쟁 많으면 그냥 빠지기. 


4. 28줄 뎀감 확인하기 

주로 무력 애매한 파티일경우 31줄쯔음에 찐무가 터진다. 이때 찐무다 하고 각물 아드먹고 암수 던지고 극딜하는데 찐무일때 피통 한번만 보셈. 28줄부터는 강제 뎀감이 기다리고 있기에 살짝만 보자.

5. 이것도 짤딜패턴이다. 

티엔이 바닥 2번 터트리고 240도 베어버리는 패턴.
이거 생각보다 딜넣기 좋은 짤패다.

바닥 2번 터지는건 넘어트리는건 아니니 맞으면서 딜해도되고 마지막 베기만 망토 위치로 피해서 짤딜좀 하면 좋음


- 프리우나 - 


1. 72줄 중앙텔포

얘는 텔포를 자주한다. 입장 딜좀하다보면 피통 주시하자.
 72줄에 중앙으로 텔포후 짤패를 무조건 하기때문에 버스트나 포강 같이 이제 스택쌓고 털려는데 중앙텔포 하는 경우 날아가니 피통보고 쓰자

2. 62줄 바닥보기

어중간하게 스지말고 바닥을 봐라. 표시점이 보인다.

3. 보리보리쌀 생각하기.

보리보리쌀은 시간마다 확정으로 나오는 스페이스바 패턴이다.
내가 열심히 모은 3버블 얘가 딸깍 하면 바로 허공으로 사라진다. 
딜이 느리면 62줄후 거의 확정,  딜이 매우 빠르면 42~45줄 혹은 40줄 카운터 패턴후 나온다.

4. 18줄 패턴 

제일 안쪽이 꿀이다. 머리만 살짝 굴린다면..
주로 안쪽에서 첫번째, 두번째 원은 깨야되는 것이 일렬로 정렬되어있는 경우가 매우 많다.
가끔 3번째 원까지 정렬되서 일렬 쾌감 좋다.  제일 안쪽이 잘해주면 기믹 실패율을 많이 낮출 수 있다.



- 라우리엘 - 


1. 기본개념 (이거 알려주려고 공략씀)

라우리엘은 기본적으로 짤패턴, 짭무기, 큰무기, 기믹  4종류로 나뉘어진다.

기믹은 그냥 140줄 100줄 60줄에 나오는 패턴 (줄잇기, 구슬먹기, 분신찾기)

큰무기는 4종류가 있으며  기믹 사이사이 있는 20줄마다 나오는 160줄  120줄  80줄 40줄에 나온다. (하늘날아서 창피하기, 가만히 서서 화살쏘기, 망치때리기, 감금낫)




 이중 화살쏘기나 망치 때리기 경우는 서폿의 각성기실드가 있을경우 매우 좋은 딜타임
당연하게도 어느정도 피하면서 딜해야한다. 무지성으로 딜하면 넘어지고 터지고 열상스택쌓여서 끔살 당하는등 맞으면서 익혀야한다.  숙련 숙제 방에서 큰무기 딜타임때 딜안하고 도망치면 다른사람이 안좋게본다.

짭무기는 짤패턴을 3번 사용했는데도 기믹이나 큰무기 패턴이 나오지않을경우 사용한다.
           (화수패턴, 어그로 장판,  Y자 장판)

짭무기는 화수패턴 아니면 딜못하니 대충 피하자

기본적으로 큰무기 4종류 패턴이 큰 쿨타임을 가지고 있기에 정상적인 파티라면 같은 큰무기 패턴이 또 나오지않는다. 

이론적으로 160줄, 120줄에 쓰레기 큰무기가 나왔으면 80줄 60줄에 딜하기 좋은 큰무기가 나온다는 소리니 극딜준비나 서폿이 각성기 준비를 하면 더 좋다는 뜻이다.


2. 1패턴회피-> 2패턴지켜보기 -> 허수아비

사실 번거롭지만 허수아비 쓰면 재밌다.
 
입장 패턴을 피하고


두번째 패턴으로 인한 무빙을 따라간후 가까이서 허수아비 설치

 

도발 마크 확인하고 딜박기


그결과 거울패턴 매우편한 프리딜

사실 딜쌔면 180줄까지 까버려서 이패턴 안나오고 워붕이나 디붕이가 도발시 허수가 안먹히고 걔네들이 거울 어그로를 가져간다.

3. 180줄 각성

라우리엘이 무적되고 피하기 패턴이 시작된다. 이때부터 숙련과 숙코가 바로 티가 난다.

일단 개인 ㅡ자 장판 피하기 -> 중앙피하기 -> X자 피하기가 일반적이다.


ㅡ자 피하기

여기서부터 디테일이 들어난다.


중앙 문양이 보이는가.
저 문양은 사이즈는 큰원 중간원 작은원으로 나뉜다.

저 원의 사이즈를 보고 원이 작을수록 안쪽이 안전해진다. 원이 좁으면 안으로 , 원이 크면 외각으로 가면 된다.


그래서 원을 보고 피한후 X도 피하면된다.

4. 180줄 각성후 거울 어그로

X장판 까지 다피하면 라우리엘이 공중에 날은후 내려온다.
이때 아무도 공격을 하지않으면 제일 가까운 사람을 바라보며 어그로 가 고정된다. (도발로 뺏어가도된다)


이 어그로가 고정된사람은 최외각 수정에 비벼서 단무지(빛의기운)를 활성화 해야 하는데 
사진과 같이 수정기준  체크 포인트에 서있다가 라우리엘이 오면 거울 돌려주면 된다.


그후 활성화된 단무지를 깨고 딜하면된다


이때 중앙에서 어그로 안끄는사람은 괜히 진로방해하지말고 옆에서 대기할것
그리고 빛의기운은 120초 구슬 리젠시간도 120초니까 모든 구슬시간의 리젠을 같게 만들면 안되니까 활성화 안된구슬도 이때 1~2개 깨두면 좋다

5. 100줄 빛구슬 후

높은 확률로 어그로 거울패턴 나옴, 100줄 패턴후 서로 흩어져있으면 라우리엘 보는 방향이 어그로 방향이기에 자신이 거울 대상인지 알수있음(도발로 낚아채기가능)


6.  60줄 패턴 

그냥 돌때 맵의 원을 따라 돌아라. 분신에 반응 안하면서 원돌기 좋다.


뭐 60줄 패턴 후로는 라우리엘이 도발이 안먹힌다거나 짭무기들이 강화되거나 하는 일이 있지만 맞으면서 배우면되니 힘내자. (스샷없어서 귀찮음)

내가 클경~반숙 인데 이 공략의 내용을 다이해하고 숙지했으면 숙련될수있다. 



뉴비 레이드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