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마인서버에서 워로드 본캐로 애정있게 키우고 있는 창격포라고 합니다.
요즘 공대에서 워로드 안받는다 뭐다 말이 많아 쌍레기, 주레 딜부족시절이 ptsd마냥 떠오르지만 
힘내보자고 이렇게 헤드포지션 공략을 올려봅니다. (우리강해요!)
핵심기믹이나 택틱은 팁게시판에 멋진 분들의 인증된 공략에 상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첫번째 몸통파괴 후 날개 아드빨고 원트 파괴

(타임어택 30초) 날개당 체력 140억 
ㄴ 딜러 최소 1인당 요구 30초 dps 3700^(23.4억) 
짤패턴 및 몸통파괴때 박아야 하는 총 스킬 : 버+차+스 2회, 대어파3회, 카스2회 
{ 차스3.5~5억, 버캐 3.5~5억 스샷 0.7~1.1억} x 2 +{ 대어파 0.6~0.9억 } x 3 = 17.2 ~24.9 억
+{카스 1.5~2억} x 2 == <<20.2 ~ 28.9억>>
(계산은 대략적으로 적은거니 오차있습니다.)
<<뇌전디버프 보유 상태시 카스 수동 발사 가능 >> 

용맹이나 천상 받아도 1인분 안될 수 있음 . 반드시 버프 들어온 거 확인 후 박을 것.
위 계산대로 다 박는경우는 절대 없기 때문에 짤패 때 날개에 미리 딜 박아놔야 1인분에 간신히 성공함.

2. 짤패턴 및 카운터 패턴때 대가리약점에 차스, 카스박기 
(버캐는 막타 잘 안 들어갈수 있음, 차스 우선적으로)
<대가리 파괴 후엔 약점공격시 2배 딜증>

대가리 약점 짤패 종류

(1) 하이드로펌프 (바닥에 계속 물쏘고 있음) (버+차+스샷+바짝 붙은 후 카스 / 다 박을 수 있음)
이때 다른 딜러들도 다같이 와서 하면 참 좋을텐데.. 이 맛좋은거 나만 먹기 좀 그런데... ㅜㅜ

(차스첫타 노크리 실화냐)

(2) 워터브레스 ( 1포효 후 고개좌우로 흔들면서 후진하며 브레스) 
앞에서 피면키고 정빵으로 맞으면 전태,넬라있어도 즉사급 데미지, 초격은 차스보단 버캐로 넉백하면서 박기. 
 잘못박으면 브레스 풀틱맞고 즉사합니다. 진짜 조심.. 섬세하게 딜각을 재세요.

(진짜 잘못맞으면 죽어요. 꼭 안전선 포지셔닝 챙기면서 하셔야합니다!!)

(3) 꿀렁옆구리브레스 (몸을 꿀렁 한번 하고 몸을 대각으로 틀며 옆구리에 브레스)

ㄴ움짤에선 위치를 잘못잡아 약포딜로 못박은 모습입니다.... ㅠ 아직 숙련도가 모자라네요 전조캐치가 늦었어요.


(4) 뇌룡옥 충전 (베히 대가리 앞에 빨간 작은 원이 생긴 후 뇌룡옥 먹기 시작함)
뇌룡옥 충전이 끝나면 베히가 맛있게 고개 땅에 처박고 뇌룡옥을 먹는 0.7프레임 정도의 시간동안 대가리 약점이 노출됨. 뇌룡옥 충전끝나기 전에 범위밖에서 차스 땡기다가 대가리 땅에 내려올때 날라가서 박아야함. 

(안타깝게도 머리가 안깨진상태라 약포딜X)


주의사항은 뇌룡옥 먹기에 물리면 즉사함. 타이밍 실패시 데카-1임
완숙이될때까지는 사용 자제하는게 좋겠죠? 이제 겨우 다들 2주차고 클경팟이 주기때문에 가능한 데카리스크는 참아줍시다.

(5) 카운터후 베히기준 왼날개쪽으로 대가리 그로기 (베히모스기준 왼손)
(이것때문에 가능하면 1,2파티 들어가서 왼날개쪽에 가까운 헤드포지션 잡는게 좋음)
카운터 전조 : 두눈이 빨갛게 빛난 후 전진하면서 카운터 발생. 
눈깔 빨갛게 빛나는 걸 보자마자 헤드에서 백스텝 후 대어파시 카운터 가능. 포지션만 괜찮다면 다박을 수 있어요.

(베히모스 덩치가 너무커서 눈빨갛게빛나는걸 캐치하기 힘들겠지만 노력하면 볼수있어요. 워로드파이팅)

3. 무조건 돌풍은 내가!
곱3 회오리 패턴에서 돌풍을 잡으면 보스에 붙어서 딜을 하고 있을 수 있음. 
돌풍아닌 애들이 겉에서 손가락만 빨때 돌풍잡이들만 딜을 할 수 있기때문에 
이 긴 기믹시간동안 직업차로 못다한 딜을 우겨 넣어야 <<강투>>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음.
기왕이면 헤드쪽의 돌풍잡이가 되어야 하기에 1, 2파티에 넣어달라고 공대장에게 적극 어필할 것.
돌풍패턴 꿀팁은, 12파티는 헤드나 타대딜러, 34파티는 백사멸딜러가 돌풍을 잡고 돌풍시간동안 추가딜을 넣는게 좋습니다! 이 좋은 프리딜 타임 서폿한테 양보하지마세요.
(돌풍 움짤은 없습니다.. 이제 2주차고 돌풍잡이를 이번주차엔 못해서 움짤제작실패.. ㅠ)

4. 딜몰이타이밍은 확실하게!!!!!!!!!!!!! (개인적으로 이정도가 워로드의 최고 맥딜인것 같습니다.)
이후 렌무력, 양날개파괴후 대가리무력때 최선을 다해서 그리고 대가리잘조준해서 버차박으면 당신도 강투가 될수 있습니다. 


요즘 워로드 많으면 딜부족 난다고 공대에서 걸러지고 하는데 어디까지나 우리가 덜깎여서 일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대 딜러들도 이제 2주차인데 딜각보는게 얼마나 숙달되었을까요.
그리고 상기 패턴들 모두 워로드 뿐만아니라 헤드딜러, 타대딜러, 백딜러들도 헤드2배 보너스 챙겨갈 수 있는 패턴들입니다. 근데 움짤에서 보다시피 몇명이나 헤드와서 약점에 딜박나요? 
딜부족의 원인은 명확합니다. 공대 딜러들이 아직 약점딜을 할 수 있는 패턴들에 대해 숙지가 안된거에요.

오히려 헤드에 미리 포지션 잡고있는 워로드 디트 수라 정도나 이점을 챙겨가기 좋은 상태입니다.
분명 몇주후엔 다들 깎여서 딜이 썩어 넘쳐 3~4분씩 남기고 클리어 하게 될겁니다. 우리 워로드 분명 해낼 수 있습니다.
파이팅합시다.


ps.)추가로 이번 패치되면서 파도장판에 여럿 죽어나는데 1각 쿨있으면 써주는게 좋을거같아요.. 나만 행복하기 좀 민망했어요.

(정상작동하는 파도패턴에 방방날아다니는 공대원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