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장 대장전을 주로 즐기는 바드유저에요
초단(그냥 오래하면찍는거)이고 승률은50%네요
물론 잘하는 실력도 아니지만
pvp하다보니 개선이 좀 필요해보여요

딜량 전클래스 최하위권
탱커개념의 워로드보다도 압도적으로 낮은 딜량<pvp기준>
여기까진 이해해요 서포터개념의 클래스니깐..
마법사계열(로브때기) 라서 몸빵이 약한것도 이해해요..
보호막과 세레나데를 통한 힐이 잇지않냐
하시겠지만 세레나데힐위에 있어도 상대딜량이 힐량을
딜량으로 커버하면서 들어옵니다
>특화가 낮은거 아니냐하시겠지만 1버블 틱당370찹니다
애초에 힐깔아놓은거 가만히 기다려주는 격수가 멍청한거구요

전 클래스는 아니겠지만 타클래스만큼의 스킬이동기 부재
사운드웨이브의 탁월한기동성을 이동기처럼 쓰기엔
솔직히 상대가 호구아닌이상 힘듭니다
레이드에서도 편하게 쓸수잇는게아닌데 pvp는더더욱..

그러면 폭풍의서곡 스턴이나 이속감소 cc기등을 통해
거리를 계속 유지해줘야되는데
천상의연주+폭풍의서곡+윈드오브뮤직
우선 이3개스킬 판정밀려서 쿨만돌고 스킬씹히는경우가
허다합니다. 대장전 많이하시는 바드분들은 아실꺼에요
이동기 부족한 바드에게 생존기처럼 쓸수잇는
보호막+cc류 스킬이 큰 모션때문에 얼마나 자주씹히는지

+ 첫 시작시 무적버프는 바드에게 심한제약이걸립니다
개념있는 격수클래스는 시작과동시에 무적달고 붙어옵니다
그러면 선택지가 서곡스턴or윈오뮤보호막+밀려남
인데 타클래스스킬이랑 판정싸움자체가안되서
씹히기 일상입니다.
저기서 스페이스 이동기를 빼고시작하는 선택지를
만들수밖에없게되요

바드상향이좀 필요한거같습니다
스킬모션 간소화 및 결장 시작시 무적버프삭제
배부른소리로는 보호막류 지속시간 증가까지 바라지만
모션간소화랑 무적버프삭제는 제발좀 해줫음좋겠네요

pve와 pvp의 밸런스를 동시에 생각하면 어떨지모르겟지만
pvp밸런스는 진짜 너무엉망이에요

가끔 천상계바드분들 있죠
근데 천상계바드vs천상계타클 생각하시면 답나옵니다

이상 징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