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따란 원인 찾아냈습니다 버그 아니에요 죄송합니다 ============



오늘도 훈련장에서 놀다가 어이없는 걸 발견했네요....

사운드 쇼크 트라이포드에 데미지 버그가 있습니다.

먼저 데미지 측정은 치명 0으로 만들어 치명타 확률을 아예 뺀 뒤 측정했다는 걸 알려드립니다.

캐릭터 공격력은 368이고, 대상은 수련장의 네임드 허수아비입니다.






아무 트라이포드도 없는 10레벨 사운드 쇼크입니다.
허수아비 체력바를 보시면 데미지 1039이 들어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번 측정 결과 평균 1067.7 정도입니다.





폭파 유지만 찍은 10레벨 사운드 쇼크입니다.

잔해 데미지를 총합하면 데미지가 약 1418로 보입니다.
10번 측정결과 평균 1373입니다. 1067.7에 비해 약 29%의 데미지 상승률을 보입니다.






폭파 유지를 빼고 쇼크 강화만 찍은 10레벨 사운드쇼크입니다.
쇼크 강화는 툴팁에 30% 강화라고 표기 되어있고, 실제 데미지는 1396이 들어간 것을 볼수 있습니다.
10회 측정 평균 1372.8이 나왔고, 1067.7에 비해 약 29%의 상승률입니다.

툴팁 그대로 잘 적용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곡사와 연사입니다.




곡사의 경우 툴팁에 60% 증가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30%라고 명시된 쇼크 강화는 실제로 딱 그만큼의 데미지 상승이 있었습니다만
곡사 사운드쇼크는 스크린샷을 보시면 데미지가 1396으로, 10회 평균 1388.9으로 측정됐습니다.

이는 1067.7에 대해 고작 30% 증가한 수치입니다.





연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데미지에 대한 별다른 감소효과가 명시되어 있지 않고, 연속 2회 발사라고 써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연사 트라이포드는 통상 사운드 쇼크의 데미지를 2배로 만들어 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허수아비 체력바를 보시면 들어간 데미지는 1743으로,
당장 계산을 안해봐도 1000이 넘는 기본 사운드 쇼크의 2배데미지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10회 측정 평균 1746.2였고, 이는 1067.7에 대해 64%정도의 증가율을 보입니다.

이 데미지는 곡사에서 나왔어야하는 값입니다.... 연사는 더 높았어야 했구요




일단 바로 버그제보를 하긴 했습니다만

제가 평소에 사운드 쇼크를 자주쓰다보니 너무 찝찝하네요. 데미지를 30%씩 40%씩 뭉텅이로 빼버리다니;;;

빨리 고쳐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