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로성 제목은 죄송합니다 하지만 본캐 백사멸 부캐 워로드(헤드사멸)을 키우는입장으로써
워로드를 적어도 일리아칸까지는 키울 워게 님들에게 얼마나 공감을 얻을지는 모르겠지만 상하탑 1주차부터 계속 다니는 고기워로드 유저로써 패치될 이유가 없다 생각합니다.

전태워로드는 잘몰루?.. 얜 진짜 한번해보니까 너무 재미가 없어서 정신을 못차리겠어서 버림


고점 얘기하면서 치사하게 배럭효율이나 보석효율을 얘기하지는 않겟습니다.

우선 타직업대비 가장 확실한 강점들을 나열해보자면

과하게 좋은 인식으로 인한 적은 스트레스, 난이도에 비해 큰 리턴으로 볼수있습니다.

전 지금까지 매주 상하탑을 다니면서 단 한번도 거절당한적이 없습니다.
워로드하나받으면 무카파기믹은 절대 터지지 않을거라는 확신과 좋은 시너지 및 서포팅 능력같은 압도적으로 좋은 인식이 있죠

또한, 제가 본캐가 굉장히 고점이기 때문에 가끔 일리아칸이나 상하탑에서 밑잔이 뻇기면 같은 공대원들한테 ? 라던지 따가운 시선을 느낀적이나 대놓고 꼽당한 경험이 있는데 워로드는 투사든 뭐든 신경도 안씁니다.
가끔 밑강따면 와 잘치신다하는 칭찬을 듣죠 이건 굉장한 이점이라 생각됩니다.


난이도에 비해 큰 리턴은 다들 공감못하시는 내용일 수 있지만 일리아칸을 제외하고는 헤드사멸이 그리 불합리적이라 저는 느껴본적이 없습니다.

일리아칸 이전 레이드에서는 별 느낌도 없었고 상하탑을 보자면 1-4 관문모두 백사멸이 불리하면 불리햇지 헤드가 불리한경우는 거의 없다고 느껴지거든요 물론 타대는 제욉니다 그냥 신이죠 얘네는

특히 2관은 그냥 피먹고 무한넬라 증함쓰면서 처맞딜 하다보면 밑강도 자주 따는 판이나옵니다. 
백사멸하시는분들은 이게 어마어마한 장점이란걸 아실거에요 꼬리 뒤로 크게 후려치는건 사실상 피하지말라고 나온패턴이라 그냥 스페로 날라가는거 씹고 피먹으러 다녀야하는데 헤드에서 다 처맞고 맞딜하는 워로드는 그런 스트레스가 없죠

그리고 상하탑으로 오면서 카운터및 무력파괴 등 기믹에 대한 중요도가 굉장히 올라갔는데
물론 워로드없이도 파훼가 다 가능하지만 훨씬 쉽고 배템도 아끼면서 갈 수 있는 워로드 파티는 
존재만으로도 장점이죠 카운터는 늘 헤드에서 놀며 2카운터를 들고가는 워로드한테는 잘치면 칭찬도 자주 듣고요


딜링에 대한 부분은 딱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이라 생각됩니다 버캐차스만 딱 헤드로 박으면 거의 딜링이 대부분인데 이게 차징이라 박기 힘들다고 생각도 되지만 헤드사멸이다 보니 어그로 관리만 잘되면 얘가 극특 캐릭도 아니고 캐스팅도 아닌 차징이라 헤드도 어느정도 돌아가는 딱 2스킬인데요 이거 2개 띡 박고 강투나 잔혈바라는건 요행이죠 이게 싫다면 워로드잡고 잔혈뜨게 해달라하지말고 타직업하러 가야죠

게다가 클리어시간이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워로드 딜 파이가 올라간다는것도 주목할만하죠 요즘같은 딜찍레이드메타에서 굉장한 강점이니까요

증함, 즉 도발에 대해서는 다들 불만이 많으신데 레이드에서도 도발이 걸리는건 전 별로라고 생각하네요
난이도가 너무 하락할뿐만 아니라 레이드에 대한 재미도 반감될거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불합리가 있을 수는 있지만
모든걸 덮는 장점이 많이 존재하고 
타직업대비 확실한 캐릭터컨셉이 존재함


아 타종범위랑 넬라 리더쉽트포 지속시간만 좀 상향해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