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로드의 모든걸 다 해봤다고 생각합니다.
한때 아이템 레벨 1위도 찍어보고 pvp서버 1위도 찍어보고 정확하지는 않지만 클래스내 첫토벌 등 나름 자부심 있게 게임하였습니다.
케릭에 애정을 갖고 키우기 위해 닉네임도 본명으로 하였고 새로운 레이드가 나올때마다, "밸런스 패치" 를 가장한 너프가 있을때마다 트리시온에서 몇시간씩 스킬을 연구해 가며 케릭터를 키웠습니다. RPG(Role Playing Game), 역활 분담 게임에서 비록 다른케릭터들 보다 데미지는 덜나와도 나만의 역활이 있다고 생각하며 급소타격2, 최근 칼엘에서는 드리블러가 중요하다고 하여 무적회피도 구매하였습니다.
암흑기 라고 불렸던 3,4티에서는 신호탄, 진군의.깃발 쓰고 쌍레기때는 화염병도 던졌습니다.
주레 너프전 딜이 5%미만 부족할때는 속으로 내가 조금더 쌨더라면 이라며 자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게 어느덧 주간레이드가 나프되고 한동안 잠잠하던가 싶더니 흑야의 요호및 5티어가 나왔습니다. 인파, 디트, 블래스터에게 무력화 버프를 준것을 보고 앞으로 패치의 방향은 무력화가 중요흐겠다고 생각하여 급타 2작을 하고 행복회로를 굴렸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워로드 의존도" 를 낮추게 하는 패치였습니다. 벨가누스 무력화도 처음엔 무력화 게이지가 높아서 무력딜러들이 좋다 라고 인식이 있었으나, 출시 몇일뒤 무력을 안시키고 클하는 파티, 3인클,2인클, 하다못해 1인클까지 나왔습니다.
심지어 무력화도 벨가누스 장판뜨고 고개 돌릴때쯤에 쓰면 무력게이지가 헬가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지금 흑요 벨가누스는 워낙 쉽게들 잡으니 누가 가도 금방 깹니다.(믈론 워로드 빼고가면 더 빨리 깨긴합니다)
문제는 칼엘 및 앞으로 나올 레이드 및 컨텐츠 입니다. 유저들의 스펙이 올라갈수록 타 딜러와 워로드의 데미지 갭은 더 커질수 밖에 없습니다. 태생에 스킬 곗 가 다르기 때문에 지금 차스 몰빵준 트리 로 풀버프 50~60만 칼엘에서 뜨는데 동일 버프 기준 다른케릭은 300만~ 많게는 각성기.하나로 600만 이상을 뽑는 직업도 있습니다.
여기서 스펙이 좋아질수록 갭이 더 커질텐데 그렇다고 또 스펙이 좋아진다고 무력화가 더 쌔게 들어간다거나 그런것은 없습니다. 고로 무력화가 좋을수록 딜이 약하니 갈수록 워로드는 병신 캐릭터가 됩니다. 예) 레벨 50워로드 무력화 = 템렙 556.36 워로드 무력화.
하지만 딜러들의 딜은 점점 더 높아지는 것이죠. 현재 저는 칼엘을 클리어 하였지만 클팟에 신청을 하면 2무력때 잡는 팟이라 거절당한 적도 있고 나름 배려심에 이미 파티를 다 구했다고 하며 거절 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항상 이렇게 말하면 칼엘 워로드 끼고 가도 10분클 나오는데~? 니가 똥손 아님? 하시면 저도 그 워로드 10분클 워로드와 동일 맴버 또는 조건으로 하면 10분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번 두번도 아니고 수확 해야하는 레이드에서 저분들이 자원봉사자도 아니고 워로드를 데려 갈까요?
만약 같이 가준다 하여도 저는 롤플레잉 게임에서 역할 분담을 하고 싶어서 하는것이지 버스타고 게임을 하는게 아닙니다. 같이 가고 싶은거지 데려가 주기를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주변애 워로드에 대해 말을 하면 pvp 개사기 적폐아닌가요? Pve 상향까지 바라는건 양심이 없는거 같은데 ㅋㅋ 라는 이야 까지 들었습니다. 심지어 길드원에게.
솔직히 워로드 pvp좋습니다. 그래서 이미 클질 여러번 먹었고 아직 시즌이 열리지 않아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섬멸전 돌려보니 아직도 할망 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pvp&pve를 엮어서 패치를 해버리니 pve는 갈수록 더 똥캐가 되고 있습니다.
워로드가 pvp가 좋은것도 있고 나름 pvp를 잘하기? 때문에 현재 길드가 있음에도 여기저기 스카웃 제의가 옵니다. 현재 있는 길드에서도 사실상 실마엘 하라고 데려온것입니다. 실마엘 성적은 잘 나옵니다.
하지만 실마엘만 끝나면 용병마냥 길드원들과 레이드를 같이 갈수도 없습니다. 제의도 안오지만 민폐이니까요.
근 몇일동안 칼엘 트라이팟, 클각팟, 10% 미민팟가서 알려주고 드리블하면서 클하고 있습니다. 3~4시간 걸릴땨도있고 3시 4시꺼지 수확 못하고 잘때도 있습니다. 같이 깬 딜러들은 용병에 대컨 하러 다닙니다. 워로드는 항상 토사구팽 당하는것 같습니다. 어느 길드를 가건 실마엘을 위해서 부르고 필요없을때는 또 버림당하는 비운의 캐릭터 인것 같습니다.
다른 워로드 분들도 저와 같은 고충을 느끼신다면 어찌 해결하시나요?
두서 없이 가독성 떨어지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