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른 직업각인과 비교

1) 직각의 유형
직업각인을 살펴보면 구분이 뚜렷하진 않지만,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모든 캐릭터를 다 키워본건 아니라서 이해도가 낮은 부분도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아이덴티티(이하 아덴) 측면
- 아덴 효과 증가형 
- 아덴 획득 증가형 
아덴 사용 제한형

스킬강화 측면
- 일반스킬 강화형 : 특화 효과를 받지 못하는 스킬을 강화
- 특화스킬 강화형 : 특화 효과를 받는 스킬을 강화
- 전체스킬 강화형 : 모든 스킬을 강화

패널티 측면
- 기회비용형 : 각인효과 극대화를 위해 스킬, 트포, 아덴 사용를 포기하는 경우
- 직접손해형 : 스킬, 아덴 사용자체가 금지되거나 수치 자체가 낮아지는 경우

여기서, 고독한 기사는 아덴 사용 제한형, 일반스킬강화형, 직접손해형에 해당합니다.

2) 고독한 기사와 유사한 유형의 직각 특성

- 고독한 기사와 유사한 각인으로 절정, 완벽한 억제, 초심, 핸드거너, 극의:체술이 있음

  고독한 기사 초심 절제 완벽한 억제 핸드거너 극의:체술
딜증가 약 30% 25% 50% 30% 60% 60%
아덴 사용 감소 불가 불가 불가 불가 감소
아덴 소모 트포 X X O O X O
아덴 효과 적용 O X O X X X


고독한 기사와 초심은 비교적 데미지가 높은 스킬을 대상으로 한다는 차이가 있지만, 유사 직각 중 딜증가 수치가 상대적으로 낮음
- 아덴과 적용대상 스킬 간 관련이 있어 아덴 감소가 딜감소로 이어질 수 있음.

소결) 고독한 기사는 아덴사용에 제한을 받는 직업각인 중 딜증가 수치가 낮은 각인이며, 부가적인 효과도 없다.

2. 워로드 아이덴티티와 고독한기사 주력기 보완 부재
직접적인 딜증가가 아닌 회피, 피격으로 인한 딜로스를 줄이는 간접적인 딜증가, 즉 아덴 효과 감소는 딜감소

1) 고독한기사의 주력기인 차징형 스킬의 보완이 부족
- 포시션닝 스킬 : 블레이드(다크엑셀, 스핀커터, 마엘스톰, 아덴 버프 효과)
- 피격면역 및 쉴드 : 디트(코어 사용 쉴드, 인듀어페인), 워로드(아덴 효과 - 방어태세)
- 고독한 기사 사용시 쉴드 부족으로 차징형 스킬에 보완이 어려워짐

2) 판정의 혼재로 포지셔닝은 더욱 중요한 요소
- 랜스 스킬은 헤드어택과 백어택이 혼재되어있음
- 스킬의 일관성이 떨어져 사용 스킬에 맞는 포지셔닝이 필요함

3) 아덴 사용 패널티 극복이 어렵다.
- 아덴 사용과 동시에 +와 -가 동시에 들어오는 유일한 직업( + : 쉴드, 피격이상면역, - : 이속감소)
 : 패널티 아덴을 가진 타직업은 +와 -의 시점이 다름
- 타 직업은 패널티 완화가 가능함
  : 버서커 : 광전사의 기운, 탈진 제거, 데모닉 : 멈출수없는충동,  평정심 제거, 기공사 : 특화 운기조식 완화
- on/off가 가능하지만, 사용모션이 있음
  : 모션 딜레이로 손실발생, 빈번한 온오프는 플레이어의 피로도가 높아짐

4) 기동성이 떨어지는 이동기
- 백스탭으로 이동의 직관성이 떨어짐
- 시전시간이 길어 피격가능성이 높음
- 짧은 거리로 광역기 회피가 어려움
- 공통스킬인 이동기외에 추가적인 이동기가 없음

소결) 워로드는 이속감소 패널티와 이동기 부재로 포지셔닝이 어렵고, 고독한 기사 각인 사용 시 쉴드 부족으로 맞딜 또한 어렵다.

결론) 고독한 기사 각인 사용 시 방어태세의 이속감소 패널티 삭제, 쉴드 소모량 증가 삭제가 필요함
-> 아덴의 패널티를 전태는 쉴드량으로, 고독한 기사는 이속의 정상화로 완화할 수 있음

요약
1. 고독한 기사는 아덴사용에 제한을 받는 직업각인 중 딜증가 수치가 낮은 각인이며, 부가적인 효과도 없다.
2. 워로드는 이속감소 패널티와 이동기 부재로 포지셔닝이 어렵고, 고독한 기사 각인 사용 시 쉴드 부족으로 맞딜 또한 어렵다.
3. 고독한 기사 각인 사용 시 방어태세의 이속감소 패널티 삭제, 쉴드 소모량 증가 삭제가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