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퀴스트
2021-01-23 11:54
조회: 1,787
추천: 20
고기 패널티 완화는 필요합니다!!(직각비교 포함)1. 다른 직업각인과 비교 1) 직각의 유형 직업각인을 살펴보면 구분이 뚜렷하진 않지만,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모든 캐릭터를 다 키워본건 아니라서 이해도가 낮은 부분도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아이덴티티(이하 아덴) 측면 - 아덴 효과 증가형 - 아덴 획득 증가형 - 아덴 사용 제한형 스킬강화 측면 - 일반스킬 강화형 : 특화 효과를 받지 못하는 스킬을 강화 - 특화스킬 강화형 : 특화 효과를 받는 스킬을 강화 - 전체스킬 강화형 : 모든 스킬을 강화 패널티 측면 - 기회비용형 : 각인효과 극대화를 위해 스킬, 트포, 아덴 사용를 포기하는 경우 - 직접손해형 : 스킬, 아덴 사용자체가 금지되거나 수치 자체가 낮아지는 경우 여기서, 고독한 기사는 아덴 사용 제한형, 일반스킬강화형, 직접손해형에 해당합니다. 2) 고독한 기사와 유사한 유형의 직각 특성 - 고독한 기사와 유사한 각인으로 절정, 완벽한 억제, 초심, 핸드거너, 극의:체술이 있음
- 고독한 기사와 초심은 비교적 데미지가 높은 스킬을 대상으로 한다는 차이가 있지만, 유사 직각 중 딜증가 수치가 상대적으로 낮음 - 아덴과 적용대상 스킬 간 관련이 있어 아덴 감소가 딜감소로 이어질 수 있음. 소결) 고독한 기사는 아덴사용에 제한을 받는 직업각인 중 딜증가 수치가 낮은 각인이며, 부가적인 효과도 없다. 2. 워로드 아이덴티티와 고독한기사 주력기 보완 부재 직접적인 딜증가가 아닌 회피, 피격으로 인한 딜로스를 줄이는 간접적인 딜증가, 즉 아덴 효과 감소는 딜감소 1) 고독한기사의 주력기인 차징형 스킬의 보완이 부족 - 포시션닝 스킬 : 블레이드(다크엑셀, 스핀커터, 마엘스톰, 아덴 버프 효과) - 피격면역 및 쉴드 : 디트(코어 사용 쉴드, 인듀어페인), 워로드(아덴 효과 - 방어태세) - 고독한 기사 사용시 쉴드 부족으로 차징형 스킬에 보완이 어려워짐 2) 판정의 혼재로 포지셔닝은 더욱 중요한 요소 - 랜스 스킬은 헤드어택과 백어택이 혼재되어있음 - 스킬의 일관성이 떨어져 사용 스킬에 맞는 포지셔닝이 필요함 3) 아덴 사용 패널티 극복이 어렵다. - 아덴 사용과 동시에 +와 -가 동시에 들어오는 유일한 직업( + : 쉴드, 피격이상면역, - : 이속감소) : 패널티 아덴을 가진 타직업은 +와 -의 시점이 다름 - 타 직업은 패널티 완화가 가능함 : 버서커 : 광전사의 기운, 탈진 제거, 데모닉 : 멈출수없는충동, 평정심 제거, 기공사 : 특화 운기조식 완화 - on/off가 가능하지만, 사용모션이 있음 : 모션 딜레이로 손실발생, 빈번한 온오프는 플레이어의 피로도가 높아짐 4) 기동성이 떨어지는 이동기 - 백스탭으로 이동의 직관성이 떨어짐 - 시전시간이 길어 피격가능성이 높음 - 짧은 거리로 광역기 회피가 어려움 - 공통스킬인 이동기외에 추가적인 이동기가 없음 소결) 워로드는 이속감소 패널티와 이동기 부재로 포지셔닝이 어렵고, 고독한 기사 각인 사용 시 쉴드 부족으로 맞딜 또한 어렵다. 결론) 고독한 기사 각인 사용 시 방어태세의 이속감소 패널티 삭제, 쉴드 소모량 증가 삭제가 필요함 -> 아덴의 패널티를 전태는 쉴드량으로, 고독한 기사는 이속의 정상화로 완화할 수 있음 요약 1. 고독한 기사는 아덴사용에 제한을 받는 직업각인 중 딜증가 수치가 낮은 각인이며, 부가적인 효과도 없다. 2. 워로드는 이속감소 패널티와 이동기 부재로 포지셔닝이 어렵고, 고독한 기사 각인 사용 시 쉴드 부족으로 맞딜 또한 어렵다. 3. 고독한 기사 각인 사용 시 방어태세의 이속감소 패널티 삭제, 쉴드 소모량 증가 삭제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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