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이 딜넣게 해주기위해 어그로 끌고 남들도 다 잇지만 높은 무력화로 셔틀하는게 탱커의 소양이 맞고
그런 무력한 탱커를 원하시는 분들이 잇겟지만

이게임은 핵앤슬래시 장르로 탱딜힐이란 개념이 옅고 그런게 없어야 하는 게임에서 "맞는 사람이 크게 잘못하는 레이드에서 실수한 아군을 잠시 지켜주기만" 하는 직업군입니다

기본 어그로는 랜덤에
도발쓰면 특정 패턴말고는 랜덤성이라는 것
도발이 2초고 다시 도발하기 위해 몇초간 안걸린다는 효과가 적혀저 잇는 이유는
탱커가 오로지 보스 어그로 끌면서 딜러가 패턴 피할필요 없이 딜러들이 앉아서 딜넣는 꼬라지 안보겟다는 거고
역할극의 의미가 적은 핵앤 슬래시를 목적으로 한다는거죠


무력한 탱무세를 원하는 분들은
개발자가 열심히 만든 패턴인데
탱커는  긴장감없이 탱킹스킬로 어그로 킵하고 딜러는 패턴 안피하고 꼬리만 때리는걸 완벽한 그림이라고 생각하실탠데
조금만 생각해도
제작자가 제일 싫어하는걸 좋아하고
피해도 될스킬 탱킹으로 막앗다고 좋아하고
허수아비 세워두고 딜러들 때리게 하는 레이드 너무나 재밋어 하시는 분들 인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