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던,큐브 등 일반,솔컨텐츠
F1 물약 효과가 너무좋아서 일반던전이나 솔컨에서 아무의미없음 어차피 물약빨면 안죽음
카게,필보,섬보 등 죽을 가능성이 높은 컨텐츠? 다시태어나면됨 페널티없고 데카가 있는것도 아님


-레이드
파티입장에서는 워로드가 데카를 안까니까 워로드빼고 각1회 생명하나씩 가져감
파티원은 0.25정도의 조금 이득인데 사실 따지고보면 이득도아님
무조건 죽는다는 전제하에서야 이득이지 숙련팟이나 다른캐릭들고 안죽으면 그만
파티말고 워로드 개인입장에서는 오히려 스트레스임
워로드가 한번이라도 죽으면 다른캐릭 혼자 두번죽은것마냥 개~트롤임
다른캐릭은 생명2개 워로드는 생명1개 이렇게 생각하면 편함


-워로드가 다른캐릭에비해 피통이랑 피감합쳐서 2배이상의 효과가있나?
50찍고 카던시작하면서 중갑각인반지 만들었을때가 워로드랑 타캐릭들의 방어차이가 최대임
왜냐하면 방어는 방어력 자체로 계산해야할게 아니라 피해감소로 계산해야됨
방어력 계수가 데헌이70%고 워로드가 130%라고해서 피다는게 거의 두배라는 무식한발언하는데
현유저 평균 피감따지면 100데미지받아서 워로드50달면 데헌 75다는정도임
그리고 방어력이 높아질수록 피해감소 증가폭은 줄어듬 쉽게 생각해서 후반으로 갈수록 단단함의 차이는 줄어들게됨
물론 어느정도의 한계치는 있겠지만 딜량차이는 절대 줄어들지 않기때문에 워로드의 효율은 갈수록 떨어짐


-패턴보고 피하는 연습, 숙련시키면 단단함이 극대화된다?
회피기가 빽스텝이라 자연스레 다른캐릭보다 반응느리고 정확도도낮음
연습 x빠지게 해도 마우스 가따대고 정확히 피하는 타직업 회피기의 정확도는 절대 못따라감
구석에서 백스텝쓰다가 돌부리에 걸린경험 최소 한번씩은 있을꺼임
애초에 캐릭컨셉상 회피가 어려운게 맞고 단단함으로 면상딜 넣게 만들어진 캐릭인데
그마저도 스킬후딜 때문에 카스나 실드못써서 걍쳐맞게만듬
아니면 몹 눈치보면서 움직이다가 딜도못넣고 몹이 스킬써야 그제서야 때리게됨

그리고 회피기가 빽스텝인데 주된 스킬이 거의다 뒤로 밀려남
최근접 앞라인을 담당하면서 전진기어 장애라 후진밖에 못하는 병신임

진짜 뱔런스패치에서 워로드는 스킬 개선이 많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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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있는 글중에 딜을 상향시켜야된다는 글이 있습니다.
근데 글의 중심내용은 이해못하고 '메인 딜러만큼'이라는 한문장의 글만 단편적으로 보고선
앞뒤 생각없이 까기 급급한 사람들보고 토할뻔했습니다.
방밀 배쉬 증함 넬라와 같은 유틸기를 필수로 들어야되는 워로드입장에서
남은 4개 딜스킬을 상향시켜서 딜스킬 8개 꽉꽉채운 메인딜러 딜의 1/2만큼은 챙길수있어야된다고
말하는게 주된내용인데 반박글쓰면서 하나같이 하는말이
'말도 안되는 소리하네 무슨 탱도되면서 딜은 메인딜러급으로 올리냐'
같은 말로 조롱하는데 좀 글을 생각하면서 읽고 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