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며칠 딜 사이클 질문이 몇 개 보이길래 영상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전태 딜 사이클은 크게 가디언의 낙뢰(피해행운, 식지않는 열기), 리프어택(빠른 준비, 직접타격)의
트포 채용에 따라 나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방밀 배쉬 or 배쉬 방밀
이건 사람마다 우선시 하는게 좀 다릅니다. 최적의 딜링을 위해 배쉬 방밀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주력기의 활용 빈도를 최대한 높이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배쉬를 적중시키기 위해 자리를 잡아야하는
상황에서 굳이 배쉬 방밀을 고집하기보단 그냥 방밀 배쉬 쓰고 사이클을 진행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배쉬 7렙으로 쓰는 경우 적중을 위해 방밀 배쉬 위주로 사용한다거나 혹은 7렙이라도 이미 딱 붙어있는 경우는 배쉬부터 쓴다거나.. 이런식으로 상황에 맞게!)

2. 트포에 따른 딜 사이클 (허수아비를 대상으로 촬영해서 배쉬 방밀로 고정했습니다.)



우선 저는 위에 보이는 18개의 트포와 리프 직접 타격, 가디언의 낙뢰 식지않는 열기 전부 5렙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상은 수련장에서 들어갔다 나오는게 귀찮아서 쿨감 트포로 들어갔기 때문에 직타와 피행은 1렙으로 진행했습니다.
홍염은 7렙, 룬은 리프어택은 전설 질풍, 낙뢰와 방돌은 영웅 질풍을 사용했고 광분과 속행은 전부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2-1. 피해행운 + 직접타격
     배쉬 - 방밀 - 가디언의 낙뢰 - 리프 - (방격 + 평타) - 배쉬 - 방밀 - 방돌 - (방격 + 평타) 반복


     저는 정흡2를 사용하고 있어서 낙뢰를 리프보다 먼저 쓰지 않으면 피해행운이 공증을 못받습니다.
     정흡3 채용중이신 분들은 리프와 낙뢰의 순서를 바꿔서 전류지대 딜을 조금 더 챙기셔도 좋습니다!


  2-2. 피해행운 + 빠른준비
     배쉬 - 방밀 - 가디언의 낙뢰 - 리프 - (방격 + 평타) - 배쉬 - 방밀 - 방돌 - 리프 - (방격 + 평타) 반복


     리프 빠준의 경우 배쉬마다 리프가 돌아온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고, 필요에 따라 이동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크의 경우 아이언 메이든에 갇혀있다가 리프로 뛰어가서 사이클 진행해도 리프어택이 돌아옵니다. ㅋㅋ)
     위와 마찬가지로 정흡3 유저분들은 리프와 주력기 순서를 바꾸셔도 좋습니다.

  2-3. 식지않는 열기 + 직접타격
    - 열기가 터지지 않을 때
     배쉬 - 방밀 - 리프 - 가디언의 낙뢰 - (방격 + 평타) - 배쉬 - 방밀 - 방돌 - (방격 + 평타) 반복
   
    - 열기가 터졌을 때 (다음 배쉬에 낙뢰가 또 돌아오기 때문에 방돌을 털어버리기)
     배쉬 - 방밀 - 리프 - 가디언의 낙뢰(열기 터짐) - (방돌 + 방격 + 평타) - 배쉬 - 방밀 - 리프 - 가디언의 낙뢰~~


     열기의 경우 정흡2여도 피해행운이 공증을 못 받는걸 고려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리프를 먼저 사용했습니다.
     열기의 발동 유무에 따라 딜 사이클이 매번 바뀌기 때문에 재밌는 편 (+ 배신 세트 시 초월 무한 가낙 가능)

  2-4. 식지않는 열기 + 빠른 준비
    - 열기가 터지지 않을 때
     배쉬 - 방밀 - 리프 - 가디언의 낙뢰 - (방격 + 평타) - 배쉬 - 방밀 - 리프 - 방돌 - (방격 + 평타) 반복
   
    - 열기가 터졌을 때 (다음 배쉬에 낙뢰가 또 돌아오기 때문에 방돌을 털어버리기)
     배쉬 - 방밀 - 리프 - 가디언의 낙뢰(열기 터짐) - (방돌 + 방격 + 평타) - 배쉬 - 방밀 - 리프 - 가디언의 낙뢰~~


   다른 건 설명할게 없고 정흡3은 상관없지만 정흡2 기준으로 방돌 리프 콤보에서 리프 2타의 공증을 못받거나
   방돌 끝에 2틱의 공증을 못받는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저는 방돌 끝에 2틱보다 리프 2타와 전류 지대의 딜량을 더 높게 평가했기 때문에 리프를 먼저 사용합니다.
   전류지대의 딜도 챙기면서 또, 실전에서 공속 시너지, 광분 등으로 방돌 손해를 안보는 경우가 더 많거든요.

3. 마치며..
전태 재밌게 하는 사람으로서 가낙과 리프 트포는 항상 너무 고민돼서 4개를 다 써봤습니다.
전부 5렙으로 써봤지만 성능차이는 체감할 정도로 나지 않기 때문에 사이클 보시고 재밌어 보이시는 걸로
트포작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최근까지 피행 빠준 쓰다가 요즘은 열기 빠준이 재밌더라구요. ㅋㅋㅋ
어떻게 마무리 지어야할지 모르겠으니 전태 화이팅!!! (피격시 뎀증 개편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