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라는 케릭이 그냥 쎄면 안된다고 선고 내린거임,
딱 인파를 중간점 잡고 얘는 쎄면 바로 너프
정말 약하면 버프해주는 그런  스탠다드한 케릭
(애니츠가 대체로 이런 직업들임 그중 인파가 가장 심하고)

여기서 문제점이 2가지가있는데,


1. 그 중간지점이 스펙트럼이 매우~~~~매우 넓음
중상에서부터 중하 그러니까 기존 본섭기준 핸드거너나 충모닉 바로 윗단계까지 아우르는(중하구간)
큰 중간지점위치가 인파인거임.

그에 대한 방증은 3년에걸친 인파에대한 유독 없는 밸런스패치임,
전직업중 밸런스패치 내역이 가장없는 케릭이 인파임, (수치조정 포함) 
극단적으로 쎼지거나 극단적으로 약해지기전까진 수치조정조차도 해주지 않는다는거

ex) 전설악세 3333 시절 ,갈망셋이 있기전에 충단은 정말 폐급직전에 쓰레기케릭이었지만
그밑에 그 당시 블레라던가 창술등 더 쓰레기케릭이 있어서 외면당함 (블레 창술로아온에서 언급 직접 상향)
뒤에서 꼴찌 직전의 케릭이지만 , 최하급은 아니기에 스탠다드한 위치 상향안해줌,



2. 충단까지 통틀어 쎄면 안되는케릭이라고 사형선고,

사멸 직업들 리퍼 블레 인파까지  또 그직업내  세분화된 각인까지 전부  상노탑까지 해봤지만
충단은 난이도가 인식처럼 쉬운직업이아님 
인벤에서 싸잡아서 내려치기 당한거지, 

단순히 생존유무의 난이도로 들어가면 즉 레이드 미숙인상태에서는
체방이 높은 충단까지 포함해서 난이도가 쉬운직업은 맞음, 죽을일이 거의없으니까

하지만 이게임 최종컨텐츠까지 애정있게 키운 사람이라면
레이드 생존유무로  난이도 판가름하는 시점은 지나감,

잔혈 싸움하기위해서
기믹 체력 파악하고 얼마나 뎀감사이사이 빠르게 우겨넣느냐,
짤패 피경면으로 씹어가면서 우겨넣느냐
사멸 어글자확인하고 빠르게 반대로뛰어 예측 백어택을 갈기냐 등등,
이런게 최종 숙련도기준이지,

충단의 스킬셋같은경우 리퍼 블레이드에비해 
저런 사이사이 우겨넣는 플레이하기가 너무나도 빈약한 케릭임,

백사멸중 가장느린 공이속, 백사멸중 가장구린 이동기  그리고 짧은사거리로 인해서
내가 고점 플레이를 하고싶어도 물리적으로 불가능해지는 경우가 많은 케릭임

그래서 다른케릭보다 더 보스의 짤패턴을 통쨰로외워야하고
다른 케릭보다 더 레이드 내내 어글자를 파악해야하는 피곤한직업임
리퍼 블레와 다르게 자기어글일때 최대한 벽쪽으로 가지않는 유도작업도 해주는편이고

나는 충단이 달소 버스트보다 대부분의 경우 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버스트의경우 어비스던전은 역겨운경우가 많긴함 라우리엘이라던가, 
상아탑 4관문등 뜬금없이 하늘가는 패턴들이 많은 던전들)

세간의 인식 포함 스마게까지 충단을 그런직업이라고 보지않음


여기서 인파는 끝장난거임

  • 다음 밸런스패치? 
인파 이렇게 불타고 있는데다가
이번 밸패이후 진짜 최하급 직업되서 밸런스패치야 해주겠지,

근데 그래봤자임

인파가 고점 찍는순간 그 어떤 다른케릭보다
철퇴는 가장빠르게 내릴것이며
그 후 밸패 유기는 그 어떤 케릭보다도 또 가장 길거임,


만약 위같은 스탠다드한 인파의 위치가 마음에들지않는다면
체술이든 충단이든 지금이라도 주차하고 빨리 접는게맞음.

나도 가장 본케로 키웠던게 인파라서 늦은감이있지만
지난 1월 밸패이후 주차시키고 다른 케릭으로 주력본케 갈아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