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 왜 밸런스패치를 6개월 단위로 함...?

롤도 그렇고, 와우도 그렇고 어느 RPG게임이나 롤플레잉게임을 봐도 다른 게임들 보면 너무 강하면 일주일에 핫픽스로도 몇 번씩 하고, 최소 한달에 한두번씩은 세부조정을 꾸준히 하면서 황밸을 찾아서 꾸준히 노력하는데

스마게는 밸런스패치를 무려 반년에 한번..? 그래서 우리가 이렇게 목메는게 아닐까?
사실 우린 그냥 로아뽕에 취해서 너무 올려치기 한 게 아닐까?
그렇게 자주하면 골드파동 있어서 안됨 어쩌고 이런 개발사입장 말고
근본적으로, 애초에 타게임에 비해서 밸런스패치 텀자체가 잘못 되어있음을 인지 못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음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가 그렇게 욕하고 비교당하던 블리자드 와우도 지금 시즌초라서 밸런스조정을 하루단위로 시간단위 핫픽스로 뱉어내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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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얼마전에 추가로 알게 됐는데...글로벌서버? 북미서버?랑 한국서버 비교해봤을 때 적용되는 축복시스템이나 스퀘어홀 실링비용 정기선 비용 이런 거 동서양 유저들의 문화차이로 다르게 선정되어있다는데..왜 그런지..? 우리도 스퀘어홀 무료로 타고 싶고..축복류로 뭐 많이 줬으면 하는데..?